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국서 60kg 괴물잉어 월척. 지난 17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메트로는 영국인 키스 윌리암스가 태국에서 무게 60kg 짜리 자이언트 바브’로 불리는 샴잉어를 잡았다고 보도했다. 사진에는 (왼쪽부터) 키스 윌리암스, 스튜어트 길햄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출처: Stuart Gillham 페이스북)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영국의 한 남성이 60kg이 넘는 괴물 잉어를 잡아 화제다.

지난 17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메트로는 영국인 키스 윌리암스가 태국에서 무게 60kg 짜리 자이언트 바브’로 불리는 샴잉어를 잡았다고 보도했다.

영국 카샬턴에 거주하는 키스 윌리암스는 56번째 생일을 맞아 아내와 함께 태국 끄라비에 있는 한 낚시 리조트로 여행을 떠났다가 60kg 괴물 잉어를 잡았다.

리조트 주인 스튜어트 길햄은 “키스 윌리암스는 물고기를 잡기 전 아내에게 특별한 물고기를 잡을 것 같은 느낌이 든다고 말했다”며 “세계 기록을 세울 것이라고는 상상하지도 않았다”고 설명했다.

키스는 낚시줄에 걸린 60kg 괴물 잉어를 잡기 위해 25분  정도 사투를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60kg 괴물잉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60kg 괴물잉어, 거의 파충류 수준인데?” “60kg 괴물잉어 잡느라 엄청 고생했겠다” “생일날 월척 축하합니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샴잉어는 전 세계 잉엇과 물고기 중 가장 큰 종이다. 공식적인 기록 갱신을 위해서는 국제 게임 피쉬 협회가 승인해야 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