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로맨틱 밸런타인데이’ 기획전. (제공: 컬리)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6일 이커머스 업계 소식을 전한다.

◆초콜릿부터 꽃다발까지… 컬리 ‘로맨틱 밸런타인데이’ 개최

컬리가 밸런타인데이 인기 선물을 한데 모은 ‘로맨틱 밸런타인데이’ 기획전을 개최한다.

오는 14일까지 열리는 이번 기획전에는 700여가지 상품이 최대 40% 할인 판매된다. 세계 3대 초콜릿 브랜드로 꼽히는 고디바, 노이하우스, 기라델리 외 발로나, 클뤼젤, 쇼콜리디아, 마테즈 등 유명 브랜드의 인기 초콜릿 상품이 두루 준비됐다. 사탕, 쿠키 등 디저트부터 아티제, 지유가오카 등 인기 베이커리의 케이크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로맨틱한 저녁 식사를 위한 파스타, 리조또, 라자냐 등 유명 레스토랑의 메뉴가 밀키트로 만들어진 RMR과 안심, 등심, 채끝 등 스테이크용 정육, 전통주, 와인(픽업 서비스) 등도 선보인다. 기념일에 빠질 수 없는 꽃 선물로는 포켓플라워와 트리투바가 특별 기획한 밸런타인 초콜릿 꽃다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특별한 날을 더욱 특별하게 보내고 싶다면 여의도 콘래드 서울의 레스토랑 식사권을 추천한다. 호텔 2층 아트리오, 9층 버티고, 37층 37그릴앤바의 코스 요리가 10% 할인된다. 여수의 라테라스 리조트, 라마다 프라자, 제주의 더그랜드섬오름 숙박권을 비롯해 오프컬리의 초콜릿바, 디저트바 도슨트 프로그램 예약권도 구매 가능하다.

초콜릿&사탕, 케이크&디저트, 로맨틱디너 등처럼 엄선된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도 추천받을 수 있다. 2023년 선물 트렌드로 선정된 가심비, MZ픽 전통주, 댕냥이선물 등 키워드에 맞는 선물도 준비됐다. 3만·5만·7만원 등 가격별로 선물을 둘러볼 수 있도록 한 점도 특징이다. 기획전 상품을 카카오페이로 4만원 이상 결제 시 10% 할인 쿠폰도 제공된다.

뷰티컬리에서는 명품 뷰티부터 향수, 홈프레그런스, 메이크업 등 총 600여가지 상품이 최대 64% 할인되는 ‘밸런타인 뷰티 기프트’ 기획전도 함께 진행된다. 산타마리아노벨라, 맥, 바비 브라운, 논픽션, 록시땅 등 인기 브랜드 상품 구매 시 추가 할인 쿠폰 및 증정품이 제공된다. 몰튼 브라운, 라로슈포제, 피토메르 등의 선물세트를 컬리 단독 상품인 컬리온리로 준비됐고 맨즈뷰티를 위해 랩시리즈, 비오템 등도 마련됐다.

image
모델들이 G마켓·옥션에서 진행되는 ‘2023 디지털가전 빅세일’ 프로모션‘을 소개하고 있다. (제공: G마켓)

◆매일 밤 12시 ‘최저가 도전’… G마켓∙옥션, 디지털가전 빅세일

G마켓이 오는 14일까지 ‘2023 디지털가전 빅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노트북, PC, 냉장고, TV 등 인기 브랜드 제품이 최대 60% 할인가에 판매된다.

디지털가전 빅세일은 매년 2월 G마켓과 옥션이 함께 진행하는 대규모 할인행사다. 신학기 맞이 PC·노트북 등의 디지털기기를 구매하거나 혼수, 이사철을 앞두고 각종 가전제품을 구매하려는 고객을 위해 마련한 행사로 2019년 첫 회를 시작으로 올해 5회를 맞이하는 정례 프로모션이다.

할인 쿠폰도 강력하다. 고객이 최종 결제 단계까지 총 3번의 할인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혜택이 마련됐다. 먼저 빅세일 전용 ‘15% 할인 쿠폰’ 2종은 최대 20만원, 최대 3만원까지 각각 할인되며 G마켓과 옥션 회원 누구에게나 제공된다. 사이트별로 행사 기간 내 총 3장씩 증정된다. 통합멤버십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동일한 조건의 쿠폰이 한 번씩 더 제공된다.

