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크리스마스 시즌 아이스크림 케이크. (제공: SPC 배스킨라빈스)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6일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배스킨라빈스, 크리스마스 시즌 아이스크림 케이크 22종 출시

배스킨라빈스가 글로벌 캐릭터 스누피로 유명한 애니메이션 ‘피너츠(Peanuts)’와 협업해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완성시켜 줄 아이스크림 케이크 22종을 출시했다.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마다 배스킨라빈스만의 감성이 담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재미까지 더한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출시해왔다.

2022년 테마는 ‘해피 스누피 홀리데이’다. 피너츠의 대표적인 캐릭터들과 함께 사랑하는 가족, 친구와 가장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는 아이스크림 케이크 22종을 선보인다. 대표 제품은 ▲빙그르르! 스누피 대 관람차 ▲스누피의 슈팅 초코볼 ▲와르르! 스누피 위시 트리 등 3종이다. 돌아가는 대관람차, 슈팅 기능이 있는 메일박스, 초코볼로 트리 장식하기 등 재미 요소에 ‘피너츠’의 캐릭터들이 크리스마스를 즐기는 모습을 따뜻한 감성으로 담겼다.

먼저 ‘빙그르르! 스누피 대 관람차’는 특별한 날 여럿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케이크다. 배스킨라빈스만의 기술력으로 완성된 스노우볼이 올라간 스누피 대관람차 뒤쪽의 손잡이를 잡고 빙글빙글 돌려가며 스노우볼을 하나씩 뽑아 먹는 재미가 있다. 산타 모자를 쓴 찰리브라운이 스누피를 꼭 껴안은 장식물을 포함해 스케이팅하는 샐리와 루시 등 스누피와 친구들의 즐거운 모습이 연출됐다.

‘스누피의 슈팅 초코볼’은 메일박스의 양쪽 날개를 잡고 당겨 메일박스 속 초코볼을 초콜릿 이글루 속으로 슈팅할 수 있는 액팅 요소가 더해져 크리스마스 파티의 재미가 극대화되는 케이크이다. 아이스크림 케이크 주변에는 우드스탁 등 스누피와 친구들이 눈을 굴리는 모습으로 귀여운 매력이 더해졌다.

‘와르르! 스누피 위시 트리’는 트리 모양의 아이스크림 케이크다. 상단 별 모양을 잡고 빙글빙글 돌리면 달콤한 초코볼이 떨어져 LED 전구처럼 연출되며 피너츠 캐릭터 오너먼트와 함께 트리에 장식돼 나만의 크리스마스 트리 케이크로 완성시킬 수 있는 케이크이다.

이 외에도 ‘스윗 드림 스누피 하우스’ ‘나누면 행복한 스누피 컵케이크’ 등이 준비됐다. 지난 5일부터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해피 앱), 카카오톡 주문하기, 배달의민족, 요기요를 통해 진행되는 사전 예약 등 스누피 굿즈 프로모션과 함께 12월 한 달 동안 배스킨라빈스만의 감성과 차별화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크리스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만나볼 수 있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이번 크리스마스는 스누피를 포함한 피너츠 대표 캐릭터들과 함께 사랑하는 사람들과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크리스마스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아이스크림 케이크에 담았다”며 “배스킨라빈스의 아이스크림 케이크와 함께 달콤하고 즐거움 가득한 시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image
폴 바셋 라떼 푸딩. (제공: 매일홀딩스)

◆폴 바셋, 프리미엄 디저트 푸딩 2종 출시

폴 바셋이 오는 7일 푸딩 2종을 출시한다.

푸딩은 폴 바셋에서 처음 선보이는 제품군으로 우유의 고소한 맛을 담은 ‘폴 바셋 우유 푸딩’과 커피 향과 풍미를 그대로 담은 ‘폴 바셋 라떼 푸딩’ 2종으로 출시된다.

우유 푸딩은 매일우유가 사용돼 입 안 가득 퍼지는 고소한 풍미와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며 라떼 푸딩은 폴 바셋 매장에서 사용되는 시그니처 블랜드 원두가 사용돼 진하고 깊은 커피와 우유의 부드러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라떼 맛이 그대로 재현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푸딩에 사용된 우유와 달걀은 100% 국내산 신선한 원료만이 사용됐고 동시에 자극적이지 않은 단맛으로 누구나 즐기기 좋은 프리미엄 디저트다.

폴 바셋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되는 푸딩 2종 제품을 시작으로 향후에도 고객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스며드는 다양한 디저트류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폴 바셋 푸딩 2종은 오는 7일부터 편의점 CU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15일부터는 마켓컬리에서도 주문이 가능하다. 폴 바셋 푸딩 2종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폴 바셋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 예약 주문도 가능하다. 

image
어메이징 오트 카페 세트 3종. (제공: 매일유업)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카페’ 기획세트 3종 출시

매일유업이 어메이징 오트 카페에서 선보였던 한정 굿즈를 기획세트로 출시한다.

