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대상㈜ 청정원 호밍스, 신제품 2종. (제공: 대상㈜)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16일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간편·고품질 요리”… 대상㈜ 청정원 호밍스, 신제품 2종 출시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메인 요리 밀키트 ‘궁중식 간장양념찜닭’과 ‘햄&고기듬뿍 부대찌개’ 2종 신제품을 새롭게 선보이고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

청정원 호밍스는 많은 수의 반찬보다 메인 요리를 중심으로 식사하는 취식 트렌드에 착안해 전문점 수준의 메인 요리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국, 탕, 찌개류를 비롯해 볶음, 구이 등의 메뉴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은 궁중식 간장양념찜닭과 햄&고기듬뿍 부대찌개다. 궁중식 간장양념찜닭은 국내산 닭고기가 사용돼 안심하고 먹을 수 있으며 간장과 마늘이 들어가 만들어진 달콤짭조름한 간장 소스에 매콤한 맛이 더해져 느끼하지 않고 깔끔한 맛이 일품이다. 여기에 쫀득한 식감이 일품인 납작당면도 포함돼 있어 풍성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햄&고기 듬뿍 부대찌개는 햄과 소시지, 그리고 식감 좋은 돼지고기가 아낌없이 들어갔다. 특히 청정원에서 만든 햄과 소시지가 사용돼 안심할 수 있으며 갈지 않은 통 돼지고기가 사용돼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진한 사골육수와 ‘종가’ 묵은지가 넣어져 깊고 개운한 맛의 국물에 탱글한 우동사리까지 함께 즐길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손질된 생고기와 생야채가 급속 냉동돼 담겨 재료의 영양과 식감이 그대로 살아 있으며 요리에 필요한 모든 식재료와 양념, 부재료가 함께 동봉돼 있어 따로 재료 손질이나 준비 과정의 번거로움도 없다.

또한 다른 밀키트 제품과는 달리 내용물이 오로지 세 팩으로만 구성돼 있어 조리가 빠를 뿐 아니라 버려지는 포장재도 줄였다. 따라서 가정 및 캠핑장 등 야외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궁중식 간장양념찜닭과 햄&고기듬뿍 부대찌개는 웍이나 냄비에 각 제품의 레시피에 맞는 양의 물과 함께 소스와 재료 등을 넣고 끓이기만 하면 근사한 한 끼가 완성된다.

대상 관계자는 “최근 1인 가구의 증가와 더불어 메인 요리 위주로 식사하는 취식 트렌드에 맞춰 호밍스 메인 요리 제품을 새롭게 출시해 라인업을 확대하게 됐다”며 “가정에서도 전문점 못지않은 메인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고품질의 밀키트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상 청정원 호밍스 메인 요리 제품은 지난해 5월 론칭 이후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개, 누적 매출액 150억원을 돌파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재 국물요리 4종, 구이&볶음 8종, 신제품까지 14종의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image
‘하림이닭 한입 닭가슴살’ 2종. (제공: 하림)

◆하림 ‘하림이닭 한입 닭가슴살’ 바질&올리브·블랙페퍼 출시

㈜하림이 ‘하림이닭 한입 닭가슴살’ 바질&올리브맛과 블랙페퍼맛을 출시했다.

하림이닭 한입 닭가슴살 2종은 닭가슴살이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져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프리미엄 고단백 식품의 대명사 닭가슴살이 하림만의 8시간 냉장 숙성 비법과 스팀 공법으로 가공돼 촉촉한 육질을 살렸다. 또한 빠른 시간에 익혀져 육즙을 가두어 부드러우면서도 탱글한 식감이 매력적이다.

하림이닭 한입 닭가슴살은 냉동 상태로 포장지를 살짝 뜯어 전자레인지에 1분 20초 데우면 바로 즐길 수 있다. 바질&올리브맛 제품은 깨끗한 스페인산 올리브유와 향긋한 바질이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맛이 특징이다. 블랙페퍼맛은 후추로 양념돼 알싸하면서도 짭조름한 맛이 일품이다. 취향에 맞게 야채를 곁들여 가볍게 샐러드로 즐기거나 양념을 더해 근사한 찹스테이크로 활용해도 좋다.