여기에 브랜드별 ‘중복쿠폰’도 선보인다. ▲삼성전자 ▲LG전자 ▲로보락 ▲인텔 ▲레노버 ▲아수스 ▲갤럭시 ▲샤오미 ▲피스넷 등 총 24개 브랜드로 최대 20% 중복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마지막으로 G마켓의 간편결제인 ‘스마일페이’를 통해 삼성·KB국민·롯데 및 스마일카드로 결제 시 최대 10만원의 즉시 추가 할인도 제공된다. 이상의 3단 할인을 모두 적용 시 고객이 최종적으로 누릴 수 있는 혜택은 배가된다. 일례로 200만원 상당의 HP 게이밍 노트북 구매 시 총 50만원이 할인돼 최종적으로 150만원에 구매 가능한 셈이다.

상품경쟁력도 키웠다. 자정마다 시즌 인기 상품이 엄선돼 업계 최저가에 판매된다. 최저가 도전상품은 매일 4개씩, 담당 MD가 직접 가격 모니터링을 거쳐 선보인다. 행사 첫날인 이날은 ‘노트북·PC 사는 날’로 G마켓은 ▲삼성 갤럭시북3 프로 ▲로보락 로봇청소기 S7 MAXV Ultra ▲LG 그램 노트북 등을, 옥션은 ▲ASUS 비보북 노트북 ▲삼성 비스포크 제트 청소기 ▲갤럭시탭 S7FE 태블릿 등을 선보인다. 이어 7일엔 ‘가전’이, 8일엔 ‘모바일’이 최저가 수준에 판매될 예정이다.

라이브방송도 진행된다. 6일은 LG그램, 7일은 삼성 가전, 8일은 지포스 RTX 40 시리즈, 9일은 LG 가전, 10일은 ASUS 노트북, 13일은 에코백스 로봇청소기, 14일은 삼성 갤럭시북이 다양한 사은품 혜택과 함께 특가에 판매된다. 라방은 매일 평일 오후 8시마다 G마켓의 라방채널인 ‘G라이브’를 통해 방송된다.

양재도 G마켓 세일즈프로모션실 실장은 “2월은 졸업과 신학기, 혼수, 이사 등 디지털 가전제품의 수요가 증가하는 이벤트들이 몰려 있는 기간”이라며 “고객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할인 혜택과 상품을 엄선해 마련한 행사인 만큼 원하는 상품을 그야말로 ‘득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image
티몬이 단독 한정 판매하는 FC서울 2023 시즌권. (제공: 티몬)

◆티몬, FC서울 2023 시즌권 독점 판매… 선수 사인볼 득템 기회도

티몬이 오는 16일까지 프로축구단 ‘FC서울’의 2023 모바일 시즌권을 선착순 단독 판매하고 이날 오후 6시 판매 시작과 동시에 열리는 티비온 라이브방송에서 사인볼과 사인 유니폼 등 경품을 선물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직 티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FC서울 2023 모바일 시즌권은 3개 권종이다. 이번 모바일 시즌권을 구매하면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되는 모든 FC서울 홈경기를 즐길 수 있다. 1회 등록만 하면 시즌 내내 지정한 고유 좌석에서 경기를 관람할 수 있으며 전용 게이트를 통해 빠른 입장이 가능한 ‘우선 입장 서비스’가 지원된다. 또한 40주년 기념 소장용 실물 카드와 구단 행사 우선 참여권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먼저 FC서울 일반지정석 E/N석 시즌권이 단독 특가인 22만원(성인 기준)이다. 청소년, 어린이도 각각 12만원, 5만원 특별가에 구매할 수 있다. 일반 지정석 구매자 전원에게는 FC서울 공식몰에서 사용 가능한 모바일 상품권(성인 3만원, 청소년 2만원, 어린이 1만원)도 지급된다.

또 ▲서측 지정석 시즌권은 32만원 ▲프리미엄 서측 지정석 시즌권은 39만원이다. 해당 시즌권(서측 지정석, 프리미엄 서측 지정석 시즌권) 구매 시 FC서울 유니폼 50% 할인권(4만 9500원 상당)을 받을 수 있다.

