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딸기 맵. (제공: 컬리)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5일 이커머스 업계 소식을 전한다.

◆“나의 딸기 취향은?”… 마켓컬리 ‘딸기 취향 찾기’ 세트 한정 판매 

컬리가 6가지 딸기를 한 번에 담은 ‘딸기 취향 찾기’ 세트를 한정 판매한다.

그 동안 다양한 품종의 제철 과일들을 꾸준히 소개해 온 컬리는 ‘사과’와 ‘치즈’에 이어 ‘딸기’의 다양한 품종을 소개하는 세트를 오는 12일까지 판매한다. 국내에서 생산되는 설향, 금실, 설화 등 총 6가지 종류 딸기를 비교해보며 맛볼 수 있다.

설향 딸기는 충남 딸기연구소에서 개발한 품종으로 국내 육성 딸기 시대를 연 대표주자다. 신맛과 단맛의 균형감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단단하고 달콤한 맛이 강한 금실 딸기는 경남 농업기술원에서 개발, 로열티를 받고 미국에 수출한 것으로 유명하다. 연핑크빛 설화 딸기는 도드라지는 새콤함, 은은한 파인애플 향으로 최근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딸기 취향 찾기 세트뿐 아니라 다양한 딸기와 메뉴를 소개하는 기획전도 진행된다. 집에서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딸기 카프레제’ ‘딸기 하이볼’ 등 레시피와 ‘몽슈슈 요거베리볼’ ‘뉴욕 펫위치 딸기 브라우니’ 등 다채로운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컬리 관계자는 “컬리에서만 만날 수 있는 미식 취향 찾기 세트로 고객분들이 자신만의 취향을 찾을 수 있도록 돕겠다”며 “컬리는 앞으로도 다양한 식재료를 발굴, 탐구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image
‘새해맞이 새출발! 노트북&디지털 세일’ 이미지. (제공: 쿠팡)

◆쿠팡 ‘새해맞이 새출발! 노트북&디지털 세일’ 진행

쿠팡이 ‘새해맞이 새출발! 노트북&디지털 세일’을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 

입학, 입사 등으로 디지털 기기가 필요해진 와우회원을 위해 마련된 이번 세일에서는 가성비 좋은 글로벌 디지털 기기가 최대 66% 할인된다. 일부 노트북 상품은 제휴카드로 구매 시 즉시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해 쿠팡 고객에게 사랑받은 상품들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2022년 사랑받은 노트북! 굿바이 특가찬스’에선 지난해 쿠팡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던 노트북을 모았다. 대표 상품으로는 별점 5점의 에이수스 2022 젠북 듀오 14 162만 1000원대, 별점 4.5점의 HP 2022 파빌리온 x360 14 84만 9000원대, 레노버 2021 노트북 15 코어i7 104만 9000원대, 델 2021 인스피론 16 코어i7 199만 9000원대가 꼽힌다. 

입학·입사 선물을 고민하는 고객을 위해 ‘선물추천! 휴대폰&이어폰 액세서리’도 마련됐다. 이곳에서 MZ세대에게 선물하기 좋은 트렌디한 액세서리를 모아 선보인다. 누아트 버즈라이브·버즈프로·버즈2 하드케이스 달그네 커플 1만 1000원대, 누아트 그라데이션 디자인 휴대폰 하드케이스 1만 2000원대, 누아트 스마트톡 4000원대 등 고객 별점 4점 이상 받은 인기 상품들 대표적이다. 

저렴한 가격 대비 높은 성능을 자랑하는 브랜드를 모은 ‘가성비 갑 노트북 브랜드 추천’과 작년까지 고객의 리뷰가 좋았던 상품들을 모은 ‘2022 연말결산 BEST 리뷰 인기상품’ 테마관도 구성돼 고객의 쇼핑 편의를 높였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새로운 한 해를 맞이해 노트북과 디지털 기기가 필요한 입학, 입사 새내기들의 2023년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가성비 좋은 브랜드 제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고 설레는 새해를 맞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image
해외호텔 ‘맞춤 검색’ 서비스. (제공: G마켓)

◆G마켓, 해외호텔 ‘맞춤 검색’ 서비스 오픈… 해외여행족 공략

G마켓이 여행 카테고리 내에 ‘해외호텔 맞춤 검색’ 서비스를 선보인다.

