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세븐스테이지(7-STAGE)’ 일곱 번째 에피소드 랩퍼 ‘저스디스편’ 이미지. (제공: 세븐일레븐)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13일 편의점 소식을 전한다.

◆“힙합 맛집 되다”… 세븐일레븐, 랩퍼 ‘저스디스’ 라이브 콘텐츠 공개

세븐일레븐이 ‘힙합(Hip-Hop) 맛집’으로 거듭났다.

세븐일레븐의 인기 콘텐츠인 ‘세븐스테이지(7-STAGE)’ 일곱 번째 에피소드 랩퍼 ‘저스디스편’이 공개 직후부터 뜨거운 반응을 이끌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11일 공식 유튜브 채널(복세편세)를 통해 해당 콘텐츠를 공개했다.

세븐스테이지는 우리나라 곳곳에 위치한 세븐일레븐의 아름다운 점포를 배경으로 유명 아티스트의 라이브 콘서트를 촬영해 누구나 무료로 감상할 수 있도록 공개하는 콘텐츠다. 지난해 6월(박재정 편)을 시작으로 이무진, 에일리, 원슈타인, 임창정 등 국내 정상급 가수들의 수준 높은 라이브를 즐길 수 있어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다가오는 겨울을 준비하며 선보인 이번 콘텐츠는 경기도 양평군에 위치한 ‘세븐일레븐 양평강남대로점’에서 촬영됐다. 해당 점포는 고지대에 위치해 남한강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으며 시원하게 뻗은 간판과 드넓은 풍경을 즐길 수 있다. 이를 배경으로 국내 힙합 랩퍼 중 최정상 실력파 ‘저스디스’의 폭발적인 랩을 감상할 수 있어 많은 시청자의 공감을 끌어낸다는 평이 이어지고 있다. 

저스디스는 먼저 최근 케이블 방송사 힙합 경연 프로그램에서 최초 공개한 ‘Sun Goes Down’을 선보였으며 강렬한 비트와 중독성 넘치는 후렴구가 인상적이다. 뿐만 아니라 180도 이미지 반전을 꾀하며 저스디스의 아름다운 미성을 엿볼 수 있는 ‘우리 헤어지니’까지 열창해 콘텐츠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세븐일레븐은 세븐스테이지 7번째 에피소드 공개를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시청자 이벤트도 준비했다. 해당 콘텐츠 감상 후 유튜브 콘텐츠에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애플 에어팟 맥스(1명)’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5000원권(40명)’이 증정되며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는 ‘브리츠 BZ-SL30 블루투스 스피커(3명)’ 등이 증정될 예정이다.

최주현 세븐일레븐 마케팅팀 담당자는 “해를 거듭할수록 인기를 더해가는 세븐스테이지는 이제 세븐일레븐의 대표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며 “세븐스테이지를 단순히 훌륭한 점포와 다양한 아티스트를 소개하는 콘텐츠가 아닌 나아가 소비자들과 소통하는 공간이자 매개체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image
CU 간편식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 포스터. (제공: BGF리테일)

◆“내가 만든 디자인”… CU, 간편식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 개최

“내가 만든 디자인이 전국 편의점 상품으로 출시된다!”

CU가 MZ세대 고객들의 트렌디한 감성이 담긴 디자인을 패키지에 적용해 간편 식품으로 출시하는 디자인 공모전을 펼친다.

이번 공모전은 CU를 사랑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공모전으로 CU가 고객들의 출품작을 상품에 적용해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소통과 경험을 중요시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편의점 소비 트렌드가 형성되면서 이들을 겨냥해 ‘소비자 참여형 마케팅’을 펼치는 것이다.

CU는 공모전을 통해 고객들을 상품 기획 과정에 참여시켜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적용한 패키지로 간편 식품의 차별화를 꾀한다는 복안이다.

공모전 대상 상품은 햄버거와 샌드위치 카테고리의 ‘리얼 비프 치즈버거’와 ‘통밀 햄 샌드위치’ 2종이며 한 가지 상품을 선택해 디자인한 패키지를 간단한 설명과 함께 ‘스펙토리’ 공모전 사이트에서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 사이트는 포켓CU와 CU 홈페이지, CU공식 인스타그램의 링크를 통해서도 접속 가능하며 중복 출품도 가능하다.

이달 말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내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12월 말에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2명이 선정된다. 최우수상 200만원, 우수상 각 30만원, 장려상 각 20만원으로 총 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수상작은 내년 상반기에 정식 상품 패키지로 적용돼 전국 CU에서 판매된다.

한편 CU는 지난 2014년부터 매년 2차례 이상 ‘일상에서 함께 하는 CU’를 주제로 고객 대상 사진 공모전을 진행해왔으며 특히 올해 사진전에는 총 2000여명의 고객들이 참여해 작년보다 약 3.3배나 높은 수치를 기록하기도 했다.

조혜정 BGF리테일 디자인팀장은 “이번 공모전의 수상작들은 전국 1만 6000여 CU 점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실제 상품이 된다는 점에서 CU와 고객 모두에게 의미 있는 이벤트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CU는 다양한 재미를 찾는 MZ 고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꾸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 #CU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