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급찐급빠 다이어트’ 기획전. (제공: 쿠팡)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5일 이커머스 업계 소식을 전한다.

◆쿠팡 ‘급찐급빠 다이어트’ 기획전 진행… “명절 끝, 운동 시작!” 

쿠팡이 설 연휴가 끝나고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고객들을 위해 ‘명절 후 급찐급빠 다이어트’ 기획전을 마련했다. 

이번 기획전은 명절 연휴 기간에 고칼로리 위주 음식 섭취와 평소보다 적은 열량 소모로 급격히 체중이 증가한 고객들을 위해 마련됐다. 다이어트를 돕는 다양한 운동기구부터 스포츠의류 등을 할인된 가격으로 오는 30일까지 선보인다. 

쿠팡은 고객이 필요한 운동별 특가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기획전 페이지에 ▲다이어트 도전 ▲유산소 운동 ▲요가·피트니스 웨어 ▲근력 운동으로 카테고리를 분류했다. 쿠팡 와우 회원이라면 기획전 상품을 회원전용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추운 계절을 고려해 실내에서 운동할 수 있는 스텝퍼, 훌라후프, 아령 등의 저소음 제품들로 집중돼 풍성하게 구성됐다. 이 외에도 홈트레이닝, 골프, 수영, 축구 등 운동에 따라 특가 상품 카테고리가 나눠졌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가족들과 정다운 시간을 보냈던 명절이 끝나면 급격히 증가한 체중으로 다이어트 고민에 빠진 고객들이 많다”며 “이번 기획전을 통해 스포츠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고 건강한 몸을 가꾸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image
데이마켓. (제공: 지마켓)

◆“오늘만 이 가격”… 지마켓, 요일특가전 ‘데이마켓’ 진행

G마켓과 옥션이 오는 31일까지 요일특가전 ‘데이마켓’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명절 후유증, 졸업·입학 등 요일별 쇼핑 테마를 지정하고 관련 카테고리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데이마켓은 고물가를 극복하고 소비심리를 회복하기 위해 요일별로 특정 카테고리가 선정돼 특가 판매되는 G마켓과 옥션의 정기 프로모션이다. 매일 할인 카테고리가 달라지기 때문에 미리 특가 일정을 살펴보는 것을 추천한다.

할인쿠폰도 제공된다. 최대 3만원까지 할인되는 ‘10% 쿠폰’으로 요일별 테마에 맞는 카테고리에 활용할 수 있다. ID당 매일 1회씩 제공된다.

25일 수요일은 ‘푸드·라이프데이’로 디지털, 가전, 식품이 할인 판매된다. 추천 상품으로는 ‘에어메이드 THE 완벽한 가습기(AHM-9000)’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 ‘HBAF 아몬드(5+1)’ 등이다.

이어 26일은 아웃도어, 스포츠용품, 골프 등을 선보이는 ‘스포츠·건강데이’, 27~29일에는 의류, 뷰티용품, 유아동패션 등을 선보이는 ‘패션·뷰티데이’, 30일은 가구, 인테리어용품, 반려동물용품, 장난감 등을 선보이는 ‘홈·리빙데이’, 31일은 바디헤어, 생필품, 출산·육아용품을 선보이는 ‘생필품데이’가 진행될 예정이다.

라이브방송도 선보인다. 오는 30일 오후 6시 G마켓의 라방 채널 ‘G라이브’를 통해 호텔수건 브랜드 ‘테리파머’의 인기 상품이 특가 판매된다. 호텔 패키지, 발매트 등 오직 방송 중에만 선보이는 사은품 및 15% 할인 쿠폰도 제공된다.

양재도 지마켓 프로모션실 실장은 “물가안정을 키워드로 내걸고 일주일 동안 전체 카테고리를 할인 판매하는 행사인 만큼 볼거리, 살 거리가 넘쳐나는 행사”라며 “특히 명절 후유증, 새해, 봄, 졸업 등 시즌 이슈에 맞는 상품을 특가로 선보이는 만큼 합리적인 가격으로 쇼핑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image
‘블라썸 위크’ 이미지. (제공: SSG닷컴)

◆SSG닷컴 ‘블라썸 위크’ 개최… 장보기 대표 브랜드사 7곳과 합동 행사

SSG닷컴이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일주일간 ‘블라썸 위크’ 행사를 열고 장보기 대표 브랜드 상품을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인다.

SSG닷컴은 온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형태로 입점한 식품, 일상 용품 대표 브랜드 7곳과 대규모 장보기 행사를 연다. 개별 브랜드사와의 협업 체계를 바탕으로 준비한 혜택을 한데 모아 선보이며 차별화된 온라인 장보기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행사에는 CJ제일제당, ㈜대상, 풀무원, 매일유업 등 식품과 유한킴벌리,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등 일상용품 대표 브랜드사 총 7곳이 참여한다. 모두 특화 콘텐츠를 통해 플래그십 스토어 수준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블라썸 브랜드관’ 형태로 쓱닷컴에 입점한 곳이다.

