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프레쉬업 태양초고추장 닭볶음탕용. (제공: 하림)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9일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하림 ‘프레쉬업 태양초고추장 닭볶음탕용’ 출시… 홈플러스서 판매

㈜하림이 ‘프레쉬업 태양초고추장 닭볶음탕용’을 출시하고 홈플러스에서 판매한다.

3~4인이 즐기기에 넉넉한 1㎏ 제품이 홈플러스 회원 기준 6290원이라 가성비가 매우 좋다.

하림의 프레쉬업 태양초고추장 닭볶음탕용 제품은 먹음직스럽게 손질된 국내산 닭 한 마리와 칼칼하고 맛있게 매운 태양초 고추장 양념소스가 함께 들어있다. 특히 11호 닭이 사용돼 온 가족이 즐기기에 좋다.

조리법은 닭고기를 끓는 물에 약 1~2분간 데쳐낸 다음 양념 소스와 종이컵 한 컵 정도의 물(270㎖)을 넣고 끓이면 된다. 취향에 따라 당근, 감자, 양파 등 채소와 납작당면, 라면사리를 추가하면 외식 못지않은 푸짐하고 근사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남은 국물에 밥과 김가루를 넣고 볶음밥으로 해먹어도 별미다.

전현우 홈플러스 축산팀 바이어는 “물가 상승이 지속되면서 맛있는 제품을 저렴하게 즐기고 싶어 하는 소비자를 위해 품질 좋은 하림 닭고기와 태양초 고추장 양념소스를 넉넉한 양으로 구성한 프레쉬업 태양초고추장 닭볶음탕용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맛과 편리성을 갖춘 제품들로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image
대상㈜ 청정원 ‘푸드마크’ 3代 비법 명품어묵 사각꼬치. (제공: 대상㈜)

◆대상㈜ 청정원 ‘푸드마크’ 3代 비법 명품어묵 사각꼬치 출시

대상㈜ 청정원의 중소기업 상생협력 보증마크 ‘푸드마크’가 겨울철 대표 간식 어묵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3代 비법 명품어묵 사각꼬치’ 신제품을 선보인다.

푸드마크는 대상 청정원이 중소기업과의 협력을 위해 2020년 론칭했다. 청정원이 보유한 마케팅 노하우와 영업망으로 규모는 작지만 제품력이 뛰어난 중소기업을 지원하며 동반성장을 도모한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은 62년 어묵 제조 노하우를 자랑하는 효성어묵과 협력해 지난 6월 선보인 어묵 4종에 이어 내놓은 두 번째 제품이다.

밀가루는 적고 연육은 70% 이상이 함유된 3代 비법 명품어묵 사각꼬치는 쫄깃하고 탱글한 식감이 살아있으며 오랜 시간 끓여도 쉽게 불지 않는다. 국내산 어린 생선이 곱게 갈아 넣어져 진한 어묵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생선살이 24시간 저온 숙성돼 감칠맛이 한층 더 극대화됐다.

이번 신제품은 사각어묵이 꼬치에 끼워져 있어 별도의 손질 과정이 필요하지 않고 국물용 분말스프도 동봉돼 있어 따로 육수를 내지 않아도 된다. 실제 물 1000㎖에 동봉된 분말스프를 넣고 가열한 후 해동한 사각 꼬치 어묵을 넣고 8~10분가량 중간불에서만 끓여주면 된다. 기호에 따라 무나 파, 곤약, 청양고추 등을 넣으면 맛이 더욱 풍부해진다. 이러한 편리성 때문에 가정에서는 물론, 캠핑장 등 야외에서도 손쉽게 맛있는 어묵탕을 즐길 수 있다.

대상 관계자는 “겨울철 대표 간식으로 꼽히는 어묵을 집이나 캠핑장 등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푸드마크를 통해 뛰어난 기술력을 가진 중소기업들과의 협업으로 상생을 실현하고 소비자 니즈에 맞춘 신제품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상 청정원은 중소기업 상생협력 보증마크 푸드마크를 통해 지난 6월 효성어묵과 ▲더 건강한 데친 어묵 ▲3代 비법 명품어묵 2종 ▲정통 부산어묵 등 총 4종 제품을 선보였다. 이 외에도 수산가공품 업체 ㈜정푸드코리아, 국수 전문기업 풍국면, 돈육 전문 가공업체 ‘보승식품’ 등과 협업해 신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image
고객이 팁싸마이 팟타이 RMR 제품을 고르고 있다. (제공: LF푸드)

◆LF푸드, 83년 전통 태국 ‘팁싸마이’ 팟타이 RMR 국내 첫선

소비자들의 간편식 경험이 늘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기는 프리미엄 레스토랑 간편식(Restaurant Meal Replacement, RMR)이 새로운 간편식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LF푸드는 자사가 가진 글로벌 소싱 노하우를 활용해 해외의 줄 서는 맛집의 메뉴를 간편식으로 선보였다.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더 다양한 RMR 경험을 제공하고 간편식 시장을 선도하다는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최근 세계적으로 유명한 태국 방콕의 팟타이 전문 레스토랑인 ‘팁싸마이’의 팟타이 RMR을 국내에 선보였다.