방송 추첨 이벤트도 있다. 이날 오후 6시 티몬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티비온’ 방송에서 FC서울 시즌권 구매 인증 고객 대상 선수 친필 사인볼(1명), 사인 유니폼(4명)이 추첨돼 선물된다. 오는 3월 12일 FC서울vs울산현대 경기를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는 스카이박스 이용권(1명)도 추첨 증정된다. 스카이박스는 경기장이 한눈에 보이는 단독 룸으로(최대 정원 12명), 케이터링, 맥주, 다과 등이 마련돼 있어 색다른 경기 관람을 경험할 수 있다.

티몬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FC서울과 긴밀한 파트너십을 이어가며 FC서울의 공식 이커머스 파트너로 활약할 계획이다. 오는 13일부터는 FC서울 전용 기획전이 개최돼 FC서울이 리뉴얼해 선보이는 유니폼 판매가 시작된다. 경기 티켓과 경기장 투어, 선수와 하이파이브를 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 티몬이 FC서울과 마련한 특별한 관람 공간 ‘몬스터룸’ 티켓 판매 등을 준비하고 있다.

박성호 티몬 제휴사업본부장은 “FC서울의 모든 홈경기를 편하게 관람할 수 있는 시즌권에 특별 혜택도 더한 기회는 오직 티몬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며 “티몬은 FC서울의 공식 이커머스 파트너로서 축구 팬들이 경기를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 이벤트 등을 계속해 선보일 계획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image
‘로맨틱 밸런타인(Romantic Valentine)’ 프로모션. (제공: SSG닷컴)

◆초콜릿부터 럭셔리 상품까지… SSG닷컴, 밸런타인데이 선물하기 제안

SSG닷컴이 한 주 앞으로 다가온 밸런타인데이를 겨냥해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SSG닷컴은 오는 12일까지 ‘로맨틱 밸런타인(Romantic Valentin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패션, 뷰티 등 라이프스타일 상품부터 초콜릿, 캔디, 밀키트 등 그로서리(장보기) 상품, 가격대별 ‘선물하기’ 상품 추천까지 밸런타인데이와 관련된 상품, 혜택 위주로 행사가 구성됐다.

이 기간 SSG닷컴은 신세계백화점몰, 신세계몰 행사 상품에 한해 최대 10%까지 할인 가능한 쿠폰 2종을 매일 오전 9시마다 선착순 1만명에게 발급한다.

라이프스타일에서는 패션·잡화, 뷰티 등 카테고리에서 엄선한 인기 브랜드 상품을 선보인다.

영국 헤리티지 브랜드 ‘프레드 페리’의 신상품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이 제공된다. ‘엠포리오 아르마니’ ‘디젤’ 등 남성 손목시계 상품이 최대 61%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몽블랑’의 필기구, 벨트 등 잡화·액세서리 상품과 ‘조 말론 런던’의 새 컬렉션인 ‘셀러브레이팅 더 로즈’ 도 만나볼 수 있다.

그로서리(장보기)에서는 초콜릿, 캔디 등 밸런타인데이 대표 품목부터 홈파티용 밀키트, 스테이크 등까지 다양하게 준비됐다.

오리온, 롯데, 매일유업, 해태 등 국내 제과 브랜드의 초콜릿, 캔디 상품을 2만 5000원 이상 구매할 경우 5000원 즉시 할인하는 기획전이 개최된다. 

이마트 자체브랜드(PL) 상품인 ‘피코크’ 초콜릿 상품은 구매 개수에 따라 할인율이 달라지는 ‘다다익선’ 혜택과 함께 판매된다. 수제 초콜릿 맛집으로 알려진 ‘트리투바’의 ‘크로캉 세트’,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노티드’의 ‘밀키팜 카라멜’, ‘구아우쇼콜라’의 ‘파베초콜릿’ 등을 10~15% 할인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홈파티 상품으로는 ‘프레시지’의 ‘아메리칸 페퍼 스테이크’를 30% 저렴한 가격에, ‘바위파스타바’의 ‘클래식 까르보나라’를 20% 할인한 가격에 내놓는다.

