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8회 충남도 장애인체육대회에서 불꽃놀이가 펼쳐지고 있다. (충남도청)

[천지일보 충청=김지현 기자] ‘제18회 충남 장애인체육대회’가 1~2일 보령시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에서 화려한 개막에 이어 ‘벽을 넘어 하나로! 꿈을 열어 미래로!’ 라는 구호 아래 모든 경기를 마치고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는 육상, 역도, 탁구, 배드민턴, 볼링 등 14개 정식종목과 게이트볼, 당구 2개의 전시종목으로 많은 장애인들에게 체험의 기회를 주어 큰 호응을 얻었다.

이 대회에서 모범선수단상에 태안군, 화합상에 천안시, 성취상에 보령시, 응원상에 부여군이 각각 차지했으며, 신인상으로 양현준(홍성군), 지도자상 김윤수(논산시), 최우수 선수상엔 김경태(아산시) 씨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회에는 16개 시․군에서 선수, 임원, 보호자 및 자원봉사자, 지역주민 등 66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참여하는 탁구, 론볼, 배드민턴 등 어울림 종목이 9종목으로 확대됐다.

이번 대회 성공을 위해 주최 측인 도 장애인체육회와 주관기관인 보령시 및 보령시 장애인체육회는 650명의 자원봉사자를 모집해 원활할 행사 진행을 위해 노력했으며, 청각장애인을 위해 경기장 별로 1명의 수화통역사를 배치하는 등 장애인 선수에 대한 배려에 최선을 다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