▲ 6·4 지방선거 새누리당 서울시장 예비후보인 정몽준 의원(왼쪽)과 김황식 전 총리가 1일 상대의 선거홍보물에 대한 불법 의혹을 제기하며 날선 신경전을 벌였다. 사진은 1일 오후 서울 동대문구민회관에서 열린 새누리당 동대문구 시·구의원 후보 경선에 참석한 정몽준·김황식 예비후보. (사진출처: 연합뉴스)

“ARS 불법선거 운동” vs “여론조사 결과 왜곡”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새누리당 서울시장 후보 경선에 나선 정몽준 예비후보와 김황식 예비후보가 ARS(자동응답시스템) 불법 선거운동 논란 등을 둘러싸고 진흙탕 싸움을 벌이고 있다.

정몽준 후보로부터 불법 ARS 선거운동을 한 것으로 지목된 김황식 후보 측은 2일 “정 후보 측이 무리한 주장과 강변으로 김 후보를 비방하며 여론을 호도하고 있다”며 “정 후보 측은 이런 허위사실과 명예훼손에 대한 법적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했다.

김 후보 측 최형두 대변인은 문제의 ARS 조사에 비방의 목적이 있다고 볼 수 없다는 선관위 유권해석 관련 보도를 들어 “정 후보가 정상적인 ARS 여론조사에 대해 ‘불법선거 운동’ ‘치밀한 조직범죄’라며 김 후보사무소를 비방하고 여론조사를 의뢰했던 실무자의 이름을 적시하며 마치 범죄자처럼 언론에 공표한 것은 심각한 명예훼손”이라고 주장했다.

논란이 된 여론조사 ARS는 정 후보의 주식 백지신탁 문제와 정 후보 아들의 ‘국민정서 미개’ 관련 발언 등을 질문 항목에 포함하고 있다.

이에 정 후보는 1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발신전화번호를 조작해 허위번호로 걸려오는 전화는 그 내용이 저를 일방적으로 비방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것은 치밀한 계획 하에 행해지는 조직범죄로서 선거 유불리를 떠나 민주주의 기본 질서를 해치는 심각한 범죄”라고 주장했다.

정 후보 측이 김 후보 측을 고소한 가운데 정 후보 측 대리인인 이수희 변호사가 2일 오전 검찰에 출석해 고소인 조사를 받았다.

김 후보 측은 정 후보 측이 선거 여론조사 결과를 왜곡해 공표했다며 서울중앙지검에 맞고소할 예정이다.

최형두 대변인은 이와 관련해 “정 의원은 경선홍보물에 선거규칙상 금지된 여론조사 결과를 실었을 뿐 아니라 특히 한 달 전에 실시된 여론조사 결과를 이리저리 편집해 마치 정몽준 후보만이 서울시장이 될 수 있는 것처럼 조작했다”고 주장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