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첵스초코 문앤스타. (제공: 농심켈로그)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6일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농심켈로그 ‘첵스초코 문앤스타’ 출시

농심켈로그가 더욱 진해진 첵스초코에 2가지 맛의 달콤 바삭한 초코별&초코달을 더한 ‘첵스초코 문앤스타(Moon & Star)’를 출시했다.

첵스초코 문앤스타는 옥수수와 밀이 반죽돼 별 모양과 달 모양으로 바삭하게 퍼핑되고 진한 다크&밀크 초콜릿과 부드러운 화이트 초콜릿으로 코팅된 초코별&초코달이 함유돼 있다. 리얼 초콜릿이 41% 함유돼 프리미엄한 초콜릿 본연의 달콤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첵스초코 베이스는 코코아 파우더에 진한 밀크 초콜릿이 더해져 더 맛있고 바삭한 식감이 구현됐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첵스초코는 초코별&초코달과 환상의 조합을 이루며 더 깊어진 풍미를 제공한다.

이번 신제품은 어린이들의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까지 고려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됐다. 첵스초코는 밀, 귀리, 옥수수, 보리, 쌀 등 몸에 좋은 5가지 곡물로 만들어져 우리 몸에 꼭 필요한 12가지 비타민과 무기질이 들어있으며 초코별&초코달은 성장에 꼭 필요한 칼슘과 비타민D가 함유돼 영양 밸런스를 높였다. 특히 일상 식사에서 식품을 통한 섭취가 어려워 많은 부분 햇빛을 통해 생성되는 비타민 D가 풍부하게 포함돼 실내 활동이 많은 어린이들의 영양밸런스에도 도움이 된다.

신지나 켈로그 마케팅팀 과장은 “이번 신제품은 리얼 초콜릿으로 코팅한 초코별&초코달로 진한 초콜릿 맛을 구현해 사전 소비자 조사의 맛 선호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며 “초콜릿의 깊은 풍미뿐 아니라 칼슘과 비타민 등 영양소까지 고루 챙긴 이번 신제품으로 아이들의 아침식사와 간식을 더 맛있고 건강하게 챙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image
‘온더고(ONTHEGO)’ 신제품 4종. (제공: 아워홈)

◆아워홈 ‘온더고’ 신제품 4종 출시… 글로벌 미식 라인업 강화

아워홈이 냉동도시락 ‘온더고(ONTHEGO)’ 신제품 4종을 출시한다.

아워홈은 지난해부터 온더고 메인 콘셉트를 ‘세계로 떠나는 근사한 미식 여행’으로 설정하고 해외 현지의 맛을 재현한 이색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현재 온더고는 라구 볼로네제 파스타, 푸팟퐁커리, 코코넛 치킨커리 등 해외 이색 메뉴부터 제육김치덮밥, 우삼겹불고기덮밥 등 한식 인기 메뉴까지 총 13종에 이르는 메뉴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올해 3분기 온더고 전체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3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높아진 외식물가, 해외 음식에 대한 관심 증가와 더불어 높은 맛 품질과 급속냉동 방식으로 신선함을 살린 온더고에 대한 소비자 선호 증대가 매출 상승의 주요 원인으로 분석된다.

아워홈은 글로벌 미식 라인업 강화를 위해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해외 이색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신메뉴를 선보인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메뉴는 ▲중화식 첨면장 불향 덮밥 ▲베이컨&양송이 크림파스타 ▲시금치 그린커리&탄두리치킨 ▲마살라 레드커리&치킨까지 총 4종이며 외식전문점 수준의 맛과 퀄리티가 구현됐다.

중화식 첨면장 불향 덮밥은 아워홈 셰프가 연구개발한 첨면장(중국식 춘장) 특제 소스가 활용됐다. 직화솥에 지어진 밥과 돼지고기, 각종 야채가 볶아져 얹어졌으며 첨면장 소스가 곁들여졌다. 야채의 담백한 풍미와 은은한 불향이 조화를 이루며 달콤하면서 짭짤한 소스의 감칠맛을 함께 즐기기 좋다. 베이컨&양송이 크림파스타는 베이컨과 양송이가 통으로 들어가 원물의 식감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다. 건면 제조방식으로 만들어져 쫄깃함을 살린 스파게티면과 우유와 휘핑크림으로 끓여진 소스에 파마산 치즈가 더해져 풍미를 한층 더 끌어올렸다.

시금치 그린커리&탄두리치킨은 강황밥에 생치즈와 시금치로 만뜰어진 팔락 파니르(시금치 커리)가 곁들여지고 화덕에서 구워진 탄두리 치킨이 올라가 만들어졌다. 인도식 전문 레스토랑 못지않은 한상차림을 간편하게 맛볼 수 있다. 마살라 레드커리&치킨은 닭다리살로 만들어진 치킨스테이크와 함께 인도 정통 마살라 커리에 매운 고추가 들어가 알싸한 매운맛을 살린 메뉴다. 오븐에 직접 구워져 담백한 치킨 스테이크와 레드커리의 조화로 부드러운 식감을 선사한다.

아워홈 관계자는 “글로벌 미식 여행 콘셉트로 선보인 메뉴에 대한 고객 반응이 뜨거워 해외 이색 메뉴 라인업을 강화해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호응에 보답하기 위해 품질 향상과 신규 메뉴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mage
빠삭커리네치킨과 크런치 찰 핫도그. (제공: 깐부치킨)

◆깐부치킨 ‘빠삭커리네치킨 3종’ 등 신메뉴 출시… 온·오프라인 이벤트 전개

깐부치킨이 깐부치킨 최초 후레이크 치킨 메뉴 ‘빠삭커리네치킨 3종’과 윙봉치킨 ‘크리스피 윙봉’, 사이드 메뉴 크런치 찰 핫도그를 지난 22일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 빠삭커리네치킨 3종은 깐부치킨의 인기 메뉴인 ‘크리스피치킨’ ‘크리스피순살치킨’ 그리고 새롭게 선보이는 바삭한 식감이 일품인 ‘크리스피 윙봉’에 바삭한 커리 코코넛 후레이크가 가득 뿌려져 감칠맛이 더해진 치킨 메뉴다. 