하림은 하림이닭 한입 닭가슴살 2종 판매처를 하림 공식 쇼핑몰 ‘하림몰’에서 시작해 쿠팡 등 여러 이커머스 채널로 점차 늘릴 계획이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건강과 식단 관리에 대한 관심으로 꾸준히 인기인 닭가슴살을 좀 더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림이닭 한입 닭가슴살 2종을 선보이게 됐다”며 “색다른 맛은 물론 편의성까지 갖춘 신제품으로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하고 다양한 요리로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image
고향만두 면교자. (제공: 해태제과)

◆해태, 면 요리 품은 ‘고향만두 면교자’ 출시

해태제과가 세계 각국의 면 요리를 만두로 빚은 ‘고향만두 면교자’를 출시했다.

첫 주자는 중국집 대표 면요리 짬뽕과 삼선우동이다. 면은 만두피로, 건더기와 국물은 만두소로 만들어진 교자 만두다.

면의 식감은 만두피에서 느껴진다. 짬뽕면과 우동면의 ‘씹는 맛’을 느낄 수 있는 황금비율을 찾아 만두피가 만들어진 것이다. 얄피(얇은 피 만두)보다는 두껍고 원조 고향만두보다는 얇아 중화요리 면 식감 그대로다.

면의 쫄깃한 식감뿐 아니라 색감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짬뽕만두는 천연 강황 가루가 사용된 노란 짬뽕면 색, 삼선우동 만두는 하얀 색이라 실감난다.

면과 어우러지는 건더기는 만두소에 들어갔다. 다채로운 야채와 국산 돼지고기는 기본, 짬뽕과 삼선우동에 빠지면 서운한 오징어도 듬뿍 들어가 해물의 풍미를 살렸다. 시중 해물 만두보다 2배 가까이 오징어가 들어간 데다 10㎜로 큼직하게 썰어 넣어져 씹을수록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특별한 국물 맛도 만두소에 담겼다. ‘빨간 맛’ 짬뽕 면교자는 청양고추의 매운맛이라 알싸하면서 깔끔하다. 고온의 기름에 채소와 각종 해물이 볶아 만들어진 소스로 중화요리 특유의 불맛도 냈다. 삼선우동 면교자는 매운맛에 익숙지 않은 아이들, 순한 맛을 선호하는 어른들을 위한 ‘하얀 맛’이다. 육해공 재료에 삼선우동 하면 빠지지 않는 계란, 후추가 듬뿍 들어가 담백함이 더햊졌다.

해태 관계자는 “면교자는 36년간 쌓아 온 고향만두의 원조 기술력에 새로운 맛을 접목시킨 프리미엄 교자 만두”라며 “세계의 다양한 면 요리를 담은 더 다양한 면교자 만두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image
연돈볼카츠, 수제돈카츠정식 3종. (제공: 더본코리아)

◆연돈볼카츠, 한돈으로 만든 ‘수제돈카츠정식 3종’ 출시

연돈볼카츠가 고품질의 우리 돼지 한돈을 활용한 수제돈카츠정식 3종(통등심카츠정식, 통안심카츠정식, 모둠카츠정식)을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 3종은 연돈볼카츠만의 튀김 노하우가 반영돼 질 좋은 돼지고기 고유의 풍미를 오롯이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인 것으로 작은 미니카츠 형태로 출시된 돈카츠와 양배추 샐러드, 감자샐러드 등이 함께 구성된 정식 메뉴로 출시돼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먼저 통등심카츠정식은 약 15㎝ 길이의 돈육 등심 부위가 일자로 잘라져 통으로 바삭하게 튀겨진 통등심스틱카츠의 두툼한 고기가 주는 기분 좋은 식감과 부드러운 육질이 일품이다. 특히 살코기와 지방이 적절한 조화를 이룬 원육이 활용돼 풍부한 육즙을 선사하며 바삭한 빵가루의 풍성한 식감까지 즐길 수 있다.

