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점보 텀블러 3종. (제공: 이디야커피)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한국인의 커피 사랑은 세계적이다. 원두 수입량은 지난 2020년 17만 6000t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한국인의 일 중독이 커피를 부르는 요인으로도 해석된다. 지난해 커피 수입액은 역대 최대로 전년 대비 42.4% 늘어난 13억 달러다. 2021년 커피 수입액은 9억 1648억달러(약 1조 488억원)를 기록했는데 2001년 수입액(7225만 달러)보다 무려 12.7배로 늘어난 수치다. 현대경제연구원에 따르면 한국 성인들은 365일 동안 353잔의 커피를 마신다고 한다. 세계 평균은 130잔이다. 31일 바쁜 현대인들에게 빠질 수 없는 커피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하고자 한다.

◆이디야커피, 점보 텀블러 3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대용량 사이즈의 점보 텀블러 3종을 출시했다.

이디야커피는 이번 점보텀블러 3종을 ▲그립 텀블러 2종 ▲컴포트 텀블러 1종으로 구성해 출시했다. 그립 텀블러는 22oz의 대용량 사이즈의 손잡이형 스텐 텀블러로 ▲미드나잇블루 ▲쿨그레이 색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음용구 커버를 통해 먼지 유입 방지 및 보온 보냉 유지 기능을 높였다. 컴포트 텀블러는 24oz의 대용량 밀폐형 스텐 텀블러로 밤하늘의 오로라가 형상화된 오로라블루 색상으로 출시됐다. 별도 손잡이 끈과 빨대가 내장돼 있을 뿐 아니라 위생적 사용을 위해 별도 세척솔까지 함께 제공된다.

이디야커피는 점보 텀블러 3종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이디야 ‘NEW 아메리카노’ 1000원 할인 쿠폰 2장을 증정한다. 할인 쿠폰은 텀블러 안에 포함돼 있으며 할인 쿠폰에 기입된 코드를 이디야 멤버스 어플에 입력 후 즉시 사용 가능하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지난 22일 선보인 더 크고 깊은 맛의 NEW 아메리카노 출시를 기념해 아메리카노 가격과 동일한 3200명의 고객에게 총 10억원 규모의 경품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2월 21일까지 매장에서 NEW 아메리카노 구매 후 ‘이디야 멤버스’ 스탬프를 적립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레이 캠핑카 반디, LG그램16 노트북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적립 횟수에 따라 당첨 확률이 높아지며 당첨자는 3월 2일 이디야 홈페이지에서 발표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편의성을 높인 대용량 사이즈의 점보 텀블러를 선보이게 됐다”며 “점보 텀블러와 함께 이디야 NEW 아메리카노 할인도 받고 캠핑카의 행운도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image
아이스 기라델리 초콜릿. (제공: SPC 배스킨라빈스)

◆배스킨라빈스 ‘아이스 기라델리 초콜릿’ 출시

배스킨라빈스가 170년 역사의 초콜릿 브랜드 ‘기라델리(GHIRARDELLI)’와 협업해 2월 이달의 맛 ‘아이스 기라델리 초콜릿’을 출시한다.

아이스 기라델리 초콜릿은 기라델리 초콜릿의 깊고 진한 맛과 풍미가 그대로 구현된 제품으로 입 안 가득 부드러운 달콤함을 선사하는 초콜릿 아이스크림, 다크 초콜릿, 밀크 초콜릿 세 가지 조합에 기라델리 다크 초콜릿 칩이 쏙쏙 들어가 씹는 맛과 재미까지 더해졌다.

이달의 케이크로는 ‘아이스 기라델리 초콜릿 케이크’가 공개됐다. 가라델리 초콜릿이 아이스크림, 칩, 토핑, 판 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돼 달콤한 풍미를 각양각색으로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기라델리 초코맛 블라스트와 바닐라빈 크림이 조화를 이룬 이달의 음료 기라델리 초코마블 블라스트, 타르트가 아이스 기라델리 초콜릿 아이스크림으로 채워지고 상단은 초콜릿 코팅과 헤이즐넛 토핑으로 마무리된 이달의 디저트 아이스 기라델리 타르트를 선보인다.

배스킨라빈스는 오는 2월 3일까지 진행하는 ‘배라데이’를 통해 2월 이달의 맛 아이스 기라델리 초콜릿를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해피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이달의 맛 ‘싱글 레귤러 1+1’ 또는 ‘이달의 케이크 2천원 혜택’ 쿠폰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신한카드, 카카오페이, 배달의민족, 11번가 등 다양한 제휴사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우선 신한카드 마이샵(MY Shop) 및 삼성카드 링크(LINK)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의 청구 할인 혜택이 적용되는 캐시백 쿠폰이 발급된다. 

