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임문식 기자] 북한이 12일 3차 핵실험을 강행한 가운데 한국자유총연맹은 성명서를 내고 “그동안 남북한의 비핵 합의와 6자회담 등 북한 핵문제의 평화적 해결을 위해 노력해온 모든 과정을 무시하는 도발행위로 규정하며, 우리 정부에 국제사회와의 공조를 통해 강력한 응징에 나설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자유총연맹은 “북한의 핵실험과 핵무장은 동북아와 지구촌 평화질서를 뒤흔드는 끔찍하고 파괴적인 행위이자, 국민들의 생명을 담보로 세습 독재체제를 존속시키려는 비열한 술책임을 분명히 인식하며, 이번에야말로 북한이 ‘도발로 얻을 것은 파멸뿐’이라는 냉엄한 현실을 뼈저리게 깨닫도록 유엔과 국제사회가 단호한 자세로 대북제제 조치를 이행할 것을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우리 정부가 비핵화를 전제로 한 대북정책의 원칙을 분명히 하고, 추가 도발에 대한 철저한 대북경계 체제는 물론, 북한의 야욕을 원천봉쇄할 수 있는 전방위적 대응 전략을 갖출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전했다.

자유총연맹은 “우리는 이런 때일수록 북한의 위협과 선전선동에 결코 흔들리지 않는 국민안보의식을 가일층 강화하는 데 앞장설 것이며, 북한 핵폐기와 김정은 세습독재정권 타도를 위한 범국민적 구국운동을 전개해나갈 것을 굳게 다짐한다”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