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로켓 펫스티벌! 새해 첫 세일’ 이미지. (제공: 쿠팡)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6일 이커머스 업계 소식을 전한다.

◆쿠팡 ‘로켓 펫스티벌! 새해 첫 세일’ 진행… “반려동물 건강 기원”

쿠팡이 새해를 맞아 ‘로켓 펫스티벌! 새해 첫 세일’을 오는 10일까지 진행한다. 인기 반려동물용품이 최대 65% 할인되며 와우회원 전용 한정 특가 상품도 마련됐다.

대표상품으로는 ▲라무달리 반려동물 전 연령 프리미엄 금동사료 눈물 개선·눈건강(2㎏) ▲슈퍼츄 일킬로그램 가득 담긴 닭가슴살(1㎏)이 각각 1만 9000원, 2만원대에 선보인다. 또한 ▲노마진 반려견 기저귀 M 남아용(30매입) ▲TOW 토우 송어 훈제연어 캣(7.5㎏)도 각각 1만 3000원대, 5만 3000원대로 판매된다.

이번 세일에서는 인기 반려동물용품 브랜드 딩동펫, 마이펫닥터, 더주스, 네츄럴랩, 더캣, 씨스팡 등이 참여한다. 특히 고객에게 필요한 상품을 추천하는 테마관을 통해 편리한 쇼핑을 돕는다.

‘즐겁게 놀면서 살빼자’ 테마관에서는 활동량이 부족한 반려동물을 위한 장남감과 놀이용품이 추천된다. 건강 관리를 위한 기능성 펫푸드가 한데 모아져 한눈에 비교하며 쇼핑이 가능하다.

‘펫용품 시즌 잇템 할인’ 테마관은 겨울철 반려동물의 필수품인 매트, 방석, 화장실 등 시즌 인기 아이템과 추위에서도 멋있게 꾸며줄 수 있는 패션의류도 준비됐다.

‘펫푸드·영양제 추천’ 테마관에선 기능성 사료와 효능에 따른 영양제가 마련돼 고객들의 편의를 높였다.

또한 ‘쿠팡 펫여행’을 통해 펫스티벌과 동시에 반려동물과 떠나기 좋은 겨울 여행지가 추천된다. 반려동물과 여행할 때 필요한 이동장, 카시트, 외출 용품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쿠팡 펫여행’을 통해 펫스티벌과 동시에 반려동물과 떠나기 좋은 겨울 여행지도 추천된다. 반려동물과 여행할 때 필요한 이동장, 카시트, 외출 용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가족과도 같은 소중한 반려동물과 건강하고 행복하게 한 해를 시작할 수 있도록 반려인이 필요한 제품들을 엄선해 로켓 펫스티벌을 준비했다”며 “합리적인 가격에 반려동물용품도 구매하고 반려동물에게 좋은 추억을 선사하면서 행복한 2023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image
‘2023 대한민국 수산대전’ 설 특별전 참여 이미지. (제공: 티몬)

◆티몬 ‘2023 대한민국 수산대전’ 설 특별전 동참

티몬이 오는 23일까지 해양수산부 주최로 열리는 ‘2023 대한민국 수산대전 설 특별전’에 동참해 다양한 제철 수산물·건어물을 특가 판매한다.

예년보다 이른 설 명절로 티몬에선 최근 한 주간(12월 29일~1월 4일) 수산물·건어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6% 증가했다. 이에 해양수산부가 소비자 체감 물가 안정 취지로 개최한 2023 대한민국 수산대전 설 특별전에 참여해 고객들의 구정 명절 준비를 돕는다. 설 차례, 선물용 수산물을 특가로 선보일 뿐 아니라 전용 20% 할인 쿠폰이 지급돼 최대 2만원 추가 할인을 지원한다.

주요 상품으로 티몬이 산지 직배송하는 자체 신선식품 브랜드 ‘티프레쉬’ 벌교 꼬막이 단독 할인가로 판매된다. 또 겨울 제철 해산물인 전복, 굴은 물론 고등어, 오징어 등도 특가다. 설 명절을 위한 굴비, 멸치 선물 세트도 특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티몬은 앞으로도 국내 수산물 소비 촉진은 물론 고객의 장바구니 부담 경감을 위해 다양한 상생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관태 티몬 라이프&푸드사업본부장은 “지난해보다 열흘 앞당겨진 설 명절로 성수품 준비에 나선 고객이 많아진 가운데 가격 부담을 줄인 특별 수산물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할인 혜택을 누리고 부담 없이 즐거운 설 연휴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image
동원몰 ‘양반 브랜드위크’ 기획전 이미지. (제공: 동원그룹)

◆동원몰 ‘양반 브랜드위크’ 기획전 진행… 최대 50% 할인

동원디어푸드가 운영하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이 동원F&B의 한식 HMR 브랜드 ‘양반’의 인기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양반 브랜드위크’ 기획전을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

양반 브랜드위크는 국내 대표 한식 HMR 양반죽, 양반김을 비롯해 양반밥, 양반 국탕찌개 등 총 100여종의 제품으로 구성됐다. 국내산 고급 식재료가 활용돼 한식의 맛과 풍미가 한 단계 높아진 프리미엄 HMR 라인업 ‘양반 수라’ 죽, 국탕찌개 제품들도 함께 마련됐다.

‘양반’은 1986년 탄생된 37년 전통의 한식 HMR 브랜드로 양반죽과 양반밥 등 주식을 비롯해 김, 김치, 국탕찌개, 적전류 등 반찬류와 전통 음료, 김부각 등 후식류까지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양반의 제품군을 상황과 취향에 따라 조합하면 맛과 영양이 풍부한 한식 ‘한 상 차림’을 간편하게 차려낼 수 있다.

동원몰은 동원F&B 상품 외 매주 다양한 카테고리의 브랜드를 선정해 해당 브랜드의 제품을 일주일 동안 특가로 선보이는 ‘브랜드위크’ 기획전을 운영한다. 식품, 식자재를 포함해 생활용품, 가전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동원몰 관계자는 “최근 높아진 외식비 부담으로 HMR을 찾는 고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앞으로도 식품을 비롯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여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커머스 #쿠팡 #티몬 #동원몰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