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오설록, 프리미엄 제주벌꿀. (제공: 아모레퍼시픽)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일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오설록, 프리미엄 제주벌꿀 출시… 제주 지역 상생 프로젝트

오설록이 프리미엄 벌꿀 ‘프리미엄 제주벌꿀’을 출시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프리미엄 제주벌꿀은 100% 자연 방식으로 채밀됐다. 높은 밀도와 낮은 수분 함량의 묵직한 바디감이 향긋한 야생화 향기가 감도는 은은한 단맛과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휴대성이 높은 스틱 형태로 구성돼 언제 어디서나 쉽게 즐길 수 있다.

프리미엄 제주벌꿀은 오설록의 지역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탄생됐다. 제주에서 3대째 자연 채밀 양봉 노하우를 쌓아온 양봉 농가와의 협업으로 탄소동위원소비 -23.5퍼밀(‰) 이하의 자연 벌이 담겼다.

청정 자연을 간직한 곶자왈의 생태계 보존을 위해 꿀벌에게 별도의 설탕물을 먹이지 않고 매년 오뉴월 때죽꽃의 꿀만을 채밀한다.

image
골든 저지밀크 750㎖. (제공: 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우유협동조합 ‘골든 저지밀크’ 출시… 저지우유 시장 선도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서울우유 저지 전용목장에서 한정 생산한 프리미엄 우유 ‘골든 저지밀크’를 출시했다.

저지우유(Jersey Milk)는 영국 왕실 전용 우유를 만들기 위해 청정지역으로 알려진 영국 해협의 저지 섬에서 자란 저지소 품종에서 생산된 우유를 일컬으며 ‘로열 밀크(Royal Milk)’ 혹은 ‘골든 밀크(Golden Milk)’라고도 불린다.

얼룩무늬 젖소(홀스타인 품종)가 생산하는 일반 우유보다 단백질, 칼슘 등 영양소 함유량이 높아 우유 본연의 깊고 진한 풍미가 특징이다.

서울우유 골든 저지밀크는 원유부터 차별화된 특별한 우유를 원하는 소비자층을 타깃으로 서울우유 저지 전용목장에서 한정 생산된 국산 저지원유 100% 프리미엄 우유다. 국내 전체 젖소 사육두수 대비 저지소 사육두수는 0.1%의 희소성을 지니며 ‘국내 최초 저지우유’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이승욱 서울우유협동조합 우유브랜드팀장은 “우유시장을 세분화해 프리미엄 우유시장의 신수요 창출을 통한 국산우유 소비 활성화 및 저지우유 시장 선도를 위해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서울우유 골든 저지밀크는 국산 저지원유 100%의 차별화된 고품질 우유로 우리나라 0.1%라는 희소성을 지닌 만큼 더욱 특별한 프리미엄 우유로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image
2022 샤이닝 윈터 케이크. (제공: 할리스)

◆할리스, 2022 샤이닝 윈터 케이크 공개… 사전예약 프로모션 진행

할리스가 시즌 한정 홀케이크 ‘샤이닝 윈터 케이크’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연말연시를 맞아 새롭게 선보이는 샤이닝 윈터 케이크는 ‘왓 어 원더풀 타임(What a wonderful time)’을 테마로 크리스마스, 송년회, 신년회 등 특별한 순간을 할리스 홀케이크로 더 빛나게 하고 싶은 소망이 담겼다.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오너먼트가 케이크에 올라가 화려한 비주얼이 특징이며 크리스마스, 연말 파티를 계획 중인 소비자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할리스는 시즌 한정 홀케이크 외 새롭게 선보이는 프리미엄 미니 케이크 ‘딸기 초코 쏘스윗박스’와 기존 딸기 메뉴 4종도 리뉴얼해 선보인다.

