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집회 부추기고 합세… 이성 잃어”

image
김기현 국민의힘 전 원내대표가 28일 경기 고양시 덕양구청에서 열린 국민의힘 경기도당 고양시(갑) 당원협의회 당원연수에서 강연을 하고 있다. 2022.10.28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김민철 기자] 국민의힘 김기현 의원이 6일 윤석열 정부 퇴진 집회를 한 촛불승리전환행동(촛불행동)’을 향해 지난 민주당 정권 5년 동안 권력에 기생해 온갖 특권과 반칙으로 빨아먹던 단꿀이 사라지자 금단현상에 빠져 추악한 몸부림을 치고 있는 것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촛불행동이라는 정치집단은 안타까운 죽음을 두고 마치 호재라도 잡은 듯 정치 선동의 제물로 삼고 있다. ‘촛불 패륜 행동이다. 겉으로는 추모하자고 하지만 하는 행동은 추모가 아니라 추태’”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지지자이자 조국백서의 저자 등이 이끄는 촛불행동은 윤 대통령 당선 직후인 올해 4월 출범했는데 주말마다 집회를 열어 윤 정권 퇴진을 외치고 있다심지어 이태원 사고 당일인 지난달 29일에도 청계광장 부근에서 12차 정권 퇴진 집회를 열어 군중을 이끌고 대통령실 인근 삼각지역까지 행진을 해 경찰력의 분산을 초래한 바로 그 장본인 단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국민의 선택에 따라 출범한 민주 정부를 인정하지 않고 자기들이 권력을 차지해야 한다고 억지 부리는 무리들이 저주의 굿판을 벌여온 것이라며 이 집단이 반성과 성찰을 해도 모자랄 판에 또다시 추악한 군중 집회를 강행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대다수 국민에게 이태원 사고의 안타까움과 참담함이 채 가시지도 않았는데 국가 애도 기간 마지막 날에 수천, 수만의 군중을 모아 정치구호를 외치는 행동은 그것이 보수단체든 진보단체든 매우 부적절한 행동이 아닐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그럼에도 민주당이 조직적으로 이 추악한 집회를 부추기고 노골적으로 합세하기까지 하고 있으니 민주당 역시 금단현상 때문에 이성을 잃은 모양이라며 최근 얼굴에서 수심이 사라지고 웃음기 띤 모습을 자주 보이는 민주당 이재명 대표도 어쩌면 문재인 전 대통령처럼 고맙다고 생각하고 있을지 모르겠지만 이제는 속지 않는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우리는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과거로의 뒷걸음질이 아니라 앞으로의 전진을 택해야 한다지금은 선동의 도구로 전락한 촛불 호소인들이 설칠 때가 아니다. 다시는 이러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일에 함께 매진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image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5일 오후 서울 중구 시청역 인근에서 촛불승리전환행동(촛불행동) 주최로 열린 이태원 참사 희생자 추모 시민촛불 집회에 참석한 시민이 ‘윤석열은 퇴진하라’ ‘이태원 참사 희생자를 추모합니다’ 등의 손피켓을 들고 있다.
#국민의힘 #김기현 #촛불행동 #민주당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