상대방의 휴대전화 번호만 알면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는 ‘선물하기’ 서비스로 제격인 상품이 5만원 미만 상품부터 50만원 이상 상품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제안된다. 5만원대 미만 상품으로는 파자마 등 홈웨어 상품이, 50만원대 이상으로는 럭셔리 브랜드의 지갑 등 액세서리 상품이 준비됐다.

신규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오는 9~16일 ‘반값다딜 - 밸런타인 특집’ 행사가 개최되고 지난 1년간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 행사 상품이 정상 가격 대비 최대 절반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이재은 SSG닷컴 영업마케팅팀장은 “특별한 상품을 찾는 고객을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행사를 기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image
온앤더뷰티 위크. (제공: 롯데온)

◆롯데온 온앤더뷰티 ‘온앤더뷰티 위크’ 진행… “우수성 인정받아”

롯데온 온앤더뷰티가 프리미엄한 뷰티 경험으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롯데온 온앤더뷰티가 ‘2022 앤어워드 (A.N.D. Award)’ 수상을 기념해 오는 12일까지 ‘온앤더뷰티 위크’를 진행한다. 

앤어워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식 후원하고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의 디지털 분야 어워드로 롯데온 온앤더뷰티가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부문 화장품 분야’에서 수상을 했다. 이번 수상을 기념해 뷰티 상품 할인 및 적립과 단독 상품, 경품 추첨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이 준비됐다.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고객 사용 경험 개선과 개인화된 상품 큐레이션 등 서비스 우수성을 높게 평가받았다. 온앤더뷰티는 롯데온이 지난해 4월 론칭된 뷰티 전문관이다. 고객에게 프리미엄한 뷰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120여개 프리미엄 브랜드를 공식으로 입점시켰으며 뷰티 체험단, 무료 샘플링, 선물하기 등 차별화된 서비스와 콘텐츠 등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 수상에서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 콘텐츠를 한 눈에 확인하고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인정받았다.

온앤더뷰티가 제안하는 고객 데이터 기반의 개인화 큐레이션 서비스도 수상의 주된 요인으로 꼽힌다. 단순 고객 정보 및 선호도를 기반으로 상품을 추천하는 것이 아닌 고객의 구매 행동과 피부타입, 고민 등을 기반으로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 관점에서 원하는 상품과 혜택이 제안된다. 프리미엄한 상품 및 서비스, 혜택 등이 안착되며 온앤더뷰티가 오픈한 4월부터 12월까지의 롯데온 뷰티 매출은 전년 대비 30% 늘어나는 성과를 거뒀다.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이번 수상을 기념해 오는 12일까지 온앤더뷰티 위크를 진행하고 온앤더뷰티만의 프리미엄한 상품과 서비스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행사 기간에는 모든 고객에게 백화점 뷰티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10% 할인 쿠폰이, 뷰티 전용 멤버십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중복 적용 가능한 최대 12%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또한 백화점 뷰티 브랜드에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이, 트렌드 뷰티 브랜드를 카카오 페이를 통해 구매 시 최대 7% 즉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디올, 설화수, 키엘 등 브랜드별로 엘포인트 최대 1만점이 추가로 적립된다.

또한 온앤더뷰티 단독으로 가장 먼저 선보이는 신상품과 한정 수량 기획 상품이 준비됐다.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로 인기를 얻는 색조 메이크업 중심으로 ‘맥 NEW 락드 키스 잉크 컬러’와 ‘나스 파워 매트 립스틱’ 등의 신상품을 단독 선출시하며 ‘입생로랑 엉크르 드 뽀 쿠션&리필 세트’와 ‘겔랑 빠뤼르 골드 스킨 파운데이션 세트’ 등을 온앤더뷰티 단독 기획 상품으로 선보인다.

온앤더뷰티 클럽 고객을 위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이라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한 무작위 추첨 이벤트 ‘럭키 드로우’가 진행돼 응모한 고객 중 2명을 추첨해 ‘동인비 스파 1899 풀케어 이용권(1매)’가 증정된다. 행사 기간 뷰티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50명이 추첨돼 ‘피카소 메이크업 스파츌라 기획세트’가 증정된다.

