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가수 빽가가 아웃도어 김치 2종을 선보이고 있다. (제공: 대상㈜)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9일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종가 ‘빽가’와 아웃도어 김치 2종 출시

대상㈜ ‘종가(JONGGA)’가 가수 ‘빽가’와 손잡고 첫 신제품을 선보인다.

종가집은 지난 10월 브랜드 이름과 BI를 ‘종가(JONGGA)’로 변경하고 한국을 넘어 전 세계와 모든 세대로부터 사랑받는 김치 전문 브랜드로 거듭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종가는 대상의 통합 김치 브랜드로서 김치의 본질을 지키면서도 새롭고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는 선도 브랜드로 나아가겠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종가의 첫 신제품은 가수 빽가가 디자인한 패키지가 돋보이는 ‘아웃도어 김치’ 2종으로 ▲종가 구워먹는 김치 ▲종가 쌈 싸먹는 김치로 구성됐다. 종가는 하나의 라이프스타일로 자리 잡은 캠핑의 높은 수요를 겨냥한 제품 출시를 통해 종가가 트렌드를 주도하는 김치 전문 브랜드임을 내세우겠다는 방침이다.

‘구워먹는 김치’는 고기와 함께 구워 먹는 전용 김치로 종가만의 특별한 비법으로 만들어졌다. 구웠을 때 덜 타도록 입자가 고운 고춧가루와 특화된 양념배합기술이 사용됐으며 무와 양파로 만들어진 특제 소스로 김치가 코팅됐다. 또한 새콤하고 매콤하게 숙성시켜 구워진 고기와 가장 잘 어울리는 최적의 맛이 구현됐다.

구운 고기뿐 아니라 회, 훈제오리 등 다양한 음식과 궁합이 좋은 ‘쌈 싸먹는 김치’는 백김치가 숙성돼 고춧가루를 따로 씻어낼 필요가 없으며 맵지 않아 어린이들도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다. 쌈 싸먹기 알맞은 사이즈로 썰어져 담겨 별도의 조리 과정 없이 바로 섭취가 가능해 야외 활동 시 휴대가 편리하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가수 빽가가 패키지 디자인에 참여해 눈길을 끈다. 빽가는 사진작가로서 한국인 최초 독일 명품 카메라 브랜드 ‘라이카’의 모델로 발탁돼 활동했으며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 앰배서더로도 활동 중이다. 종가는 아티스트이자 프로 캠퍼로 유명한 빽가와의 협업을 통해 종가의 신선한 변화를 만들어가겠다고 설명했다.

앞서 빽가는 국내 최대 규모의 캠핑 페스티벌인 ‘고아웃 캠프’의 종가 부스에서 김치그릴쇼를 선보이며 종가 앰배서더로서의 행보를 개시한 바 있다. 앞으로 빽가는 아웃도어 김치 2종에 한해 종가 앰배서더로 활동할 예정이다.

대상 관계자는 “대한민국 최초의 포장김치 브랜드로 출발한 종가집이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김치 전문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종가로 리브랜딩 후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신선하고 감각적인 제품들을 출시하고 새로운 종가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image
풀무원건강생활, 피부면연락. (제공: 풀무원)

◆풀무원건강생활 ‘피부면역락’ 출시… “장에서도 생생한 신선 냉장 유산균”

풀무원건강생활이 갓 만든 신선 유산균으로 생생한 냉장 유산균 ‘피부면역락’을 출시했다.

온 가족 안심 건강 브랜드 ‘유어락’의 피부면역락은 풀무원건강생활이 최초로 선보이는 냉장유산균이다. 살아있는 유산균은 시간이 지날수록 균 수와 활력이 감소한다는 점에 착안해 갓 만든 유산균이 제공된다. 생산 후 6주간의 꼼꼼한 안정성테스트를 마친 신선 유산균이 매월 한정 수량, 정기구독 방식으로 판매된다.

또한 소비자가 제품의 신선함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제조일자가 표기되고 냉장유산균의 냉장배송이 잘 지켜질 수 있도록 패키지에 온도 관리 스티커가 적용됐다.

피부면역락은 면역과민반응에 의한 피부 상태 개선에 도움을 주는 피부 기능성 유산균 100억 CFU와 장 건강을 위한 프리미엄 비피더스균 5종 100억 CFU, 총 200억 CFU가 보장돼 하루 1포로 민감한 피부와 장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오렌지와 망고과즙(부원료)으로 맛을 낸 분말 형태로 온 가족이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합성향료, 이산화규소 등의 첨가물이 첨가되지 않은 무첨가 제품이다.

