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곽윤기를 모델로 출시된 꽉잡아딸기. (제공: 더벤티)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한국인의 커피 사랑은 세계적이다. 원두 수입량은 지난 2020년 17만 6000t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한국인의 일 중독이 커피를 부르는 요인으로도 해석된다. 지난해 커피 수입액은 9억 1648억달러(약 1조 488억원)를 기록했다. 2001년 수입액 7225만 달러보다 무려 12.7배로 늘었다. 현대경제연구원에 따르면 한국 성인들은 365일 동안 353잔의 커피를 마신다고 한다. 세계 평균은 130잔이다. 28일 바쁜 현대인들에게 빠질 수 없는 커피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하고자 한다.

◆“곽윤기도 반한 맛”… 더벤티 ‘꽉잡아딸기’ 테마 신메뉴 출시

더벤티가 ‘곽윤기’를 모델로 발탁하고 ‘꽉잡아딸기’를 테마로 한 봄철 딸기 신메뉴를 출시한다.

곽윤기는 대한민국 남자 쇼트트랙 선수이자 100만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다. 다채로운 콘텐츠를 시도하는 활발한 이미지의 곽윤기와 끊임없는 도전 정신을 보여주는 더벤티 브랜드 콘셉트가 잘 어울려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는 것이 더벤티 측 설명이다.

이번 신메뉴는 ‘딸기듬뿍주스’ ‘딸기연유라떼’ ‘딸기치즈쉐이키’ ‘딸기밀키소다’ 음료 4종과 ‘딸기에 퐁당 파이’ ‘초코에 퐁당 파이’ 디저트 2종이다. 딸기의 상큼함과 곽윤기의 밝은 이미지로 핑크빛 봄철 분위기가 연출된 것이 특징이다.

딸기듬뿍주스는 딸기 과육이 듬뿍 들어간 음료로 딸기 본연의 맛을 더욱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딸기연유라떼는 달콤한 연유가 녹아든 딸기라떼 베이스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토핑으로 올라갔다. 딸기치즈쉐이키는 딸기쉐이크에 쫀득한 치즈크림이 더해져 부드럽고 진한 풍미를 자아낸다. 딸기밀키소다는 입 안에서 톡톡 터지는 탄산과 크림 같은 부드러움의 조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다.

딸기에 퐁당 파이와 초코에 퐁당 파이는 미국식 정통 초콜릿 디저트 ‘우피파이’가 베이스로 됐다. 우피파이는 미국의 어린아이들이 이 간식을 받았을 때 “Whoopie(야호)!”라고 환호성을 질렀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두 디저트 메뉴 모두 이름에 걸맞게 딸기와 초코에 퐁당 빠진 듯한 비주얼이 구현돼 맛과 재미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더벤티는 딸기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공식 앱에서 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딸기 음료 신메뉴 5잔을 구매하고 프리퀀시 스탬프를 적립하면 아메리카노(HOT) 무료 쿠폰이 증정된다. 이벤트는 오는 1월 31일까지 진행된다.

더벤티 관계자는 “대중적으로 인기를 끄는 곽윤기와 함께 트렌디함이 돋보이는 신메뉴를 출시하게 됐다”며 “오직 더벤티에서만 맛볼 수 있는 메뉴와 함께 프리퀀시 이벤트에도 참여해 더욱 특별한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image
딸기와 포멜로 활용 겨울 시즌 메뉴. (제공: 드롭탑)

◆드롭탑, 딸기·포멜로 활용한 겨울 시즌 메뉴 한정 출시

드롭탑이 겨울 시즌 메뉴로 딸기와 포멜로를 활용한 음료 3종과 베이커리 2종을 출시한다.

드롭탑이 출시한 신메뉴는 애플 포멜로 스파클링티, 딸기 포멜로 샤베트, 리얼 딸기 쉐이크 등 딸기 음료 3종과 딸기우유 크림 케이크, 눈꽃딸기 크로플 등 베이커리 2종이다.

음료는 신선한 국내산 딸기와 자몽의 한 종류로 동남아시아 휴양지에서 맛볼 수 있는 열대과일 포멜로가 조합돼 상큼함이 더해졌다. 또한 신선한 딸기 토핑이 얹어져 베이커리 메뉴와 조화됐다.

애플 포멜로 스파클링티는 포멜로와 레몬그라스 조합으로 애플티를 우려낸 스파클링 티 음료에 딸기 토핑이 얹어졌으며 딸기 포멜로 샤베트는 달콤한 딸기 베이스에 포멜로가 가득 들어간 샤베트 음료로 식재료 본연의 맛을 살렸다. 리얼 딸기 쉐이크는 바닐라 빈이 들어 있는 리얼 바닐라 아이스크림 쉐이크에 딸기 토핑이 듬뿍 올라가 밸런스가 좋은 블렌디드 음료다.

딸기우유 크림 케이크는 핑크빛의 케이크 시트 위에 달콤한 딸기 토핑이 올라가 화려함을 자랑한다. 눈꽃딸기 크로플은 진한 버터 향을 품은 바삭한 크로플 위에 부드러운 생크림과 달콤한 딸기 토핑이 얹어져 만들어졌다.

드롭탑은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딸기 시즌 메뉴 출시를 기념해 할인 혜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년 1월 4일부터 카카오톡 채널과 드롭탑 자사 앱 활용 고객에게 딸기 음료를 포함한 커피나 음료 구매 시 딸기 디저트 2종의 1000원 할인 쿠폰이, 2월에는 딸기 음료 3종에 한해 30% 할인 쿠폰이 각각 제공된다.

드롭탑 관계자는 “이번 겨울 시즌 한정 신메뉴는 겨울 제철 과일과 열대 과일의 이색 조합을 통해 식재료 본연의 맛을 살려냈다”며 “고객 사은 행사로 신메뉴에 대한 프로모션과 함께 고객서비스 확대라는 새해의 새로운 출발을 담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image
지난 22일 오픈된 크리스피크림도넛 부산연산점 2층 내부 객석. (제공: 롯데GRS)

◆크리스피크림도넛, 도넛극장 품은 생산형 매장 ‘부산연산점’ 선봬

크리스피크림도넛이 12번째 도넛 생산형 매장인 ‘부산연산점’을 지난 22일 오픈했다.

크리스피크림도넛 부산연산점은 부산 지역 첫 생산형 매장으로 약 57평의 규모에 복층형 구조로 이뤄졌으며 크리스피크림도넛의 고유의 컬러와 스프링클의 색채감이 활용된 인테리어로 시각적 재미가 담긴 매장이다.

또한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플래그십 스토어를 모티브로 인테리어가 꾸며진 매장으로 자유롭고 다채로운 인테리어 요소들을 구경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크리스피크림도넛 부산연산점은 부산 지역의 첫 생산형 매장으로 미래를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 ‘Experience Of The Future(E.O.T.F)’ 콘셉트가 담겨 매장 내부에 ‘도넛 극장’이 설비된 매장이다.

당일 생산 및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써 도넛 극장이 구축된 매장을 방문하면 매일 아침 도넛이 생산되는 모습을 고객이 보고 즐기며 제품을 취식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제공되며 전국 매장 중 부산연산점 포함 총 12개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롯데GRS 관계자는 “지역별 핵심 상권을 통해 크리스피크림도넛 거점 스토어를 선보여 고객들과 소통하고 체험을 제공하는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매 시즌 새로운 콘셉트를 담은 도넛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다음 신년 맞이 출시 예정인 시즌 제품을 기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늘의 커피 #더벤티 #드롭탑 #크리스피크림도넛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