SSG닷컴과 파트너사는 이번 행사를 위해 추첨 이벤트, 체험형 행사 등 브랜드별 혜택을 준비했다. 단독 기획, 1+1 구성 등 차별화 상품도 선보인다.

식품 카테고리에서는 CJ 제일제당 행사 품목을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비비고 쿨러와 커피 쿠폰이 증정되는 추첨 이벤트가 진행된다. 풀무원 상품 2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전문 쉐프가 진행하는 쿠킹클래스에 참여할 기회가 제공된다. 매일유업의 유제품 기획 상품과 대상의 대표 브랜드 상품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일상 용품에서는 LG생활건강 상품을 8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모두에게 접이식 카트가 증정된다. 아모레퍼시픽 상품 구매 금액이 가장 많은 고객에게 건조기를 증정하는 응모 이벤트도 마련됐다. 유한킴벌리의 휴지, 물티슈 등도 할인 판매된다.

블라썸 브랜드관 형태로 입점한 브랜드사들과 함께 준비한 행사인 만큼 ‘좋아요’를 누른 고객에게는 브랜드에 따라 최대 10% 추가 할인 쿠폰 혜택이 제공된다. 좋아요를 누른 고객은 추후 해당 브랜드에서 행사를 진행할 때도 전용 쿠폰 혜택을 받아볼 수 있게 된다.

한정수량 특가 타임딜 행사도 매일 열린다. 행사 첫날인 26일 CJ와 풀무원의 간편식, LG생활건강 테크 세탁세제를 시작으로 매일 최대 5가지의 브랜드별 대표 상품을 선보인다.

이재은 SSG닷컴 영업마케팅팀장은 “다채로운 인기 장보기 브랜드 혜택을 한 곳에서 누릴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입점 브랜드와의 협업 프로모션을 확대하고 대표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image
겨울 레저를 즐기는 가족. (출처: 티몬 휘닉스파크 딜 캡처)

◆3년 만의 첫 대면 설… 티몬 ‘겨울 레저’ 인기

티몬이 3년 만에 맞는 첫 대면 설을 맞아 세뱃돈 쇼핑 트렌드를 살펴본 결과 소비자들이 ‘겨울 레저’ 상품을 가장 많이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티몬이 설을 포함한 최근 사흘간(22~24일) 고객들의 세뱃돈 쇼핑 추이를 분석한 결과 여행 상품 비중이 20%로 가장 높았다. 7%였던 지난해(2월 1~3일)와 비교하면 무려 13% 증가한 수치다. 이어 ▲패션·뷰티 19% ▲가전·디지털 18% 순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1위는 가전·디지털(26%) 부문이었다.

특히 여행상품 가운데 스키장과 테마파크, 워터파크 등 근거리 국내 여행(62%)을 중심으로 소비했다. 또 해외여행의 예약 비중도 지난해 1%에서 올해 26%로 급증했다. 반면 제주 여행의 경우 절반 이상 감소한 12% 비중으로, 해외여행에 자리를 내줬다.

티몬이 24일까지 진행한 설 즐기기 기획전의 상품별 매출 순위를 살펴보면 더욱 명확하다. ‘곤지암 리조트 리프트&렌탈권’이 1위를 차지했고 2위에도 ‘엘리시안 강촌 스키&보드 리프트, 장비렌탈권’이 올랐다. 3위에는 ‘쉬즈미스·리스트 미리 봄’상품이, 4위에는 ‘캐리비안베이 종일권’, 5위는 ‘닌텐도 스위치 패키지’로 조사됐다. 이 외에도 휘닉스파크 올데이패스, 롯데월드 어드벤쳐 종합이용권 등이 순위에 올랐다.

티몬은 이달 말(31일)까지 신년 여행수요를 공략할 ‘해피뉴투어’ 기획전을 열고 총 1700여개의 다채로운 국내외 여행 특가 상품을 판매한다. 여기에 구매 금액대별 최대 20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10% 전용 쿠폰도 제공하며 여행 심리를 자극한다.

티몬 관계자는 “나흘간의 짧은 연휴에도 스키장과 테마파크 등 근거리 여행지를 중심으로 명절을 즐기고자 하는 경향이 나타났다”며 “엔데믹 이후 여행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점을 고려해 다채로운 국내외 기획 여행상품들을 선보이고 여행의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커머스 #온라인 쇼핑몰 #프로모션 #명절 증후군 #할인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