지난 10월 와디즈(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에서 2000% 넘는 펀딩을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론칭됐다. 향후 갓 만든 생생유산균을 신선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정기구독 형태로 소비자가는 30일분 기준 7만원이다.

신기정 풀무원건강생활 마케팅 담당은 “지난 38년간 쌓아온 건강기능식품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냉장 유산균의 제조일자 표기로 차별화된 피부면역락을 선보이게 됐다”며 “신선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조일자를 표시한 신선 냉장 유산균 카테고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유어락은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노하우를 그대로 담은 안심 포뮬러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건강을 챙기는 기쁨을 선사하는 온 가족 안심 건강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image
롤링파스타, 포크 스테이크. (제공: 더본코리아)

◆“든든한 한 끼”… 롤링파스타 ‘포크 스테이크’ 출시

롤링파스타가 고소한 육즙을 품은 ‘포크 스테이크’를 출시했다.

이번 메뉴는 고기가 활용된 메인 메뉴 확대에 대한 고객들의 지속적인 요청이 반영돼 기획됐다.

포크 스테이크는 질 좋은 돼지고기가 육즙 가득하게 구워진 후 양파와 마늘 등으로 맛을 낸 진한 데미그라스 소스가 얹어져 감칠맛을 높였다. 돼지고기의 부드러운 식감과 달콤한 특제 소스의 진한 풍미가 어우러져 남녀노소 호불호 없이 즐기기 좋다.

또한 이번 메뉴는 샐러드와 매쉬드포테이토가 사이드 메뉴로 함께 제공돼 푸짐하고 다채로운 맛의 조화를 선사한다. 소스는 취향에 따라 기본맛과 매콤한맛 중에 선택할 수 있으며 롤링파스타의 파스타나 도리아, 필라프 메뉴 등과 함께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롤링파스타 관계자는 “고객들이 롤링파스타에서 보다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육즙 가득한 돼지고기를 활용한 스테이크 메뉴를 선보이게 됐다”며 “가족, 친구들과 롤링파스타에서 이번 신메뉴와 함께 든든한 한 끼 식사 즐기시고 추워지는 날씨에 건강하게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image
굽네 ‘남해마늘 바사삭’ 포스터. (제공: 지앤푸드)

◆굽네 ‘남해마늘 바사삭’ 정식 출시… 지역 상생 프로젝트 신제품

굽네가 100% 남해마늘을 사용한 신제품 ‘남해마늘 바사삭’을 출시한다.

굽네 남해마늘 바사은 굽네의 ‘마늘 농가 상생 프로젝트’로 탄생된 새로운 바사삭 시리즈 제품이다.

남해지역에서 생산된 마늘이 다져져 오븐에 구워졌으며 고소함과 알싸한 끝맛을 느낄 수 있다. 오븐으로 구운 고소한 알마늘 토핑을 함께 먹으면 더 깊은 남해마늘 풍미를 경험할 수 있다. 남해 마늘과 베이컨의 감칠맛으로 맛을 낸 알블링 소스에 찍어 먹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먹는 재미가 더해졌다. 굽네 바사삭 시리즈의 특징인 현미가루와 쌀 파우더가 입혀져 바삭하면서도 깔끔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신제품에 사용된 남해마늘은 사면이 바다인 남해에서 사시사철 불어오는 청정 해풍을 맞고 자라 미네랄이 풍부하고 알이 굵으며 당도가 높다. 일반적으로 쉽게 접하는 대서 품종 마늘에 비해 마늘 고유의 향과 알싸한 맛이 살아있다. 굽네 남해마늘 바사삭 1마리에는 품질이 우수한 남해마늘 2통 이상이 사용된다. 굽네는 내년까지 새남해농협으로부터 약 80~100t의 남해군 마늘을 공급받을 예정이다.

