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호중 민주당 의원이 14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이 서해 NLL(북방한계선)을 사실상 포기했다'는 국정원과 새누리당 일각의 주장에 대해 '허위·날조'라며 노 전 대통령이 2007년 남북정상회담 당시 북측에 전달했다는 지도 등을 공개하고 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NLL 포기 없었다” 주장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민주당 윤호중 의원이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이 2007년 남북 정상회담 당시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에게 전달했다는 서해평화특별지대 지도를 14일 공개했다.

윤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노 대통령은 김 위원장에게 NLL을 기준으로 남북이 등면적으로 공동어로구역을 만들자고 제안했고 남북 정상회담에 뒤이어 열린 남북 국방장관회담과 장성급 군사회담에서도 이러한 방침을 일관되게 지켰다”고 주장했다.

윤 의원은 또 남북 장관급회담과 장성급 군사회담에서 주고받은 지도를 공개했다. 그는 “이를 보면 새누리당 정문헌 의원 등과 국가정보원의 주장이 얼마나 터무니없는 것인가를 잘 알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NLL에 대한 소모적 정쟁을 끝내고, 헌정질서 문란행위에 대한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 재발방지 마련 등에 모든 노력을 경주해야 한다면서 정문헌 의원의 사퇴와 남재준 국정원장의 해임을 촉구했다.

윤 의원은 특히 “2007년 남북 정상회담 이후 열린 국방장관회담과 장성급 군사회담에서도 노 대통령이 김 위원장에게 제안한 이 지도의 남북공동어로구역을 북한에 관철하려다 결국 최종 합의에 이르지 못했다”면서 국정원의 주장처럼 북한의 주장에 동의했다면 도저히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선을 그었다.

이어 “박근혜 대통령은 정부 부처의 국기문란과 국민 기만에 대해 사과하고, 국정원장을 즉각 해임하라”며 박 대통령의 사과를 요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