또 카카오페이를 통해 쿼터(1 7000원) 사이즈 이상 결제 시 6000원의 가격 혜택이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배달의민족을 통해 1만 7000원 이상 배달 또는 픽업 주문 시 2000원 혜택이 적용된다. ‘11번가’에는 이달의 케이크를 포함해 인기 케이크 2종(나눠먹는 큐브 와츄원, 씽씽 스누피의 윈터 스키)을 구매할 경우 최대 15% 혜택을 전한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초콜릿을 통해 사랑을 고백하는 로맨틱한 밸런타인데이가 있는 2월을 맞아 깊고 진한 풍미의 아이스 기라델리 초콜릿을 출시하게 됐다”며 “배스킨라빈스의 달콤한 아이스크림과 함께 사랑과 행복이 가득한 2월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image
‘러블리 스트로베리’ 2종. (제공: 던킨)

◆던킨, 이달의 도넛 ‘러블리 스트로베리’ 2종 출시

던킨이 2월 이달의 도넛으로 스트로베리 플레이버를 베이스로 한 ‘러블리 스트로베리’ 도넛 2종을 선보인다. 

러블리 스트로베리 도넛은 후지야의 인기 캐릭터 페코, 포코와 협업한 ‘페코, 포코 우리끼리’, 딸기의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살린 ‘봄날엔 페코와 딸기 츄이스티’ 등 2종이다.

페코, 포코 우리끼리는 유명 연유캔디 브랜드 ‘밀키(Milky)’의 대표 캐릭터이자 MZ세대의 탄탄한 지지와 인기를 얻는 페코, 포코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됐다. 딸기 맛 도넛 속에 크림치즈 본연의 맛과 풍미가 뛰어난 ‘끼리 크림치즈’가 가득 채워져 상큼한 딸기와 부드러운 크림치즈가 완벽 조화를 이룬 것이 특징이며 귀여운 페코와 포코의 이미지가 담겼다. 봄날엔 페코와 딸기 츄이스티는 쫄깃한 딸기 반죽에 딸기 맛 글레이즈가 입혀져 입안 가득 달콤상큼한 봄을 선물한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제철 과일인 딸기와 귀여운 캐릭터를 통해 사랑이 넘치는 2월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달의 도넛을 기획했다”며 “던킨의 러블리 스트로베리 도넛과 함께 즐겁고 상큼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image
폴 바셋 밸런타인데이 ‘로맨틱 하트’ 프로모션. (제공: 매일유업)

◆폴 바셋, 밸런타인데이 맞아 ‘로맨틱 하트’ 프로모션 진행

폴 바셋이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마카롱을 출시하고 ‘로맨틱 하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마카롱은 137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프랑스 3대 마카롱 브랜드 포숑(FAUCHON)의 마카롱이다. 고급스러운 맛으로 커피나 차와 곁들이기 좋으며 초콜릿, 카라멜, 피스타치오, 레몬 등 9가지의 다양한 맛이 세트로 구성돼 선물하기에도 좋은 아이템이다.

폴 바셋이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준비한 로맨틱 하트 프로모션은 제조 음료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스테디 셀러인 다크 헤이즐넛 케이크를 20% 할인하는 이벤트와 선물하기 좋은 마카롱과 초콜릿 디저트를 20% 할인하는 행사로 오는 2월 1~14일 진행된다.

폴 바셋 밸런타인 프로모션 초콜릿 디저트는 ‘초콜릿 랑드샤’와 ‘초콜릿&쿠키 3종세트’다. 초콜릿 랑드샤는 바삭한 과자 사이에 진한 다크 초콜릿이 들어 있어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디저트며 초콜릿&쿠키 세트는 견과류가 듬뿍 올라간 바크씬 다크 초콜릿 2종과(▲다크 초콜릿 위드 헤이즐넛 앤 피스타치오 ▲토피 넛 다크 초콜릿) 바삭한 플로랑탱으로 구성됐다.

폴 바셋 관계자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사랑하는 사람에게 달콤한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밸런타인데이에 폴 바셋에서 센스 있는 선물을 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image
컴포즈커피 VIP 멤버십 포스터. (제공: 컴포즈커피)

◆컴포즈커피, 단골 고객 혜택 강화한 VIP 멤버십 캠페인 진행

컴포즈커피가 마실수록 쌓이는 VIP 컴포즈 멤버십 제도를 운영한다.

컴포즈커피는 자사 앱 가입과 적립한 고객을 대상으로 전년도 연간 누적 이용 금액 대비 등급이 나뉘는 VIP 멤버십 프로모션을 지난 20일 공개했다.

이번 제도는 컴포즈커피를 꾸준히 애용하는 단골 고객들에게 이용한 금액만큼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컴포즈커피는 커피를 사랑하는 회원들에게 커피를 더 제공하는 방식으로 그간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이 제도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VIP 멤버십의 등급은 다이아몬드, 골드, 실버, 브론즈로 등으로 나뉘어 총 2만명의 회원이 혜택을 받는다. 전년도 누적 결제액 300만원 이상의 회원은 다이아몬드, 110만원 이상의 회원은 골드, 80만원 이상의 회원은 실버, 55만원 이상의 회원은 브론즈으로 구분된다.

