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텍스하우스의 천연라텍스를 선택해야 하는 8가지 이유 (사진제공: 라텍스하우스)

[천지일보=강은영 기자] 스프링 매트리스 일색이던 침대 시장에서 메모리폼, 라텍스 등 기능성 매트리스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천연라텍스는 편안하고 건강한 기능성 수면 소재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천연라텍스 전문 업체 라텍스하우스가 말하는 천연라텍스를 선택해야 하는 8가지 이유에 대해서 알아본다.

첫번째, 순수한 천연 성분으로 이루어진 천연 제품이다. 우수한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는 최상의 천연 원료만을 사용하여 제조 되는데 고무나무에서 채취한 천연라텍스 및 최종 완제품을 만들기 위한 최소한의 첨가물(5% 내외)까지 모두 독성이 없는 성분으로 제조가 가능하다.

두번째, 친환경 제품이다.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는 최소한의 첨가물만 사용하여 제조가 가능하기 때문에 대기나 수질 오염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낮을 뿐만 아니라 오랜 기간 사용이 가능하고 사용한 제품은 자연분해가 가능하다.

또한 천연라텍스 제조에 필요한 고무나무는 대기를 깨끗하게 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다양한 매트리스 중 가창 친환경적인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세번째, 인체에 안전하다. 매트리스에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폴리우레탄폼에는 다수의 유독성 화학물질이 포함되어 있는데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과다하게 노출이 될 경우 다양한 건강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 천연라텍스는 고무 성분으로 제조하기 때문에 독성 물질로부터 안전하다.

네번째, 수명이 길고 내구성이 뛰어나다. 우수한 천연라텍스 매트리스의 수명은 다른 어떤 매트리스와도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긴 수명을 자랑한다. 편안하고 건강한 수면을 하면서 자주 교체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 또한 천연라텍스의 중요한 장점이다.
.
다섯번째, 탁월한 탄성력과 복원력으로 편안한 수면을 유도한다.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는 인체의 굴곡에 따라 편안하게 감싸줌과 동시에 탄탄하게 지지해주어 수면 시 인체의 무게가 집중되는 어깨, 엉덩이 등의 체압을 효과적으로 분산하여 편안한 수면을 도와준다. 또 복원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오랜 시간 사용에도 꺼질 우려가 없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여섯번째, 기호에 맞는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천연라텍스는 원하는 사이즈는 물론 다양한 밀도로 제작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하나의 매트리스를 옆사람과 다른 밀도로도 제작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퀸 매트리스의 한쪽은 단단하게, 다른 한쪽은 부드럽게 하여 각각의 기호에 맞도록 제작이 가능하다.

일곱번째, 탁월한 통풍성으로 시원한 수면이 가능하다. 최근 매트리스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는 큰 이슈 중의 하나는 쿨링젤이나 쿨링섬유 같이 잠자리를 시원하게 하는 것인데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는 통풍이 잘되는 에어셀(미세한 공기방 구조) 구조로 되어 있어 시원한 수면이 가능하다.

여덟번째, 항균력이 탁월하다. 진드기 및 진드기의 배설물은 가장 흔히 알려진 알러지 유발물질인데 천연라텍스는 자체적인 항균력이 탁월하여 진드기나 사상균, 흰곰팡균에 매우 강력한 것으로 밝혀져 있다. 때문에 어린이나 유아용으로도 최고의 매트리스 타입으로 추천할 수 있다. 폴리우레탄폼이나 첨가물 등의 화학성분에 민감한 사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라텍스하우스는 말레이시아의 프리미엄 천연라텍스 전문기업 GETHA(게타)社의 완제품을 독점 수입 공급하고 있는 천연라텍스 전문 업체로 신뢰할 수 있는 품질의 100% 천연라텍스 제품만을 직수입하여 판매하고 있다.

프리미엄 제품부터 실속형 제품까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라텍스하우스에서는 고객들의 더욱 건강한 수면을 위해 프리미엄급의 오가닉커버를 사용하고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라텍스하우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