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해임 사유 차고 넘쳐”

image
24일 오후 국민의힘 김기현 의원이 제주상공회의소에서 국민의힘 제주도당 당원들을 대상으로 특강하고 있다. 2022.9.24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김민철 기자] 국민의힘 김기현 의원이 28일 박진 외교부 장관에 대한 해임건의안을 당론으로 발의한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정작 해임돼야 할 인물은 이재명 대표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억지춘향식 해임 건의를 제출하는 걸 보니 민주당도 이제 밑천이 다 드러났나 본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성을 잃고 막장 정쟁으로 치닫는 민주당의 폭주가 민생문제 해결의 발목을 잡고 있다“169명의 민주당 의원 전원의 서명을 받아 박 장관 해임건의안을 국회에 제출했는데 당내 민주주의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북한 김정은식 당론 채택도 어이없지만, 장관 해임의 사유라고 내놓은 것도 엉터리 삼류 소설만도 못해 실소를 금치 못할 지경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범죄 의혹이 매일매일 드러나고 있는 대도(大盜)’를 당내에 버젓이 놔두고 뜬금없이 장관 해임 카드를 들고나오면 이건 동네 어린아이들의 유치한 장난질 같지 않는가라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오히려 이 대표의 의혹들을 지적하면서 민주당을 비판했다. 그는 “(이 대표의) 해임 사유는 차고 넘친다검찰이 이 대표를 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한 데 이어, ‘성남FC 뇌물성 후원금 의혹을 수사해온 경찰도 이 대표의 제3자 뇌물 혐의가 인정된다며 사건을 검찰에 송치했습니다. 어제는 쌍방울 그룹으로부터 억대의 금품을 수수한 혐의로 이 대표의 최측근인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가 구속됐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이 대표가 직·간접적으로 연루된 의혹 사건은 대장동·백현동 개발비리, 변호사비 대납 의혹, 권순일 대법관 재판거래 의혹 등 10여 건에 달한다이쯤 되면 핵폭탄급 사법 리스크 아닌가. 오죽하면 이 대표를 적극 지원하던 김어준 씨조차 이재명 말고 제2의 인물을 키워야 한다고 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민주당 의원님들 지금이 엉터리 해임건의안으로 이 대표 방탄을 위해 가미카제 같은 돌격대원 노릇이나 하실 때인가라며 이 대표 한 사람 살리려다 민주당도 함께 몰락할 것이다. 민주당은 역대급 불량 대표인 이 대표와 하루빨리 손절하는 것만이 살길임을 다시 한번 상기시켜 드린다고 전했다.

앞서 민주당은 지난 27일 의원총회를 열어 박 장관에 대한 해임건의안을 제출하기로 했다.

헌법 63조에 따르면 국회는 국무위원의 해임을 대통령에 건의할 수 있다. 해임건의안은 재적의원 1/3 이상이 발의해 과반수 찬성으로 통과된다.

민주당은 이날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169명 의원 전원의 만장일치로 박 장관의 해임건의안을 당론으로 추인했다. 발의된 해임건의안은 국회의장이 이날 본회의에 보고하면 72시간 이내에 무기명 투표로 표결을 진행해야 한다.

image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원내정책수석부대표(가운데)와 이수진(왼쪽)·오영환 원내대변인이 27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를 마친 뒤 박진 외교부 장관 해임안을 의안과에 제출하고 있다. 2022.9.27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