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천지일보=김누리 기자] 한 해의 시작을 의미하는 민족 대명절 ‘설’이 2주 앞으로 다가왔다. 음력 1월 1일을 가리키는 설은 해가 바뀌어 새로운 한 해를 맞이한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우리 민족에게 중요한 명절인 설을 맞아 금융권은 각종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명절 인사를 전하고 있다. KB국민·신한·우리·하나 등 시중은행은 해외송금 이벤트와 적금 가입 이벤트, 문화·전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7대 카드사는 설 선물을 사면 상품권 또는 무이자 할부 혜택, 캐시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은행권 “해외송금하고 적금 가입하세요”

시중은행은 해외송금 이벤트와 적금 가입 이벤트, 문화·전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국민은행은 오는 31일까지 ‘KB청춘마루 1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국민은행이 청춘마루에서 진행하는 ‘Colorful 2023 감각의 발견’은 행복과 중독의 아이러니를 표현한 ‘도파민 최’와 자연 속 식물들이 조화롭게 살아가는 모습을 나타낸 ‘성다솜’의 전시로 구성됐다. 

국민은행은 원앤온리와 함께 오는 13~14일 ‘나만의 시그니처 향기 만들기’를 진행한다. 회차별 10명씩 퍼퓸 클래스를 이용할 수 있다. 국민은행은 오는 31일까지 ‘청춘마루에 숨은 키키찾기’ ‘키키 라운지’ 등 토끼의 해 계묘년을 기념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또 국민은행은 오는 31일까지 KB스타뱅킹 내 WM자산관리 서비스 콘텐츠 체험 고객 중 1천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또 국민은행은 이벤트 기간 케이봇쌤 포트폴리오 신규 가입 고객 대상으로 총 16명을 추첨해 ▲애플 아이폰 ▲LG 스타일러S ▲다이슨 에어랩 멀티스타일러 등 경품을 제공한다. 

image
신한은행은 새해를 맞아 해외송금 고객에게 2023개의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시행한다. (제공: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새해를 맞아 해외송금 고객에게 2023개의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시행한다. 신한은행은 신한 쏠(SOL)과 영업점 창구를 통해 미 500달러 이상 개인 간 송금, 해외체재비, 해외 유학송금 등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롯데호텔 뷔페2인 식사권 ▲BHC 뿌링클 치킨세트 ▲올리브영 모바일 쿠폰 1만원권 등 경품을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외화송금 이벤트와 함께 신한은행에서 환전하면 황금 올리브 치킨부터 스타벅스 커피 등 1천개의 선물을 증정하는 마케팅도 진행하고 있다. 오는 31일까지 신한 쏠편한 환전을 이용하고 공항 환전 ATM에서 외국 현찰을 수령하면 마케팅에 응모할 수 있다. 

계묘년을 맞아 신한은행은 오는 3월 31일까지 개인형 IRP 고객을 대상으로 ‘金빛 새해 福토끼 TDF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한은행은 ▲개인형IRP 계좌에 자기부담금 100만원 이상 입금 ▲자동이체 10만원, 1년 이상 등록 ▲입금금액의 70% 이상을 TDF로 운용하면 스타벅스 카페라떼 기프티콘과 함께 순금 골드바를 추첨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2005~2016년 출생 청소년을 대상으로도 ‘신한 청소년행복바우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주택청약종합저축에 신규가입하면 2만원을, MY 주니어 적금 신규 시 1만원을 지원한다. 

image
하나은행은 2023 계묘년 새해를 맞아 ‘작심하고 적금 시작’ 이벤트와 ‘근하신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제공: 하나은행) ⓒ천지일보 2023.01.08

하나은행은 2023 계묘년 새해를 맞아 ‘작심하고 적금 시작’ 이벤트와 ‘근하신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하나은행은 1월 한 달 동안 ‘급여하나월복리적금’ ‘주거래하나월복리적금’ ‘내맘적금’ 등 하나은행 대표 적금 3종에 가입한 고객에게 추가 우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금리 우대 쿠폰을 발급한다. 

이벤트 금리 우대 쿠폰은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 또는 하나은행 영업점을 통해 선착순 9만좌 한정으로 발급된다. 금리 우대 쿠폰을 활용해 적금 가입시 급여하나월복리적금 가입 기준 최대 6%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또 하나은행은 오는 27일까지 하나원큐에서 근하신년 응모버튼을 누른 고객 중 1천명에게 신세계 이마트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우리은행의 경우, 오는 31일까지 우리마이데이터 활동지수 보유 및 자산 1개 이상 등록된 고객을 대상으로 신세계 상품권 및 CU 편의점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시행하고 있다. 

우리은행과 우리카드, 우리금융캐피탈이 함께 하는 우리WON카에서는 계묘년 새해를 맞아 신년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image
국민카드는 국민카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설 선물 세트 구매 시 상품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공: 국민카드) ⓒ천지일보 2023.01.04

◆카드사 “선물 사고 할부·상품권 받으세요”

KB국민·신한·우리·하나·BC·삼성·현대 등 카드사는 설 선물을 사면 상품권 또는 무이자 할부 혜택, 캐시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국민카드는 국민카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설 선물 세트 구매 시 상품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국민카드로 이마트, 농협하나로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 할인마트와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에서 설 선물 세트를 구매하면 최대 100만원 상당의 상품권, 최대 50% 할인,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국민카드는 오는 16일까지 직영 쇼핑몰인 ‘국카몰’에서 설 선물세트 특정 상품군을 구매하면 결제금액 7%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신선식품, 가공식품, 건강식품, 롯데백화점 등에서 상품구매 시 결제금액 7%를 할인받을 수 있다.