매일유업이 지난 10월 성수동에 오픈한 팝업스토어 어메이징 오트 카페는 11월 6일 많은 성원을 받으며 영업이 종료됐다. 어메이징 오트가 활용된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 메뉴는 물론 이색적인 포토존과 굿즈·비건 베이킹 클래스 등 오감으로 오트의 매력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돼 운영기간 한 달 동안 방문자 수가 1만명을 돌파하며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화제가 됐다.

오는 8일 오전 8시 30분 카카오 쇼핑라이브를 통해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어메이징 오트 기획세트 3종은 어메이징 오트 카페 메뉴에 사용된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 본품 2개씩이 포함돼 있다. 여기에 어메이징 오트 카페에서 판매된 메뉴와 굿즈 중에서도 인기가 많았던 상품이 1종씩 함께 구성돼 카페에서 느낀 맛과 여운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다.

먼저 A세트는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와 어메이징 어메이징 퐁으로 구성돼 있다. 스낵 형태로 만들어진 귀리 플레이크 어메이징 퐁은 시리얼 또는 요거트 토핑으로 즐기기 좋다. B세트는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와 오트밀로 구성돼 있다. 최근 SNS를 통해 화제가 되는 레시피인 ‘오버나이트 오트밀’을 만들 수 있는 구성이다. C세트는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와 폴 바셋 스틱 커피로 카페에서 즐기던 오트라떼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구성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어메이징 오트 카페 영업 종료 이후 ‘미처 방문하지 못했는데 아쉽다’ ‘판매 메뉴를 다시 먹고 싶은데 상시 운영해줬으면 좋겠다’ 등의 고객 문의가 여러 건 접수됐다. 특히 귀리 플레이크 어메이징 퐁 판매처에 대한 문의도 빗발쳐 어메이징 오트 카페 운영 종료로 인한 아쉬움을 달래고 오트의 다양한 맛을 계속해서 즐기실 수 있도록 기획 세트 출시를 결정했다”며 “어메이징 오트 카페에 대한 많은 관심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다채로운 오트의 매력을 경험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트는 재배 시 물과 토지를 적게 사용한다는 점에서 환경을 생각하는 착한 곡물로도 잘 알려져 있다. 단순히 오트를 먹는 것만으로도 친환경을 실천할 수 있는 셈이다. 어메이징 오트는 지구를 살리는 오트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종이팩과 종이 빨대를 사용했고 원료는 물론 개발 시 실험 방식에 대해서도 모두 비건인증을 획득했다. 유당이 없는 오트 음료는 커피나 차와 가장 잘 어울리는 음료기도 하다.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는 이 점을 살려 커피와 가장 잘 어울리도록 새롭게 개발한 음료다.

한편 오트는 현미의 두 배에 이르는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곡물의 왕’으로 불리기도 하는데 그중에서도 특히 혈중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수용성 식이섬유 베타글루칸이 풍부하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오트의 베타글루칸을 하루 3g 이상 섭취하면 심혈관계 질환과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내용을 밝혔다. 한국에서는 지난 2010년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콜레스테롤 개선과 식후 혈당 상승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귀리식이섬유를 고시형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인증했다.

image
‘푸라닭 치킨’과 협업해 닭가슴살이 활용된 신제품. (제공: 프레시지)

◆프레시지, 푸라닭 치킨 시그니처 소스 담은 협업 신제품 출시

프레시지가 오븐 후라이드 전문 치킨 브랜드인 ‘푸라닭 치킨’과 협업해 닭가슴살을 활용한 캐주얼 간편식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푸라닭 치킨’ 인기 소스인 ‘블랙알리오’ ‘매콤악마’ ‘파불로’ ‘매드갈릭’ 소스가 사용돼 개발됐다.

푸라닭 치킨과 협업한 신제품은 ▲닭다리살이 오븐에 구워져 촉촉하고 쫄깃한 ‘닭다리살 스테이크 4종’ ▲닭가슴살 숙성 후 오븐으로 조리돼 부드러운 ‘소스 통 닭가슴살 4종’ ▲큼직한 닭다리살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오븐에 구워진 ‘통 닭다리구이 3종’ ▲양파와 빵가루, 닭가슴살로 미트볼의 맛을 살린 ‘닭가슴살 미트볼 4종’ ▲다양한 재료가 아낌없이 들어간 ‘볶음밥 4종’ ▲도톰한 두께에 육즙이 가득한 ‘닭가슴살 함박스테이크 3종’ 등이다.