샤이닝 윈터 케이크는 달콤한 딸기 필링이 샌딩된 부드러운 생크림 케이크로 하얀 생크림 위에 진주알 초콜릿이 올라가 눈 쌓인 겨울이 연출됐다. 케이크 위에 크리스마스 스노우볼이 모티브로 된 LED 전구와 솔방울 리스가 토핑으로 사용돼 크리스마스 느낌이 담겼다. 화려한 비주얼로 크리스마스, 연말 모임에서 즐거운 파티 분위기를 더할 수 있다. 전구와 솔방울 리스는 트리 등 크리스마스 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샤이닝 윈터 케이크는 오는 16일까지 앱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통해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기간에 할리스 멤버십 앱으로 케이크를 사전 예약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아메리카노(R) 쿠폰 2장이 제공된다. 앱 내 ‘홀케이크 예약’ 탭에서 케이크를 선택하고 수령 희망 날짜와 매장을 지정하면 예약이 완료된다.

제품은 시즌 한정 케이크만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케이크 상자에 담겨 제공될 예정이다. 할리스는 샤이닝 윈터 케이크를 포함해 딸기숲 치즈 케이크, 트리플 초코, 얼그레이 쉬폰 등 6종의 홀케이크 라인업을 갖췄다. 샤이닝 윈터 케이크는 전국 매장에서 오는 9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할리스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시즌 한정 케이크는 연말연시 파티에 잘 어울리는 화려한 비주얼로 출시 전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할리스 앱을 통해 사전 예약으로 주문하면 특별한 혜택을 받을 수 있고 편리하게 케이크를 준비할 수 있다”며 “샤이닝 윈터 케이크와 함께 소중한 순간이 더 아름답고 빛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image
타이거JK맥주와 미래소주. (제공: 프레시지)

◆프레시지, 타이거JK·윤미래와 기획한 퍼블리싱 주류 2종 한정 출시

프레시지가 국내 대표 힙합 아티스트 부부인 타이거JK·윤미래와 함께 협업해 기획한 퍼블리싱 주류 제품 2종이 CU를 통해 출시됐다.

이번 타이거JK&윤미래 협업 주류 2종은 간편식 퍼블리싱 기업인 프레시지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주류 퍼블리싱 제품이다. 힙합 레이블 ‘AOMG’, 인기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와 협업 간편식 제품을 선보이며 화제를 일으켰던 프레시지는 독보적인 힙합 아티스트 부부로 활약하는 타이거JK와 윤미래와 함께한 이번 제품을 통해 주류 및 음료 시장에도 출사표를 던졌다.

출시되는 주류 제품은 맥주와 소주 2종으로 부부의 아이덴티티를 직관적으로 드러내고자 강렬한 패키지 디자인과 아티스트의 이름이 제품명에 그대로 사용된 점이 큰 특징이다. 부부 아티스트와 협업하는 의미가 담겨 단품은 물론 소맥(소주+맥주)으로 함께 즐기기 좋은 궁합을 자랑한다.

‘타이거JK 맥주’는 지난 2월 수제 맥주 스타트업 더쎄를라잇브루잉과 상품 개발 및 유통망 공유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한 후 처음으로 출시되는 제품이다. 이번 제품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맥주를 만들고 싶다는 타이거JK의 뜻이 담겨 직접 선정한 청포도가 활용된 과일 맥주다. 청포도 퓨레가 사용돼 그윽한 청포도 향을 그대로 담아낸 달달하면서도 청량한 맛이 특징이다.

‘미래소주’는 국내 최정상 여성 힙합 아티스트 윤미래의 이름이 그대로 사용된 증류식 소주다. 감압증류 방식으로 숙취 유발 물질을 줄여 취기가 최소화된 것이 특징으로 쌀이 씻겨지지 않고 제조돼 깔끔하고 깊은 풍미에 진한 곡류 향까지 만끽할 수 있다. 제품은 22도로 강하지 않은 알코올의 달달하고 감미로운 첫 입과 부드러운 목 넘김으로 깔끔한 마무리를 선사한다.

이번 신제품은 CU에서 단독 출시됐으며 첫 출시 2만개 한정 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온도에 따라 색이 변하는 시그니처 굿즈 잔도 출시될 예정이다.

프레시지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한국의 대표 부부 아티스트인 타이거JK와 윤미래의 아이덴티티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섞어 마셨을 때의 조화까지 신경 써 기획한 퍼블리싱 제품”이라며 “프레시지는 이번 제품을 시작으로 음료 및 주류까지 퍼블리싱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고객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맞닿는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상이오 #먹거리 #음료 #디저트 류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