또한 통안심카츠정식은 엄선한 국내산 한돈 안심 부위가 납작하고 둥근 모양으로 튀겨져 바삭하면서도 단백한 맛을 자랑한다. 모둠카츠정식은 통등심스틱카츠와 통안심카츠, 한입볼카츠가 함께 구성된 메뉴로 골라 먹는 재미를 선사한다.

세 메뉴 모두 백미밥, 양배추 샐러드, 감자샐러드, 절임찬 2종의 알찬 구성으로 든든하게 한끼 식사가 가능하며 함께 제공되는 겨자소스를 수제돈카츠에 곁들여 먹으면 풍부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수제돈카츠정식 3종은 간편하면서 든든한 식사 메뉴를 찾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연돈볼카츠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평소 전문 매장에서나 즐길 수 있던 돈카츠를 부담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미니카츠 콘셉트로 개발해 정식으로 선보인 메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신메뉴를 선보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1년 개점한 연돈볼카츠는 한돈농가(한돈 자조금 관리 위원회)의 자문 요청을 받은 백종원 대표가 돈가스의 달인인 김응서 사장과 함께 한돈 비선호 부위의 소비 방안을 모색하며 탄생한 브랜드다.

image
‘광동 명품’ 설 선물세트 4종. (제공: 광동생활건강)

◆광동생활건강 ‘광동 명품’ 설 선물세트 4종 출시

광동생활건강이 설 명절을 맞아 ‘광동 명품’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올해 새로 출시된 광동 명품 선물세트는 ▲광동 명품 홍삼대보진 ▲광동 명품 홍삼달임액 ▲광동 명품 녹용진액 ▲광동 명품 보력환 4개 라인업으로 구성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광동 명품 홍삼대보진은 국내산 6년근 홍삼에 복합황금추출액 등 부원료가 더해진 건강기능식품이다. 홍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력 증진·피로개선·기억력개선·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로 인증받았다.

광동 명품 홍삼달임액은 첨가물 없이 6년근 홍삼과 정제수로 달여졌으며 광동 명품 녹용진액은 뉴질랜드산 녹용에 건강, 숙지황, 천궁 등 11가지 전통 소재가 함께 달여진 제품이다,

이 외에도 광동 명품 보력환은 6년근 홍삼과 녹용 등이 조합돼 환제로 출시됐다. 환들은 개별 포장돼 휴대성과 복용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광동 명품 선물세트 4종은 광동생활건강 자체몰인 ‘KD케어몰’은 물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는 오는 18일까지 매일 오전 10시 설맞이 출시 특가 라이브방송이 진행된다. 해당 라이브방송을 통해 제품을 구입할 경우 최대 65%까지 할인되며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광동생활건강 관계자는 “설 명절을 맞이해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고자 이번 광동 명품 선물세트 4종을 출시했다”며 “건강에 관심이 높아진 요즘 광동 명품 선물세트와 함께 소중한 사람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동생활건강은 세계 판매 1위(NicholasHall&Company, DB6 글로벌 CHC 판매액 기준) 유산균 브랜드 ‘컬처렐’을 국내 유통하고 자체몰인 KD케어몰을 운영하는 등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가고 있다.

image
딸기 타워. (제공: 서울드래곤시티)

◆서울드래곤시티 ‘딸기 먹고 갈래?’ 선봬… 와인과 딸기의 만남

서울드래곤시티가 오는 1월 20일~3월 31일 ‘딸기 먹고 갈래?’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해당 프로모션은 과일 디저트 뷔페 ‘딸기 스튜디오’에 이은 올겨울 두 번째 딸기 다이닝 상품으로 딸기 스튜디오 인기에 힘입어 지난 2020년 출시됐다.

모든 연령층을 대상으로 낮에 진행되는 딸기 스튜디오와 달리 딸기 먹고 갈래?는 분위기를 돋우는 와인 및 화려한 야경과 함께 나이트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성인 전용 상품이다. 스카이킹덤 31층에 위치해 파노라마로 펼쳐지는 전경을 만끽할 수 있는 라운지 바(bar) ‘킹스 베케이션’에서 운영된다.

