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여야가 기초노령연금 축소를 놓고 팽팽한 신경전을 벌였다.

새누리당 심재철 최고위원은 25일 국회에서 열린 시·도당 위원장 회의에서 “기초연금 공약이 일부 수정될 것으로 보인다”며 “공약을 지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공약대로 했을 경우 필연적으로 닥치게 되는 재정위기 문제와 20, 30, 40대가 부담해야 할 미래를 생각하면 적절한 공약수정이 더욱 중요하다”고 말했다.

민현주 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기초연금 대상자를 소득 하위 70%로 정한 것은 경영계, 시민단체, 노인단체, 노동자단체 등 각계 대표자가 참석한 국민행복연금위원회의 결정사항을 토대로 한 것”이라며 일방적인 후퇴가 아니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새누리당과 정부가 약속대로 성실하게 이행하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하는 전 계층 무상보육과 4대 중증질환 보장 등의 복지정책을 왜곡하고 발목잡기를 하면서 오히려 관련 복지정책 집행을 방해하는 민주당의 저의가 의심스럽다”고 지적했다.

반면 민주당 전병헌 원내대표는 같은 날 24시간 비상국회운영본부회의에서 “집권 7개월 만에 박 대통령의 대선 공약이 새빨간 거짓말이 되고 있다”면서 “국회 예산 심의과정에서 복지확대 예산안을 관철시키겠다”고 말했다.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민주당 의원들도 기자회견을 열고 “박 대통령이 표를 얻기 위해 졸속 공약을 발표하고 대국민 사기극을 펼친 것”이라면서 “재원이 부족하다면 부자감세와 재벌특혜를 철회해서 마련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