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미정 기자] 목포시가 우리 민족 최대 고유 명절인 추석을 맞아 추석 연휴 종합대책을 수립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시민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물가, 교통, 연료, 급수, 의료, 도로, 쓰레기 수거 등 생활불편사항에 대한 전반적인 대책을 수립 추진할 예정이다.

이에 시는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의 추석 연휴 동안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

교통특별대책을 위한 수송지원반, 비상사태 발생에 대비한 의료 및 재해대책반, 쓰레기 처리·급수·연료 공급을 위한 생활민원처리반, 제증명 등 6개 반을 편성하고 매일 60명씩 3일간 총 300명을 투입 운영한다.

또 경찰서, 소방서 등 관내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해 비상사태 발생 시 신속히 대처하는 등 시민불편 해소에 전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시는 또 귀성객들의 편안한 고향방문을 위해 고속버스는 서울, 부산, 인천방면 등 220회 증편 운행하고, 열차는 4회, 여객선은 254회 증편 운행해 교통편의를 도모한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목포한국병원, 목포중앙병원, 목포시의료원, 목포기독병원, 전남중앙병원, 목포세안병원을 응급의료기관으로 지정해 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히 대처하고 당직 의료기관 및 당번 약국을 지정해 비상 진료체계를 유지한다.

시 보건소도 연휴기간에 비상진료 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관내 비상진료 체계를 총괄 지도·점검할 예정이다.

한편 자동차 정비업체도 관내 46개소를 5개 조로 편성, 비상근무를 시행해 자동차 고장 등으로 인한 서비스 대처에 대비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