오는 31일까지 국카몰 모바일 앱 출석체크 이벤트에 참여해도 출석체크 일자와 결제금액에 따라 최대 1만원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출석일수 14일을 달성하고 5만원 이상 결제하거나 출석일수 20일을 달성하고 3만원 이상 결제하면 1만원 즉시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국민카드는 오는 31일 국민체크카드로 백화점, 대형마트, 농수축협직판장에서 30만원 이상 이용하면 5천원을 캐시백으로 제공한다. 또 이달 말까지 국민카드로 ▲백화점, 대형쇼핑센터 ▲항공사, 여행사, 면세점 ▲슈퍼마켓, 대형마트 등 이용 시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image
신한카드는 오는 31일까지 ‘신한 마이카’ 고객을 대상으로 출석체크하면 매일 마이신한포인트를 5/10/50포인트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제공: 신한카드) ⓒ천지일보 2023.01.08

신한카드는 오는 31일까지 ‘신한 마이카’ 고객을 대상으로 출석체크하면 매일 마이신한포인트를 5/10/50포인트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출석 현황 및 당첨 포인트는 마이카 로그인 후 달력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한카드는 행사 기간 매일 출석하면 추첨을 통해 마이신한포인트 또는 CU편의점 모바일 상품권,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등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누적 출석일 5일, 15일, 25일 달성 시 경품 자동 응모된다. 신한 마이카 고객이 오는 22일에 출석체크를 진행하면 1만 포인트를 10명에게 증정한다. 

신한카드는 오는 31일까지 ‘신한플레이’에서 까망토끼를 찾으면 마이신한포인트 3/5/7포인트를 100%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해당 이벤트에 참여한 횟수에 따라 고객에게 CU 모바일 쿠폰 또는 스탠리 텀블러 등 경품을 추첨 지급할 예정이다. 

하나카드도 오는 11일까지 이마트·하나로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등 매장에서 고객이 설 선물세트를 사전예약 결제하면 최대 40% 즉시 할인 및 최대 150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하나카드는 신년을 맞아 하나카드 렌탈몰에서 냉장고 & 김치냉장고 등을 렌탈하면 최대 70만 하나머니를 지급해 5개월 렌탈을 지원한다.

또 하나카드 원큐페이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2023 신년운세를 확인하면 제물운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재물운 쿠폰은 신년운세 앱 포스텔러에서 확인할 수 있다. 

image
하나카드는 오는 11일까지 이마트·하나로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등 매장에서 고객이 설 선물세트를 사전예약 결제하면 최대 40% 즉시 할인 및 최대 150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제공: 하나카드) ⓒ천지일보 2023.01.08

우리카드에선 1월 한 달간 무이자할부 이벤트가 진행된다. 항공/여행과 가전 부문에서 2~5개월 무이자 할부를, 가구, 건강식품, 대형마트/슈퍼, 숙박, 약국, 학원/교육, 백화점, 온라인 쇼핑, 4대보험, 가전, 여행, 병원, 지방세, 국세, 손해보험에선 10/12개월 부분 무이자 할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현대카드는 명절을 앞두고 선물을 구입하거나 차례상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1월 한 달간 다양한 쇼핑 할인 혜택과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마트에서 설 선물세트 구매 시 행사 상품에 따라 최대 40%의 현장 할인 혜택과 결제 금액대별로 최대 150만원의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마트e카드 보유한 고객은 5만원 이상 결제 시 3천원 할인 쿠폰과 3천원 캐시백을 중복 제공한다. 티몬, AKmall, 마켓컬리 등 주요 온라인쇼핑에선 최대 2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카드는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물건을 구입하는 고객을 위한 혜택도 준비했다. 롯데백화점에서 설 식품세트 결제 시 금액대별로 최대 4만원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하고, 삼성/LG전자 제품 구매 시에는 단일 브랜드 합산 금액대별로 최대 75만원의 롯데상품권을 제공한다. 

삼성카드는 새해를 맞아 치아·여행자·의료비 청구 보험 등 미션을 진행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배달의민족 3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상기 다이렉트 보험을 확인하고 응모하면 보험에 가입하지 않아도 추첨대상이 된다. 

오는 18일까진 삼성카드 앱에 등록된 앱카드로 CJ더마켓에서 건별 17만원 이상 결제하면 40% 할인 쿠폰을 비롯해 1만원 쿠폰 등을 증정한다. 또 삼성카드는 앱 카드로 던킨·파리바게뜨·이디야커피 아메리카노 모바일쿠폰을 구매하면 30% 즉시 할인을 31일까지 제공한다. 

BC카드에선 1월 마이태그 혜택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2023년 고객의 갓생과 주말 힐링을 도와주기 위해 예스24·교보문고·알라딘, 프립·클래스101, 써브웨이·샐러디, 쿠팡 등에서 최대 3천원 및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BC카드 고객이 롯데마트·이마트·자라·무신사·지그재그 등에서 5만원 이상 결제하면 2천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 BC카드는 오는 31일까지 페이북 공연에서 ▲쉬어매드니스 ▲2호선 세입자 ▲코믹추리슬릴러극 행오버 ▲옥탑방 고양이 등을 1만원에 예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진짜나쁜소녀, 바람으로의 여행은 2만원대에, 광부화가들, 종의 기원 등은 3만원대 이상으로 관람할 수 있다. 

#비즈라이프 #설날 #은행권 #카드사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