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일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이 실시한 ‘2013 상반기 경기교육사랑 학부모회 연수’에서 특강을 맡은 한국지역사회교육연구원 주성민 이사장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경기도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명)이 관내 초·중·고·특교 학부모대표(133명)를 대상으로 6일 본청 대회의실에서 ‘2013 상반기 경기교육사랑 학부모회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경기교육사랑 학부모회의 방향과 역할 ▲학부모 리더로서 참여와 협력 ▲새로운 학교문화 형성 ▲학부모 임원의 역량 강화 등의 목적으로 마련됐다.

교육청 관계자는 “학부모들의 학교참여 활성화로 동시간 초·중·고 도단위 ‘경기교육사랑 학부모회’ 대표 선출에도 치열한 경쟁으로 투표가 진행됐다”고 전했다.

이날 특강을 맡은 한국지역사회교육연구원 주성민 이사장은 “사회변화에 따른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자세와 교육 주체로서 학교교육에 대한 공동 책임 의식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종명 교육장은 학생들을 위한 좋은 생각과 부모의 마음을 함께 담아낼 수 있는 학부모회장님들의 역할을 당부하며, 이번 연수가 참여와 소통의 행복한 학교 공동체 문화 조성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