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상적 사고가 민주당 지배”
“책임추궁 자격조차 없는 자들”

image
김기현 국민의힘 전 원내대표가 28일 경기 고양시 덕양구청에서 열린 국민의힘 경기도당 고양시(갑) 당원협의회 당원연수에서 강연을 하고 있다. 2022.10.28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김민철 기자] 국민의힘 김기현 의원이 3일 이태원 참사와 관련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은 호재라도 만난 듯 연일 대통령과 정부를 공격하며 선동질에 여념이 없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반성과 성찰을 통해 다시는 이런 사고가 재발되지 않도록 모두가 지혜를 모아야 할 이 때 자신들은 아무런 책임이 없다는 식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자신을 둘러싼 온갖 비리 의혹으로 죽상이던 이 대표가 요즘 얼굴에 웃음기가 가득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세월호 아이들에게 고맙다고 한 문재인 전 대통령의 모습과 오버랩이 된다비정상적 사고(思考)가 여전히 민주당을 지배하고 있는 듯한 느낌이라 참 씁쓸하다. 민주당은 자중하기 바란다고 질타했다.

김 의원은 과거 민주당이 다수의 힘으로 입법을 강행한 검수완박(검찰 수사법 완전 박탈)’법을 언급하며 비판에 나섰다.

그는 검찰이 대형참사에 대한 수사조차 못 하도록 만들어 놓은 엉터리 검수완박법을 날치기 처리한 자들이 인제 와서 무슨 낯짝으로 책임을 운운하는지 그 뻔뻔함이 부끄럽다심지어 민주당은 눈엣가시인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마약 수사마저 문제 삼고 있다. 도대체 마약 수사와 이태원 사고가 무슨 상관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대한민국을 마약이 창궐하는 나라로 만들어 놓은 자들의 입에서 나오는 허접한 잡설은 눈살만 더 찌푸리게 할 뿐이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문 정권 때도 지난 2017년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29명 사망) 2017년 인천 영흥도 낚싯배 침몰사고(13명 사망) 2018년 밀양 세종병원 화재(47명 사망) 2020년 이천 물류센터 화재(38명 사망) 2021년 광주 학동 건물 붕괴 사고(17명 사상) 등 비슷한 유형의 사고가 꼬리를 물고 발생했다고 말했다.

이 대표가 성남시장 시절이었던 지난 201410월에는 16명이 사망한 판교 환풍구 추락 사고가 있었으며 심지어 지난 2020년 이천물류센터 화재 당시에는 경기지사였던 이 대표가 떡볶이 먹방으로 국민적 비난을 받은 바도 있다고 꼬집었다.

김 의원은 윤석열 정부를 공격하는 민주당을 향해 자격이 없다고 말했다. 그는 이 대표와 민주당이 이번 사고에 정부 책임을 운운할 자격이 있는가라며 지금도 여전히 국회는 거대 의석수를 자랑하는 민주당에 의해 점령돼 있고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이나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 등 정부 구석구석 요직엔 문 정권 사람들이 철밥통 지키기에만 매달리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특히 지난 2020년 대전 물난리 때는 주민이 목숨을 잃었다는 뉴스가 보도되는 TV 화면 앞에 모여 함박웃음을 터뜨리며 엄지척하던 자들이 바로 현 민주당 의원들이라며 이번 참사에 책임추궁 운운하며 나설 자격조차 없는 자들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금은 희생자의 넋을 위로하고 유가족의 눈물을 닦아 줄 추모의 시간이라며 자중 또 자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김기현 #이태원참사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