신메뉴와 함께 제공하는 고소한 코코넛 요거트 소스가 부드러운 맛이 완성됐다. 더불어 빠삭커리네치킨 3종과 함께 출시된 사이드 메뉴 크런치 찰 핫도그는 먹기 좋은 한입 크기의 핫도그로 쫀득한 식감의 튀김옷이 매력적인 메뉴다.

깐부치킨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깐부치킨만의 차별화된 맛의 조화를 고객들에게 선보이게 됐다. 깐부치킨의 인기 메뉴에 바삭한 코코넛 토핑과 단짠단짠의 커리 후레이크를 뿌려 풍미를 극대화했다”며 “다양한 메뉴로 깐부치킨을 즐기실 수 있도록 치킨 메뉴부터 사이드메뉴까지 새롭게 출시해 라인업을 강화한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깐부치킨은 신메뉴 빠삭커리네치킨 출시에 맞춰 지난 22일부터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먼저 빠삭커리네치킨 3종을 먹고 영수증 인증 후 설문조사를 참여하면 럭셔리 5성급 호텔 1박 숙박권, 깐부치킨 모바일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되는 이벤트가 진행되며 이와 함께 빠삭커리네치킨 3종을 먹고 인스타그램에 인증샷을 올리면 총 100명에게 빠삭커리네치킨 모바일 상품권이 제공되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또한 오는 29일부터는 전국 가맹점에서 빠삭커리네치킨 3종을 매장에서 구매 시 테라 생맥주 1잔이 무료 제공되는 매장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image
‘달고나·살롱밀크티’ 우유. (제공: 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우유협동조합 ‘달고나·살롱밀크티’ 우유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이 국산 원유를 활용한 한잔의 디저트로 즐기는 가공유 ‘달고나’ 우유와 ‘살롱밀크티’ 우유를 멸균 제품으로 새롭게 출시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달고나 우유와 살롱밀크티 우유를 통해 홈카페 음료 등 레시피 체험의 재미를 선호하는 MZ세대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하고 온라인 채널판매에 적합한 멸균 패키지로 재탄생시켰다.

달고나 우유와 살롱밀크티 우유는 기존 300㎖ 대용량의 카톤 패키지에 담겨 한정판으로 선보인 바 있던 인기 가공유다. 이번 신제품 달고나 우유와 살롱밀크티 우유는 190㎖ 용량의 핸디형 멸균 패키지에 담겼다. 멸균 팩은 개봉 전에는 냉장 보관이 필요 없고 상온에서도 내용물 품질을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을 지녔다. 

서울우유 달고나 우유는 ‘K-밀크’ 인증을 받은 서울우유 1A등급 원유에 진한 달고나 시럽이 듬뿍 들어간 제품으로 달고나 특유의 달콤 쌉싸름한 맛의 풍미가 일품이다. 또한 서울우유 살롱밀크티 우유는 얼그레이 홍차와 아쌈 홍차의 황금비율로 진한 밀크티 본연의 맛이 구현됐고 역시나 ‘K-밀크’ 인증을 받은 서울우유 전용 목장의 국산 원유만이 사용돼 우유의 부드러움을 한층 끌어올렸다.

이승욱 서울우유협동조합 우유브랜드팀장은 “앞서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달고나와 살롱밀크티 맛의 가공유를 온라인 채널 판매 확대에 기반해 홈카페 전용 제품으로 적합한 멸균 팩 형태로 출시하게 됐다”며 “휴대가 간편한 용량과 오랫동안 상온 보관으로 넉넉한 유통기한이 특징인 이번 신제품 2종이 모두 함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한잔의 디저트로 사랑받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image
요거봐라 복숭아. (제공: 감성커피)

◆감성커피, 아이디어 수상작 ‘요거봐라 복숭이’ 출시

감성커피가 소비자 참여 ‘2022 신메뉴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인 ‘요거봐라 복숭이’를 출시했다.

지금까지 초록매실, 땅콩카라멜, 815콜라 등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를 진행했던 감성커피는 소비자 참여 공모전에서 최우수로 선정한 메뉴를 실제 메뉴로 출시하며 처음으로 소비자와의 콜라보 메뉴를 선보였다.

지난 6월 중순부터 한 달간 진행된 2022 신메뉴 아이디어 공모전은 감성커피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을 통해 평소 생각해왔던 음료에 대한 아이디어를 간략하게 정리해 제안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요거봐라 복숭이는 디저트 ’그릭모모’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메뉴로 일반 복숭아보다 당도가 높은 납작복숭아가 베이스로 돼 풍부한 과즙은 물론 특유의 풍미를 가득 느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스무디 위에 새콤하면서도 부드러운 요거트 크림까지 올라가 한층 더 부드럽게 음료를 즐길 수 있다. 여기에 토핑으로 올라가는 황도 복숭아까지 더해져 복숭아 베이스의 다홍빛 색감과 요거트 크림의 화이트 색감이 함께 어우러지면서 인증샷을 유발하는 ‘인스타그래머블’한 음료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감성커피 관계자는 “공모전을 시작으로 음료 출시까지 소비자와 함께 콜라보로 진행할 수 있어 감회가 남달랐다”며 “앞으로도 신메뉴 아이디어 공모전과 같이 소비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한 활동을 계속해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