해외여행 준비의 필수 단계인 숙소 예약을 돕는 호텔 검색부터 결제에 이르는 전 과정에 걸친 서비스 고도화로 새해부터 해외여행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설명이다.

우선 G마켓 앱에서 통합검색 시 호텔 관련 키워드를 입력하면 상품뿐 아니라 해외호텔 검색 기능까지 나오게 접근성을 높였다. 판매 호텔 상품 수도 기존 10만개에서 50만개 이상으로 5배 넘게 늘렸다.

호텔 검색 필터를 최대 14개까지 설정 가능해 원하는 모든 조건에 부합하는 숙소를 찾을 수 있고 ‘지도로 보기’ 기능을 통해 검색 후 나열되는 다양한 호텔의 위치와 가격대를 지도로 한눈에 볼 수 있다. 검색한 호텔의 여러 이미지와 객실 상세 정보 역시 한 페이지로 보여준다. 기존에 호텔 외관 이미지만 보여주고 객실 정보는 추가 페이지로 안내했던 점이 개선됐다.

불필요한 정보 입력을 최소화하는 등 결제 단계가 간소화되고 결제한 호텔 인근에 공항이 위치할 경우 호텔 예약 완료 페이지에서 항공권 검색으로 바로 넘어갈 수 있는 기능도 도입됐다. 숙소와 항공권 예약을 연동해 편의성이 극대화된 것이다.

맞춤 검색 서비스 오픈과 동시에 글로벌 호텔 예약 플랫폼 익스피디아와 손잡고 오는 15일까지 ‘전 세계 호텔 최대 20만원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G마켓을 통해 익스피디아에 연동된 호텔을 예약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0만원 할인해주는 ‘10% 할인쿠폰’, 항공권 구매 시 최대 10만원 중복 할인되는 ‘5% 중복 할인쿠폰’으로 최대 20만원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할인쿠폰 적용이 불가한 일부 브랜드 호텔 예약 시 G마켓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스마일캐시가 최대 10만원 지급되는 ‘10% 스마일캐시’ 혜택도 있다.

아울러 프로모션 페이지 내 ‘호텔찾기’ 코너를 통해 한국인 평점이 높은 호텔 중 고객이 원하는 여행 콘셉트에 맞는 숙소를 추천해주고 ‘즐길거리’ 코너에서는 인기 있는 패스·현지투어권가 안내된다. 

이주철 G마켓 전략사업본부장은 “지난해부터 해외여행이 재개되기 시작하면서 올해 본격적으로 해외여행 수요가 폭발할 것으로 예측해 해외호텔 서비스를 전격 개편했다”며 “서비스 고도화 뿐 아니라 특가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통해 서비스와 가격 모두 경쟁력을 갖춰 고객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image
학습·건강관리·취미용품 매출 증가 이미지. (제공: 위메프)

◆“신년에도 갓생 살기”… 위메프, 학습·건강관리·취미용품 매출↑

새해를 맞아 많은 이들이 신년 목표를 세우고 이른바 갓생을 살기 위한 준비가 한창이다. 갓생은 ‘갓(God)’과 ‘인생’의 합성어로 부지런하고 생산적인 삶을 추구한다는 신조어다. 미래를 위한 새로운 다짐과 함께 열풍이 이어지는 것이다.

위메프가 자사 판매 데이터(2022년 12월 15~31일)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대비 학습용품, 취미용품 등 갓생을 위한 아이템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자기 계발을 위한 학습 용품 관련 거래액이 눈에 띄게 올랐다. 학습서·이러닝 카테고리 거래액은 40% 상승했고 인터넷강의 수강권을 비롯한 온라인 교육 부분이 1662%로 크게 올랐다. 전자사전, 타이머 등 학습기기 매출도 59% 신장했다.

연말 인기 품목인 스터디 플래너와 신년 다이어리 수요는 각각 27%, 18% 늘었다. 스마트폰 보편화로 존재감이 낮아졌던 달력도 전년 대비 57% 증가했다.

