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이재명, 죄 없이 떳떳하면 검찰에 출두하시라”
민주 “한동훈 말하는 국민, 본인과 尹 가족은 예외냐”

image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내년도 예산안 관련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홍수영 기자] 검찰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소환을 통보한 가운데 여당이 이 대표에게 죄가 없다면 당당히 검찰 수사에 임하라고 비판했다. 반면 야당은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발언을 두고 대통령 가족은 예외냐면서 문제 삼았다.

국민의힘 양금희 수석대변인은 24일 논평을 내고 “이 대표, 떳떳하다면 검찰에 출두하시라. 죄가 없다면 들어간 문으로 당당히 다시 나올 것인데 무엇이 두려운가”라고 지적했다.

앞서 이 대표는 전날 검찰이 이 대표 소환을 통보하자 “윤석열 정권의 망나니 칼춤을 좌시하지 않겠다”며 “파렴치한 야당 파괴 조작 수사의 최전선에서 당당히 맞서고 싸워 이기겠다”고 검찰 수사에 불응하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양 수석대변인은 “‘야당파괴’ ‘망나니 칼춤’이라니, 이 대표의 국회의원, 당대표 선출 이전의 ‘개인적 범죄 혐의’에 대한 ‘적법한 사법절차’에 가당한 소리인가”라고 비난했다.

이어 “얼마전 이 대표는 정부 여당을 패륜집단이라고 매도했다. 친형과 형수에게 패륜의 극치를 보여준 이 대표가 할 말이 아니었다”면서 “그러더니 이번에는 검찰소환이 예의가 없다고 물고 늘어진다. 이천 화재사고 날 떡볶이 먹방을 찍고, 그간 수많은 무례한 행태로 예의의 고장으로 이름 높은 자신의 고향에 먹칠한 사람이 할 말인가. 지록위마도 정도껏”이라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이재명 당시 시장의 성남 FC사건은 지난 문재인 정권때부터 시작돼 경찰 수사로 검찰에 넘겨진 사건”이라며 “오직 기승전 검찰 탓으로 우기며, 엉뚱하게 다른 지자체와 대통령가족까지 물고 늘어지는 거대 야당의 ‘검찰탄압’과 ‘사건 파괴 공작’을 해본들, 거짓과 진실이 바뀔 수는 없다”고 강조했다.

또 “이미 같은 당 의원들로부터 당 사유화에 대한 정치적 결별선고를 받고 있는 이 대표”라면서 “자신의 방탄을 위해 국회를 마비시키고 모두를 부끄럽게 만들고 뭘 더 할 수 있겠나? 포토라인에 설 자신이 없는 정치인은 국민 앞에 설 자격도 없다. 부디 더 이상의 비겁한 모습을 보이지 않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image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 참석해 있다.

한편 민주당 안귀령 상근부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한 장관에게 묻는다. 본인과 윤석열 대통령 가족은 왜 수사하지 않냐”고 한 장관에게 반문했다.

앞서 한 장관은 이 대표의 ‘망나니 칼춤’ 발언을 접한 뒤 “여러 가지 말씀을 하시는 것 같다. 수사 받는 정치인이 과도하고 과장된 발언을 하는 것은 자주 있는 일 아닌가”라고 일반적인 정치인식 수사라고 말했다.

아울러 한 장관은 “다른 일반적인 많은 국민처럼 이 나라 사법 시스템 안에서 대응하면 될 문제다. 그래야만 하는 것이 이 나라 법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를 두고 민주당은 본인 관련 수사와 윤 대통령 가족 수사에 대해선 사법 시스템 안에서 대응하지 않냐고 반박한 것이다.

안 상근부대변인은 “한 장관과 검찰은 수사해보지 않아도 누가 유죄이고 무죄인지 알 수 있다는 말인가”라며 “한 장관은 본인이 연루된 ‘검언유착’ 의혹에 대해 수사가 정치적이었고 사건을 조작하려는 의심까지 들었다고 주장한 바 있다”고 꼬집었다.

윤 대통령의 배우자 김건희 여사와 장모 최은순씨의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연루 의혹에 대해선 “연루됐다는 증거가 차고 넘치는데도 지금까지 단 한 차례의 소환조사도 하지 않았다”고 일갈했다.

계속해서 “최근 열린 재판에서 김 여사와 최씨가 도이치모터스 내부 정보를 수시로 전달받았다는 녹취록과 증언이 검사의 심문 과정에서 공개됐다”며 “수많은 정황 증거와 녹취록이라는 강력한 물증을 확보했는데도 검찰이 두 사람에 대한 소환조사가 어렵다는 입장만 내놓는 이유가 무엇인가. 이들은 일반 국민과 다른가”라고 되물었다.

안 상근부대변인은 “이 대표를 수사하기 위해 서울중앙지검과 수원지검에서 검사 60여명을 투입했지만 변변한 물증 하나 잡은 것 없다”며 “이 대표를 향해 가혹한 칼날을 들이대는 검찰이 왜 본인과 윤 대통령 가족 앞에서는 눈을 감고 입을 닫는지 한 장관은 답하기 바란다”고 마무리했다.

#이재명 #검찰 소환 #한동훈 #김건희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