이용 금액이 높은 다이아몬드 회원에게는 총 4가지의 혜택이 주어진다. 컴포즈커피 30만원 금액권, MD 상품 증정 10세트, 신메뉴 교환권 40장, 아메리카노 교환권 50장 등 혜택이 풍부하다. 이 외 등급에도 차등 혜택이 돌아간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받는 신메뉴 교환권은 증정일로부터 1개월까지 이용 가능하고 아메리카노 교환권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음료 교환권 확인 및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다. 컴포즈커피 앱 삼중 택(왼쪽 상단)에서 VIP 선물함을 클릭해 VIP 무료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쿠폰 사용하기를 누르고 팝업된 바코드를 가맹점에 제시하면 해당 음료를 받을 수 있다.

컴포즈커피 관계자는 “컴포즈커피를 지속적으로 사랑해주시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담은 VIP 멤버십 제도를 운영하게 됐다”며 “컴포즈커피 앱 가입으로 참여할 수 있는 만큼 많은 참여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image
리워드 회원 1000만명 돌파 그래프. (제공: 스타벅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1천만명 돌파… 고객 감사 이벤트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의 로열티 프로그램인 ‘스타벅스 리워드’가 올해로 12주년을 맞은 가운데 회원 수가 1000만명을 넘어섰다.

2011년 9월부터 서비스가 시작된 스타벅스 리워드는 스타벅스 카드 사용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로열티 프로그램으로 회원 수 1000만명은 스타벅스가 리워드 서비스 시작 후 11년 4개월이라는 기간에 1시간마다 100명 이상이 회원으로 가입한 수치이자 대한민국 인구(약 5156만명 기준) 5명 중 1명에 해당된다.

1000만명 회원들이 적립한 리워드별의 개수는 누적으로 15억 3000만개에 달하며 회원 전용 생일 음료 쿠폰을 비롯해 별 12개 적립 시마다 제공되는 쿠폰 등 리워드 회원에게 제공한 무료 음료 혜택은 누적 1억 9000만잔을 넘어섰다.

스타벅스는 이번 1000만 회원 돌파를 기념해 오는 2월 1~7일 매일 오전 10시부터 매장 운영 종료 시까지 스타벅스 리워드 모든 회원이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제조 음료 구매 시 음료 한 잔당 최대 별 5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스타벅스 웰컴 레벨에 진입한 회원에게는 별 5개가 추가로 제공된다.

스타벅스는 스타벅스 리워드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과 함께 고객과의 주요 소통 창구로서 고객 의견을 경청하고 이를 바탕으로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6년 론칭된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대상 디지털 설문조사 플랫폼인 ‘마이 스타벅스 리뷰’가 대표적인 예다. 마이 스타벅스 리뷰는 월 평균 1~2회 진행되는 스타벅스의 주요 고객 설문 프로그램으로 총 81회의 고객 설문 및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리워드 회원의 누적 참여 횟수는 1075만회에 이른다.

스타벅스는 마이 스타벅스 리뷰를 통해 신제품 개발, 서비스 개선 등에 다양한 고객 의견을 반영해왔다. 대표적으로 드라이브 스루에서 사이렌 오더를 이용하는 고객 의견을 바탕으로 드라이브 스루 ‘차량으로 픽업’ 이용 고객의 주문 가능 거리를 2㎞에서 6㎞로 확대했으며 제주 특산물 선호도에 대한 고객 설문을 바탕으로 제주 특산물을 활용한 제주 특화 푸드를 개발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고객과 함께 스타벅스의 신규 음료(바밀카쿠 프라푸치노, 서머 픽 시트러스 블렌디드)와 푸드(별의 별 샌드위치)를 개발한 바 있다.

이 외에도 고객이 방문 중인 매장에 대한 요청 사항을 모바일 앱에 등록하면 개선 후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스토어 케어’ 서비스를 2018년부터 진행 중에 있다.

백지웅 스타벅스 기획담당은 “스타벅스가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원동력은 스타벅스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응원을 주신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라며 “끊임없이 고객을 위한 서비스와 혜택을 고민해 최상의 스타벅스 경험을 전달할 수 있는 리워드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은 추가로 별을 적립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 등에 참여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첫 결제 시 웰컴 첫 구매 무료 음료 쿠폰이 공되며 린 레벨 회원부터 생일 무료 음료 쿠폰이 증정되고 매장에서 판매되는 250g 원두 구매 시 카페 아메리카노 무료 음료 쿠폰도 제공된다. 골드 레벨 회원에게는 그린 레벨 혜택과 더불어 별 12개 적립 시마다 무료 음료 쿠폰이 제공된다.

또한 개인컵을 사용해 제조음료를 주문하면 400원 할인 대신 에코별 1개를 받을 수 있는 에코 보너스 스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에코별 10개 누적 적립 시마다 이벤트 별 5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정오까지 제조음료와 지정된 푸드를 함께 구매하면 세트당 별 2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는 브런치 유어 웨이 또한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의 혜택 중 하나다.

#오늘의 커피 #카페 #신제품 #프로모션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