신제품 출시와 함께 프레시지는 지난 5일 치킨 프랜차이즈 푸라닭 치킨를 운영하는 아이더스코리아와 간편식 상품 공동 개발과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양사 간 업무협약식은 프레시지 서울사무소에서 허경환 프레시지 대외협력 총괄대표와 윤성환 아이더스코리아 고문이 참석한 가운에 진행됐다.

양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푸라닭 치킨 브랜드를 활용한 간편식 상품 개발 ▲제품 유통을 위한 물량 수급에 관한 업무 협력 ▲브랜딩 및 판매 증대를 위한 마케팅 활동 시 업무 협력 등을 약속했다.

허경환 프레시지 대외협력 총괄대표는 “이번 신제품은 언제 어디서나 푸라닭 치킨의 맛을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캐주얼 간편식 제품”이라며 “향후에도 아이더스코리아와 협업을 통해 소비자에게 필요한 다양한 간편식 신제품을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image
훈제오리 허브갈릭. (제공: 다향)

◆다향 ‘훈제오리 허브갈릭’ 출시… 겨울철 소비자 입맛 겨냥

다향이 본격적인 겨울의 시작을 맞아 국내산 참나무로 훈연해 담백한 훈제오리에 국내산 마늘을 더한 신제품 ‘다향훈제오리 허브갈릭’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다향이 엄선한 100% 국내산 오리고기가 국내산 참나무로 훈연돼 오리의 기름기는 쏙 빼고 풍부한 육즙을 살린 제품이다. 여기에 오리고기와 궁합이 좋은 국내산 마늘이 더해져 훈제오리의 풍미와 담백한 맛이 극대화됐다. 한국인이 선호하는 알싸한 맛과 향으로 최근 식품·외식업계의 주목을 받으며 다양한 식품에 사용되는 식재료인 ‘마늘’을 활용해 겨울철 소비자 입맛 사로잡기에 나선 것이다.

오리고기 특유의 쫄깃한 식감이 돋보이는 다향훈제오리 허브갈릭은 조리법도 간편해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은 물론 성인남녀의 밥반찬이나 간식으로도 안성맞춤이다. 1인분(180g) 기준 전자레인지에서 1분 30초간 조리하면 집에서도 쉽고 빠르게 맛있는 훈제오리를 맛볼 수 있으며 프라이팬에 조리하는 경우 중불에서 2분간 구워 주면 잘 구워진 오리고기의 풍부한 맛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신제품은 3팩으로 나누어 소분 포장돼 있어 보관이 용이하다.

다향 관계자는 “다향훈제오리 허브갈릭은 감칠맛을 더하는 훌륭한 조연이자 오리고기와도 잘 어울리는 식재료인 마늘을 훈제오리와 접목시켜 오리고기 본연의 맛을 살린 제품”이라며 “손쉬운 조리법으로 취식이 간편하고 540g의 넉넉한 용량으로 출시돼 가족과 함께하는 일상에서, 친구들과 보내는 연말 모임 등에서 풍부한 맛의 훈제오리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image
‘윈터 홀리데이 세트’ 포스터. (제공: 피자헛)

◆피자헛, 함께 즐기기 좋은 윈터 홀리데이 세트 출시

한국피자헛(피자헛)이 연말을 맞아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윈터 홀리데이 커플(2~3인용)&패밀리(3~4인용) 세트’ 메뉴를 출시했다.

커플&패밀리 세트는 피자헛의 인기 피자 6종과 파스타 3종을 취향과 인원 수에 맞춰 즐기기 좋게 구성됐다.

피자 메뉴는 ▲알로하 하와이 ▲BBQ 불고기 ▲웨지포테이토 ▲오리지널슈프림 ▲페페로니 ▲치즈 등 피자 6종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커플 세트는 미디엄 사이즈, 패밀리 세트는 라지 사이즈로 즐길 수 있다.

파스타 메뉴는 ▲돈마호크 로제 파스타 ▲크림 치킨 파스타 ▲상하이 쉬림프 파스타 중 한 가지 메뉴를 선택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세트 메뉴는 오는 2023년 1월 2일까지 피자헛 온라인 회원을 대상으로 한정 판매된다. 방문 포장 주문 시 커플 세트는 2만원부터, 패밀리 세트는 2만 3500원부터다.

피자헛 관계자는 “반가운 만남이 많아지는 연말연시를 맞아 피자헛 인기 메뉴를 실속 있게 즐길 수 있는 윈터 홀리데이 세트를 선보이게 됐다”며 “합리적인 가격에 피자헛의 인기 메뉴를 맛보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좋은 시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상이오 #먹거리 #디저트 #푸드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