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무소속 안철수 의원 측이 6월 지방선거와 7월 재보궐선거를 함께 치르자는 주장에 대해 17일 강력하게 반발했다.

안 의원의 신당 창당 준비 실무기구인 새정치추진위원회(새정추)는 이날 금태섭 대변인 명의의 성명을 내고 “당리당략적 판단에 의해 법으로 규정된 재보궐선거 날짜를 선거법을 개정해서 자의적으로 바꾸겠다는 것은 눈속임이고 적반하장”이라고 비난했다.

금 대변인은 “확정됐거나 예상되는 재보선은 새누리당과 민주당 의원의 선거법 위반이나 정치자금법 위반으로 인한 것”이라며 “그들의 불법이 없었다면 애초에 혈세를 낭비해 가면서 재보선을 치를 필요도 없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새누리당은 정권에 대한 국민의 심판을 최소화하려는 것이고 민주당은 광역단체장 출마를 준비하는 현역의원의 운신 폭을 최대한 넓혀 기득권을 보장받겠다는 속셈으로 판단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금 대변인은 “기초선거 공천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만든 정개특위에서 기존 공약과 국민의 기대는 저버린 채 거대 양당의 기득권을 보호하는 방향으로 간다면 용납할 수 없다”고 반발했다.

나아가 “양당은 자당 의원의 불법행위로 인해 혈세가 낭비되고 국민을 번거롭게 만들며 정치 불신을 심화시키는 데 대해 먼저 반성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