LF푸드가 첫번째 글로벌 RMR로 팟타이를 선택한 것은 국내 소비자들의 태국 음식 선호도가 높기 때문이다. 특히 볶음 쌀국수의 일종인 팟타이는 태국 국민들의 소울 푸드이자 태국을 한번도 가보지 않은 사람에게도 익숙할 정도로 잘 알려져 있으며 83년의 전통이 돋보이는 팁싸마이는 방콕에서 가장 잘 알려진 팟타이 전문 레스토랑으로 맛과 품질이 뛰어나다.

실제 영국의 가디언, BBC, 미국의 CNN 등 유력 언론에서 팁싸마이를 태국의 가장 상징적인 팟타이 전문점으로 소개했고 글로벌 온라인 여행 플랫폼에는 2100개가 넘는 리뷰가 팁싸마이의 맛과 품질을 인정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인기 여행 예능 프로그램에서 소개된 후 여행객들의 필수 방문코스로 자리잡은 곳이다.

LF푸드가 국내에 첫선을 보이는 팁싸마이 RMR은 면과 소스로 구성된 쿡키트 2종과 팟타이 소스 2종, 팟타이 라이스 누들 2종, 팁싸마이의 비법이 담겨 개발된 칠리 페이스트 3종 등 9개 제품으로 구성됐다.

팁싸마이 매장에서 사용되는 면과 소스가 RMR로 만들어진 만큼 집에서 간편하게 태국 미식 경험을 할 수 있다. 특히 쿡키트와 소스 모두 1인분씩 포장돼 있어 1인 가구는 물론 다인 가정에서도 개인의 취향 따라 조리할 수 있고 보관이 용이하다.

대표 제품인 팟타이 쿡키트는 팁싸마이의 대표 메뉴인 ‘클래식 팟타이(175g, 4480원)’와 팁싸마이가 최초 개발한 소스가 담긴 ‘쉬림프 오일 팟타이(175g, 5180원)’ 두 종류다. 클래식 팟타이에는 새우와 양파로 맛을 낸 오리지널 소스가, 쉬림프 오일 팟타이에는 새우를 볶아 만들어진 감칠맛이 뛰어난 오일에 건새우가 듬뿍 들어가 진한 풍미가 살아있는 쉬림프 오일 소스가 동봉돼 있다. 두가지 맛 모두 MSG 없이 고품질의 천연 재료가 사용돼 건강하고 풍성한 맛을 자랑한다.

팁싸마이 RMR은 전국 89개 이마트 매장과 온라인 이마트몰, LF푸드 공식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인 엘푸마켓, 모노마트몰에서 판매되며 이마트 온∙오프라인몰에서는 1월 11일까지 팁싸마이 전 제품이 20% 할인 판매된다.

LF푸드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지나오면서 소비자들의 간편식 경험이 크게 늘어난 가운데 줄 서는 맛집의 메뉴를 활용한 RMR이 간편식의 주류로 자리 잡는 추세”라며 “LF푸드가 국내에 첫선을 보이는 팁싸마이 RMR은 태국 현지 매장에서 사용하는 면과 소스의 품질을 고스란히 담은 제품으로 고객들에게 완성도 높은 미식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image
‘사리원 소불고기’ 밀키트. (제공: 마이셰프)

◆마이셰프, 딜리원과 대전 백년가게 맛 담은 ‘사리원 소불고기’ 출시

마이셰프가 한식 전통 외식기업 사리원의 커머스 자회사 딜리원과 협업한 밀키트 ‘사리원 소불고기’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사리원 소불고기 밀키트는 얇게 썬 소고기와 손질된 채소, 당면을 한 데 넣고 끓이면 완성되는 손쉬운 제품이다. 은은한 감칠맛을 내는 소스를 통해 4대째 내려오는 사리원의 맛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리원은 대전시 인증 ‘3대 30년 이상 전통업소’로 지정된 전통 외식 브랜드로 ‘대전영업허가 1호’라는 상징적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에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우수성과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한 ‘백년가게’로 지정됐다.

마이셰프와 협업한 딜리원은 70여년 한식 전통 외식 브랜드 ‘사리원’의 레시피와 노하우를 보유한 식품 유통 자회사로 사리원 매장에서만 즐길 수 있었던 다양한 메뉴를 소비자가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유통사업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출시 제품은 마이셰프 공식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내년 1월부터는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마이셰프의 관계자는 “백년가게의 전통과 맛, 마이셰프의 비법과 간편함이 만난 제품을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사리원 소불고기 밀키트를 통해 집에서도 손쉽게 대전 백년가게의 풍미를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상이오 #하림 #청정원 푸드마크 #LF푸드 #마이셰프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