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롯데호텔 서울·월드, 秋캉스 패키지 이미지. (제공: 롯데호텔)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1일 호텔 소식을 전한다.

◆“먹고, 걷고, 찍자”… 롯데호텔 서울∙월드, 秋캉스 패키지 출시

롯데호텔 서울과 롯데호텔 월드가 가을 패키지를 오는 11월 30일까지 선보인다.

먼저 롯데호텔 서울의 ‘머스트비 오텀 : 샤이닝 서울(Must Be Autumn : Shining Seoul)’은 페닌슐라 라운지 앤 바에서 인기리에 진행 중인 디저트 프로모션 ‘머스트비 샤인 머스캣(Must Be Shine Muscat)’ 이용 특전이 포함됐다.

샤인 머스캣이 주재료로 선보이는 이번 프로모션은 패션 일러스트레이터 오윤 작가가 디자인한 감각적인 플레이트와 테이블 매트 등을 함께 선보여 보는 재미가 더해졌다.

주중(일~금요일)에 이용 가능한 디저트 트레이형은 객실 1박과 애프터눈 티 세트의 2인 이용 특전으로 구성됐다. 시작가는 32만원부터다. 디저트 뷔페형은 샤인 머스캣 디저트 뷔페 2인 이용 특전이 제공된다. 토요일 체크인만 가능하며 패키지 가격은 45만원부터다.

호텔에서 도보로 지척인 4대 고궁(경복궁, 창덕궁, 덕수궁, 경희궁+종묘)의 궁궐 통합 관람권 2매도 패키지 공통 특전으로 구성돼 가을 고궁 산책을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롯데호텔 월드는 ‘오텀 메모리즈(Autumn Memories)’를 준비했다. 오디티모드 셀프사진관 ‘흑백 액자 패키지’가 포함돼 기념사진 촬영에 용이하다.

오디티모드는 카메라와 조명이 설치된 스튜디오에서 리모컨 셔터로 셀프 촬영을 할 수 있는 사진 서비스다. 흑백 액자 패키지는 흑백 사진 촬영 20분, 사진 2장 보정 및 인화 등이 기본 사양이며 웰컴 드링크 및 마그넷도 제공된다. 투숙객 특전으로는 5*7 액자, 오디티 6컷 제공까지 추가로 포함돼 혜택이 더욱 풍성하다.

패키지의 두 가지 타입 중 피크닉형은 객실 1박과 2인 조식 구성에 엔제리너스 브런치 세트(반미 샌드위치 2개+아메리카노 2잔)이 더해졌다. 특히 선착순 60실에게는 피크닉 매트가 한정 제공된다. 가격은 29만원부터다.

메모리즈 형은 객실 1박과 롯데시네마 관람권 2매와 쇠고기 안심구이(150g) 룸서비스 메뉴로 구성됐다. 와인까지 제공되는 커플 데이트 최적화 상품으로 가격은 30만원부터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두 패키지는 늦깎이 휴가에 나서는 국내 늦휴가족을 위한 상품”이라며 “호텔마다 각기 다른 매력의 추(秋)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image
신라스테이 외관 모음. (제공: 호텔신라)

◆신라스테이, 9~10월 예약률 전년比 20% 증가

가을에 휴가를 즐기려는 호캉스족이 늘고 있다. 10월 초반에만 3일 연휴가 2주 연속으로 이어지고 있어 9월부터 10월까지 가을 여행을 가려는 고객들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최근 신라스테이가 9~10월 예약률을 파악한 결과 전년 대비 20%가량 증가한 것으로 파악된다. 전통적인 휴가시즌인 7월 말과 8월 초에 비해선 약간 못 미치긴 했지만 최근 기준으로는 높은 예약률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올해 여름은 잦은 비와 태풍으로 휴가를 제대로 즐기지 못한 고객들이 10월 3일(개천절), 10일(한글날 대체공휴일) 연휴를 활용해 가을 호캉스를 즐기기 위해 예약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신라스테이의 가을 예약 증가 추세에는 매년 추석 연휴를 기점으로 출시된 ‘온 유어 스테이 시즌5’ 패키지의 영향도 한몫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온 유어 스테이 시즌5 패키지는 매년 파격적인 이벤트를 걸고 가을 휴가 고객을 타깃으로 출시되는 상품으로 올해는 경품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돼 1등 당첨자 14명에게는 전국 신라스테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항공권·렌터카·열차 티켓·숙박권이 모두 포함된 신라스테이 VVIP프리패스와 신라스테이의 프리미엄 침구 세트가 제공되며 총 396명에게 1.5억의 상당의 경품이 제공된다.

또한 가성비를 중시하는 ‘공홈족(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하는 고객을 일컫는 신조어)’의 영향도 컸던 것으로 분석된다. 해당 패키지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시 더 높은 할인율이 적용되는 것으로 전년 동기 대비 예약률도 15%가량 증가했다. 또한 해당 패키지를 무료 멤버십인 ‘신라리워즈’ 회원 전용 상품으로 예약 시 1박당 리워즈 3000포인트가 추가로 제공되며 신라스테이 10박 시 1박 무료 숙박권이 제공돼 멤버십 회원을 중심으로 한 예약이 높은 추세다.

신라스테이의 경우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되는 객실 상품은 최대 55%까지 할인 혜택이 있으며 판매 객실 수량도 여유로워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좋은 가격의 상품을 예약할 수 있어 공홈족에게 인기다. 신라스테이는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전용 특가 상품, 이벤트 개발뿐 아니라 플랫폼 고도화를 통해 공홈족의 이용률 증가 추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온 유어 신라스테이 패키지 구성은 ▲객실(1박)  엘리멘탈 허브올로지 트래블 키트 1개(7종)  경품 응모권(1매)로 구성됐다. 구성품인 엘리멘탈 허브올로지는 영국의 뷰티어워드 수상 경력에 빛나는 스파 브랜드로 여행의 필수품인 트래블 키트에는 샴푸, 린스, 바디샴푸, 바디로션, 비누와 세럼, 모이스처라이저가 제공돼 더욱 편리하다.

해당 패키지는 10월 10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이용객 중 경품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396명의 당첨자가 선정된다. 당첨자는 신라스테이 공식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통보될 예정이며 당첨 경품 이용은 2022년 11월 1일부터 2023년 10월 31일까지 1년간이다.

image
마틸다 패키지 대표 이미지. (제공: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 뮤지컬 ‘마틸다’ 패키지 선봬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이 뮤지컬 ‘마틸다’와 호캉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패키지 상품 2종을 선보인다.

뮤지컬 마틸다는 20세기 가장 위대한 아동문학가로 손꼽히는 로알드 달(Roald Dahl)의 소설이 뮤지컬화된 작품이다. 영국 최고의 명문 극단 로열 셰익스피어 컴퍼니가 제작하고 매튜 와처스(개발 및 연출), 피터 달링(안무), 팀민친(음악), 폴 키이브(일루션)등 웨스트엔드 최고의 창작진이 완성했다. 이번 뮤지컬은 최재림, 최정원 등 내로라하는 명품 배우들이 대거 출현하며 오는 10월 5일부터 대성 디큐브아트센터에서 공연이 시작된다.

먼저 마틸다 패키지는 디럭스 객실 타입에 뮤지컬 VIP 티켓 예매권 또는 R석 티켓 예매권 중 선택이 가능하며 모모카페 조식 2인 혜택이 포함된다. 뮤지컬 티켓은 체크인 시 제공돼 해당 쿠폰을 통해 예매와 취소는 직접 하는 방식이다. 가격은 30만 4000부터다.

이번 패키지는 오는 26일부터 예약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