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유래 원료 함유된 ‘바이오페트’ 용기 사용
수분리성 리무버블 스티커 및 EASY탭 적용

image
친환경 패키지로 리뉴얼된 소스류 9종. (제공: 오뚜기)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오뚜기가 육류소스 등 소스류 9종의 패키지를 새단장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친환경과 디자인 측면에서 소비 트렌드가 반영된 패키지를 통해 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진행됐다. 

리뉴얼된 제품은 ▲와사비소스 ▲스위트칠리소스 ▲데리야끼소스 ▲바베큐소스 ▲바베큐소스 매운맛 ▲삼겹살 양파절임소스 ▲삼겹살 제주식 멜젓소스 ▲삼겹살 와사비 고추장소스 ▲간편 장아찌소스 등 총 9종으로 육류나 해산물의 풍미를 더하는 소스부터 각종 요리에 감칠맛을 내는 소스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특히 소스류 최초로 바이오페트(Bio-PET) 재질의 용기가 적용돼 친환경성이 강화된 점이 눈에 띈다. 바이오페트는 사탕수수·옥수수 등에서 추출된 원료가 30% 사용된 소재로 기존 석유계 페트 대비 이산화탄소 발생량을 약 20% 절감할 수 있으며 100% 재활용이 가능하다. 

제품 표면에는 물에 닿으면 쉽게 제거되는 수분리성 ‘리무버블 스티커’ 라벨이 사용됐으며 라벨 좌측 하단에는 분리배출을 유도하는 ’EASY탭’ 마크가 더해져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가시성과 심미성도 한층 끌어올렸다. 소스의 특징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내용물이 비치는 용기가 적용됐고 패키지 전면이 타이포 중심의 트렌디한 라벨 디자인으로 변경됐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가정이나 야외에서 간편하게 활용 가능한 소스류가 인기를 끄는 가운데 시대의 흐름에 맞춰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제품 패키지를 리뉴얼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로 국내 소스 시장 트렌드를 이끌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뚜기 #소스류 9종 #리뉴얼 #친환경 패키지 #적용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