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거운동 나흘째인 30일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 후보와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 후보가 각각 부산 금정구 서동시장과 울산대학교에서 밝은 표정으로 유세를 하고 있다. (사진출처:연합뉴스)

초반부터 과열 양상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대선이 임박하면서 후보 진영 간에 고발이 잇따르는 등 혼탁선거 양상을 빚고 있다.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 후보 캠프는 이산가족 상봉과 관련해 의혹을 제기한 새누리당 박선규 대변인과 김혜원 부대변인을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죄로 서울 남부지검에 고발하기로 했다.

새누리당 중앙선대위가 2004년 남북 이산가족 상봉행사 당시 51세인 문재인 후보가 자신의 나이를 속이고 74세인 것처럼 신청해 이산가족 방문 대상자에 포함됐다며 근거 없는 공세를 펼쳤다는 것이다.

이에 새누리당은 1일 “정의를 내세운 문 후보의 겉과 속이 다른 행동, 그리고 연이은 다운계약서 탈세 등이 불거지는 데 따른 물타기용이 아닌가 생각한다”며 문재인 후보 측의 반응을 비판했다.

문재인 후보도 고발의 덫에 걸렸다. 지난달 30일 탈세 등 조세법 위반 혐의로 부인 김정숙 씨와 함께 한 시민단체로부터 고발당한 것이다.

‘주권찾기 시민모임’은 이날 고발장에서 “문재인 부부가 다운계약서와 이중계약서로 취등록세와 양도소득세를 탈세했다는 정황이 있어 사실관계를 밝혀달라”고 요구했다.

김정숙 씨는 지난 2004년 서울 종로구 평창동 빌라를 매입하면서 실거래가보다 낮은 1억 6천만 원에 매입했다고 신고했다. 실제 지급한 금액은 1억 3800만 원이 더 많은 2억 9800만 원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다운계약서 작성에 따른 탈루 의혹이 제기됐다.

문재인 후보 측에선 새누리당 선대위 관계자를 불법자금 의혹으로 서울 남부지검에 고발했다. 신원미상의 인물이 지난달 20일 모 은행에서 20억 원 상당의 수표를 출금해 여의도에서 박근혜 후보 캠프의 한 관계자에게 수표와 현금을 건넸다는 것이다.

이처럼 대선 공식선거운동 초반부터 고발전이 난무하면서 선거 후반으로 갈수록 네거티브와 고소·고발 등 진흙탕 선거 양상으로 흐를 것으로 보인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