굽네는 출시에 맞춰 소비자들을 위해 다채로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1일까지 SKT 티데이(T-day) 혜택으로 배달앱 요기요 앱 주문 시 사용 가능한 굽네 6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11번가 ‘그랜드십일절’ 기획전에서 굽네 바사삭 시리즈와 콜라로 구성된 e 쿠폰을 4000원 할인 판매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오는 14~20일 수능 응원 세트를 4000원 할인하고 이달 말 요기요를 통한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정태용 지앤푸드 대표는 “굽네는 지역 특산물의 우수함을 널리 알리고 농가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남해군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신제품 남해마늘 바사삭을 선보였다”며 “이번 신제품은 마늘을 좋아하는 한국인의 특성에 맞춘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image
롬바르디아 생크림&갈릭 로제 파스타소스. (제공: 폰타나)

◆폰타나 ‘롬바르디아 생크림&갈릭 로제 파스타소스’ 출시

폰타나가 생크림의 부드러움을 강조한 ‘폰타나 롬바르디아 생크림&갈릭 로제 파스타소스’를 출시했다.

폰타나 롬바르디아 생크림&갈릭 로제 파스타소스는 신선한 우유로 만들어진 파스타를 즐겨먹는 이탈리아 롬바르디아(Lombardia) 지역의 정통 레시피가 구현된 제품이다. 잘 익은 100% 지중해 토마토와 조화롭게 어우러진 진한 생크림의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며 노릇하게 구워진 마늘의 고소함까지 더해져 풍부한 맛을 자랑한다. 지역 특색을 살린 레시피와 엄선된 재료로 유럽 정통의 맛이 구현된 만큼 99.98% 유크림으로 만들어진 생크림이 듬뿍 들어가 국내 출시된 로제 파스타소스 중 유크림 함량이 가장 높다.

폰타나 마케팅 담당자는 “‘밀라노 크림치즈 로제 파스타소스’가 토마토 본연의 맛을 강조했다면 롬바르디아 생크림&갈릭 로제 파스타소스는 생크림의 진하고 부드러운 맛이 돋보이는 제품”이라며 “폰타나는 국내 크림 파스타소스 판매 1위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로제 소스에도 접목해 이번 신제품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폰타나는 오는 10일 오후 9시 네이버 쇼핑라이브 ‘미미언니의 신상잇쇼’를 통해 신제품 론칭 기념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image
CGN 애플 사이다 식초. (제공: 아이허브)

◆“캡슐로 간편하게”… 아이허브 ‘CGN 애플 사이다 식초’ 출시

아이허브가 사과초모식초를 캡슐로 간편히 섭취할 수 있는 ‘CGN 애플 사이다 식초’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국내 판매율 1위를 기록 중인 아이허브의 PB 브랜드인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CGN, California Gold Nutrition)’의 신제품이다.

CGN 애플 사이다 식초는 유기농 사과초모식초 분말로 만들어진 영양제다. 사과초모식초는 두 번의 발효 과정이 거쳐진 자연발효식초로 일반적인 사과식초와 달리 발효 과정에서 생성되는 독특한 막 형태의 물질인 초모가 여과되지 않고 그대로 담겨 있다. 초모는 다양한 영양소를 비롯해 건강한 장 내 환경을 조성하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돼 있기 때문에 초모가 제거되지 않은 애플 사이다 식초를 섭취하면 소화기 건강과 면역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애플 사이다 식초는 체중 감량, 혈당 조절,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소화기능 증진 등 신체 전반의 건강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캡슐 형태로 만들어진 CGN 애플 사이다 식초는 액상 형태의 식초보다 톡 쏘는 시큼한 맛에 대한 부담이 적기 때문에 간편하게 애플 사이다 식초의 효능을 얻을 수 있다.

최지연 아이허브 코리아 지사장은 “아이허브의 자체 브랜드 CGN은 엄격한 품질 관리 및 프리미엄 성분으로 잘 알려져 있다”며 “CGN 애플 사이다 식초는 향이나 맛에 대한 부담은 줄이고 캡슐로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기 때문에 한국의 스마트 컨슈머에게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허브의 대표 PB브랜드인 CGN은 엄선된 원료를 사용하고 엄격한 품질 인증을 받아 수년째 아이허브의 한국시장 판매 1위를 차지한 인기 브랜드다. 또한 고품질규격적합성평가(NFS) 등록 및 우수제조관리기준(GMP) 인증을 받은 스마트 물류센터에서 관리되고 직배송 돼 한국 소비자들의 꾸준한 신뢰와 사랑을 얻고 있다.

#신상이오 #먹거리 #신제품 #캡슐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