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 적부터 체계적으로 배우고 체험한 기부가 그 사회의 전통이 되고, 습관화된 기부를 통해 어른이 되어서도 자연스럽게 일상생활에서 나눔을 실천할 수 있게 된다.

아름다운재단이 교과서에서는 배울 수 없는 나눔의 가치를 전파한다.

아름다운재단 나눔교육센터에서는 GS 칼텍스의 후원으로 9월 28일부터 12월 10일까지 ‘아름다운 나눔학급 만들기’ 이벤트를 개최한다.

‘아름다운 나눔학급 만들기’는 어린이들이 나눔이 필요한 대상을 이해하고, 나눔과 기부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다.

그동안 여러 단체들이 연말에 학교를 중심으로 불우이웃돕기, 저금통 배포 등의 기부 행사를 해왔지만, 대부분 학생들이 의미도 모른 채 부모님이 쥐어준 돈으로 참여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런 까닭에 그동안의 기부 행사는 어린이들에게 ‘나눔’과 ‘기부’에 대한 가치를 이해시키지 못한 채 일회성 행사로 그치는 경우가 대다수였다.

반면 ‘아름다운 나눔학급 만들기’는 초등학생들이 직접 기부와 모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해 기부와 모금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무료 교구에 제시된 미션 활동을 통해 기부금을 가장 많이 모금한 학급에게는 매칭기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칭기부란 학급이 모금한 모금액과 동일한 금액을 아름다운재단에서 더해 지정 단체에 해당 학급의 이름으로 기부하는 방식이다.

‘아름다운 나눔학급 만들기’는 나눔교육 홈페이지(www.nanumedu.org)에 초등학교 4~6학년 교사 누구나 신청 할 수 있다. 반드시 온라인을 통해 신청해야 한다.

문의) 02-766-1004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