매년 새해 목표 우선순위인 건강관리 용품도 인기를 끌었다. 대표적으로 건강 보조용품(63%), 전자담배·금연보조용품(54%), 치아 보조용품(28%) 판매가 늘었다.

야외 운동 비수기임에도 운동용품 매출도 증가해 등산·아웃도어와 수영 카테고리의 거래액은 각각 36%, 59% 상승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취미활동이 증가하면서 스케치 드로잉 등 미술용품 매출이 75% 증가했다.

위메프 관계자는 “MZ세대뿐 아니라 여러 세대를 아우르며 갓생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며 “갓생을 계획하는 이용자들에게 놀라운 가격과 트렌드를 발견하는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image
제철식품·식단관리 온라인 장보기 기획전. (제공: SSG닷컴)

◆SSG닷컴, 새해맞이 제철식품·식단관리 온라인 장보기 기획전 개최

SSG닷컴이 고물가 시대에도 ‘건강한 한 끼에 진심’인 고객을 겨냥해 제철 식재료, 식단관리를 테마로 하는 온라인 장보기 행사를 동시 실시한다.

먼저 오는 11일까지 ‘지금 꼭 먹어야 할 건강 밥상 특집’ 행사를 열고 제철 신선식품, 밀키트 등을 최대 5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신선식품에서는 청정해역 남해안에서 채취한 ‘통영 생굴(250g)’ ‘새꼬막(1㎏)’ ‘가리비(1㎏)’ ‘바다장어(500g)’ 등이 최대 반값 수준으로 할인한 가격에 판매된다. 또한 시금치와 봄동, 미나리, 제주산 콜라비, 브로콜리 등 제철 채소를 최대 4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스마트팜 GAP딸기(500g, 팩)’와 ‘서귀포산 감귤(3.8㎏, 박스)’ 등도 35~37%가량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제철 잡곡·견과류 중에서는 구운아몬드(500g)를 약 40% 할인된 5940원에 선보인다.

이어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즉석밥, 밀키트 등 간편식도 선보인다. CJ제일제당 ‘햇반솥밥’ 6종을 정가 대비 최대 25% 할인한 가격에 선보이며 ‘부산 찐 맛집 - 동백섬 횟집의 동태탕’ ‘여의도 대구탕 맛집 - 오복수산대구의 꽃게 대구탕’ 등 유명 레스토랑 간편식(RMR, Restaurant Meal Replacement) 2종도 2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칼집 맛밤(350g)’이 특가에 판매된다.

동기간 ‘스윗밸런스’ ‘샐러딩’ 등 SSG푸드마켓에 입점한 프리미엄 샐러드 브랜드의 대표 상품을 모아 최대 30% 할인 판매하는 ‘2023 새해맞이 건강관리’ 행사도 연다. 쓱닷컴 검색창에 ‘2023 새해맞이 건강관리’를 입력하면 기획전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다. 닭가슴살과 채소를 주재료로 한 샐러드뿐 아니라 칼로리와 당을 낮춘 ‘라라스윗’ 아이스크림까지 다양한 상품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SSG닷컴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도 제철 식료품이나 저칼로리 식품 인기가 꾸준한 점을 반영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일상에 보탬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장보기 행사를 기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image
모델들이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본점 닥스키즈 매장에서 인기 책가방을 홍보하고 있다. (제공: 롯데온)

◆롯데온 ‘유아동 책가방 기획전’ 진행

롯데온이 새해를 맞아 오는 31일까지 ‘유아동 책가방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닥스키즈, 뉴발란스키즈, 블루독 등 인기 유아동 브랜드 20여개가 참여해 책가방 세트부터 보조 가방까지 다양한 상품이 최대 30% 할인 판매된다.

특히 올해는 핑크, 블루 계열의 화려한 스팽글이나 홀로그램 패턴 상품이 인기를 끌며 책가방과 신발주머니 기본 세트 외에도 런치백, 보조 크로스백 등과 함께 찾는 고객도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커머스 #프로모션 #온라인 쇼핑몰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