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이길상 객원기자] 천주평화연합(UPF)·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워싱턴타임즈재단이 공동주최하는 2014 국제지도자회의(International Leadership Conference : ILC)는 크리스토퍼 힐(Christopher R. Hill) 전 미국 국무부 동아시아태평양 차관을 초청해 ‘동북아 평화를 위한 한반도 평화 로드맵’을 주제로 오는 10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잠실 롯데월드호텔 3층 크리스탈홀에서 특별강연회를 개최한다.

크리스토퍼 힐 전 미국 국무부 차관은 북핵 6자 회담에서 미국 측의 수석대표를 맡았고 주한미국대사를 역임하면서 한반도 정세에 정통하고 폭넓은 실무 경험을 가지고 있다. 이번 강연을 통해 그는 급변하는 한반도의 정세변화를 짚어내어 한반도의 평화 방향과 동북아 갈등 해결의 실마리를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2014 새해 벽두부터 통일에 대한 논의가 쏟아지고 박근혜 대통령이 한국의 통일이 동북아 주변국의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는 통일 대박론을 발표하면서 사그라져 가던 통일 담론에 불이 지펴지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한반도 통일시대의 비전을 제시하고 항구적 동북아 평화를 위한 국제적 공조 방안을 모색하는 유익한 특별 강연회가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