딸기 먹고 갈래? 프로모션은 ‘딸기 뷔페’와 ‘딸기 타워’로 구성된다. 딸기 뷔페 이용객은 약 10종의 디저트와 생딸기, 짬뽕, 로제 떡볶이, 와인 등 풍성하고 다양한 음식을 무제한으로 맛볼 수 있다. 딸기 타워는 딸기 샐러드와 또띠아 등이 포함된 5단 타워에 디저트 플래터, 스파클링 와인 1병으로 이뤄지며 스카이킹덤 31층 레스토랑 ‘더 리본’에서도 판매된다.

딸기 뷔페는 금요일부터 토요일까지 1인 8만 5000원, 딸기 타워는 일요일부터 목요일까지 2인 15만원에 이용할 수 있다. 두 상품 모두 오후 6~9시 운영된다.

서울드래곤시티 관계자는 “딸기 먹고 갈래?는 딸기 디저트에 와인을 곁들여 즐기는 성인 전용 딸기 다이닝으로 호텔 딸기 프로모션을 한층 다양화한 이색적인 상품”이라며 “킹스 베케이션 특유의 황홀한 분위기와 딸기의 화려한 변주를 마음껏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프로모션을 진행되는 킹스 베케이션에서는 셰프와 바텐더, 소믈리에가 엄선한 음식과 음료를 즐길 수 있다. 양쪽 통창 너머로 도심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 특성상 지난해 10월 개최된 서울세계불꽃축제 명소로 주목받기도 했다.

image
칭따오, 2023 계묘년 달토끼 미니잔 패키지. (제공: 비어케이)

◆칭따오 ‘2023 계묘년 달토끼 리미티드 에디션 캔’ 출시

매년 복(福)을 부르는 신년 에디션을 공개하며 새해 행복을 응원하는 칭따오가 올해의 동물 ‘토끼’를 활용한 특별 에디션을 추가로 선보인다.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2023 계묘년 달토끼 리미티드 에디션 캔’을 출시한다.

이번 에디션은 지혜와 평화, 번창, 풍요를 상징하는 검은 토끼의 해를 기념해 전설 속에 등장하는 절구 찧는 달토끼가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표현된 것이 특징이다. 복(福) 글자와 절구가 찧는 달토끼와 함께 새겨져 불로장생 신선을 위해 영양을 만드는 토끼를 통해 새해의 번창과 풍요의 메시지가 담겼다.

도수는 기존 4.7%에서 0.3% 높은 5%로 출시됐으며 전국 편의점, 대형마트 및 슈퍼마켓에서 만나볼 수 있다.

달토끼 리미티드 에디션 500㎖ 캔 6개와 미니잔 2개로 구성된 ‘칭따오 달토끼 미니잔 패키지’도 편의점에서 한정 판매된다. 청량하고 화려한 민트 패키지에 2023년 새해를 상징하는 토끼 일러스트가 새겨져 오는 설 명절 가족과 지인들에게 선물하기에도 좋다.

앞서 칭따오는 지난 연말 다가오는 계묘년 새해를 맞아 복(福)을 부르는 맥주라 불리는 ‘2023 계묘년 복맥 에디션’을 출시한 바 있다. 매년 새해를 상징하는 동물을 주제로 특별한 일러스트를 선보이는데 올해는 칭따오의 모델이자 개그맨인 신동엽이 작화에 참여해 유쾌한 새해 메시지를 전달했다.

수입주류 전문 유통 기업 ㈜비어케이 관계자는 “지혜와 풍요의 메시지를 담은 올해의 동물 토끼를 활용해 칭따오표 새해 특별 에디션을 선보이게 됐다”며 “모두가 좋아할 만한 패키지와 구성으로 준비한 만큼 소중한 분들과 칭따오 달토끼 리미티드 에디션 캔을 나누며 즐겁게 한 해를 시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상이오 #먹거리 #푸드 #설 #주류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