유해은 롯데온 뷰티팀장은 “온앤더뷰티가 편리한 쇼핑 환경과 고객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 등을 높게 평가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며 “더 많은 고객이 온앤더뷰티에서 즐기며 쇼핑하는 경험을 해 볼 수 있도록 온앤더뷰티 위크에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고 앞으로 ‘프리미엄한 뷰티 경험’에 맞춰 더 나은 상품과 서비스, 콘텐츠 등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image
블랙 생필품 위크. (제공: 쿠팡)​​​​​

◆“부담없이 생활용품 쇼핑하세요”… 쿠팡 ‘블랙 생필품 위크’ 진행

쿠팡이 생활용품을 부담 없이 살 수 있는 ‘블랙 생필품 위크’를 오는 12일까지 진행한다. 

이달 행사는 최근 지속적인 물가 상승이 이뤄지는 가운데 쿠팡 와우 회원들이 부담 없이 생필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와우 회원에게는 3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5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9만원 이상 구매 시 2만 5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 금액대별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블랙 생필품 위크는 역대급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로 지난해 5월 쿠팡 고객들에게 첫선을 보인 후 꾸준히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 같은 고객의 호응에 힘입어 이번 블랙 생필품 위크에는 지난해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았던 생활용품 브랜드가 총출동한다.

참여 브랜드는 유한킴벌리(크리넥스), 아모레퍼시픽(해피바스), 애경(2080), 라이온코리아(아이깨끗해), 더스킨팩토리(쿤달), 헨켈홈케어코리아(퍼실), 피죤(피죤), 동아제약(가그린), 브리드비인터내셔널(나드), 에스비글로벌헬스케어(아이바나리), 참존(참존), 한국피앤지(페브리즈) 등이다.  

특히 이들 브랜드 제품 중 최근까지 구매율이 높았던 인기 제품은 1+1 이벤트를 진행해 고객들의 물가 부담을 더욱 줄였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의 블랙 생필품 위크가 저렴한 가격과 혁신적이고 편리한 쇼핑 경험으로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장바구니 물가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6월부터 시작된 블랙 생필품 위크는 파격적인 가격 할인으로 고객들의 큰 호응을 받아 더욱 다양한 브랜드가 참여하며 풍성해지고 있다. 지난해 진행한 생필품 관련 행사 중에서 쿠팡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참여한 행사로 기록됐다. 

image
오븐구이 고등어 갈비천왕맛. (제공: 굽네닭컴)

◆굽네닭컴, 오븐구이 고등어 갈비천왕맛 출시… ‘1+1 프로모션’ 진행

굽네닭컴이 신제품 ’오븐구이 고등어 갈비천왕맛’을 출시했다.

굽네닭컴은 1인 가구가 많아지면서 가정간편식(HMR) 시장이 확산하는 점에 착안해 간편한 생선구이를 출시하게 됐다.

오븐구이 고등어 갈비천왕맛은 연중 수온이 낮고 청정한 대서양 바다에서 자라 지방질이 풍부한 노르웨이산 고등어에 굽네만의 오븐 기술이 적용돼 겉은 노릇하고 속은 촉촉하며 씹을수록 고소한 육즙이 풍부하다. 일반 생선구이와는 다르게 달콤한 굽네 갈비천왕 소스가 듬뿍 들어가 색다르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또한 달걀 3개 분량에 해당하는 단백질 17g이 함유돼 식단 관리가 필요한 고객에게도 건강하고 맛있는 한 끼 식사가 될 수 있다. 달콤한 갈비천왕 소스에 짭짤하고 고소한 생선구이의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평소 편식이 심했던 아이 밥반찬으로도 적합하다. 전자레인지에 2분만 데우면 바로 섭취할 수 있어 간단한 식사를 원할 때 덮밥 요리로도 활용할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오는 15일까지 오븐구이 고등어 갈비천왕맛 1팩 구매 시 1팩이 무료 증정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해당 특가 제품은 단독 구매는 불가능하며 한 ID 당 1세트씩 구매할 수 있다.

정수철 지앤건강생활 대표는 “맛, 건강, 편리성 세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해 이번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오븐구이 기술과 굽네 시그니처 소스를 활용해 일상에서 접하는 다양한 음식을 보다 편리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커머스 #온라인 쇼핑 #프로모션 #밸런타인데이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