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Portrait of the Artist. (Courtesy of Barry X Ball Studio, Inc.) (제공: 롯데호텔)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31일 호텔&리조트 소식을 전한다.

◆시그니엘 서울 ‘배리 엑스 볼’ 방한 기념 아트 이벤트 전개

시그니엘 서울이 9월 개최되는 아트페어 ‘프리즈 서울’ 참석 차 방한하는 세계적인 조각가 배리 엑스 볼(Barry X Ball)과 함께 아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뉴욕을 기반으로 활동 중인 배리 엑스 볼은 현존 최고의 조각가 중 한 명으로 꼽힌다. 극도의 강렬함과 비현실적 고요함이 동시에 존재하는 ‘Single Portrait of Jeanne’ ‘Perfect Forms’ ‘Envy’ 등 독특한 작품들로 잘 알려졌다. 전통적인 조각 형태에 CNC 밀링 기술 같은 현대적인 재료와 기술이 적극 활용돼 새로운 혁신을 불어 넣었다고 평가받는다.

우선 오는 9월 5일 ‘예술에서의 NFT 역할’을 주제로 배리 엑스 볼의 아티스트 토크가 서울 코엑스 내 프리즈 전시장에서 열린다. 미래 예술 시장을 바라보는 세계적인 거장의 식견을 엿볼 수 있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또한 같은 날 오후에는 프리즈 전시장 내 배리 엑스 볼의 부스에서 작가가 이끄는 프라이빗 도슨트 투어도 진행된다.

도슨트 대상 작품은 작가의 대표작 ‘Portrait of the Artist’와 이번 프리즈에서 최초로 공개되는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능토큰) 작품이다. NFT 작품은 순수미술 영역인 조각 영역에서는 처음으로 시도됐다. 새로운 시도에 국내외 예술계는 물론 컬렉터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아티스트 토크와 프라이빗 도슨트 투어는 시그니엘 서울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 중인 프리즈 패키지 구매시 자동 응모돼 당첨 시 특전으로 제공된다. 패키지는 시그니엘 서울 1박과 함께 세계 양대 아트페어 중 하나인 프리즈가 아시아 지역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아트페어인 프리즈 서울을 마음껏 관람할 수 있는 프리뷰 티켓 2매가 제공된다.

‘Portrait of the Artist’는 프리즈 종료 이후에도 9월 6일~10월 5일 한 달간 시그니엘 서울 로비에 전시돼 방문객을 맞는다.

시그니엘 서울 관계자는 “셰퍼드 페어리 프라이빗 도슨트에 이어 또 한 번 거장의 숨결을 우리 호텔에서 전하게 될 수 있어 영광”이라며 “예술과 소비자를 잇는 아트 허브 호텔로서 긍정적인 영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향후에도 다채로운 기획을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image
전국 신라스테이 지점 전경. (제공: 호텔신라)

◆“휴가족 모여라”… 신라스테이 ‘온 유어 신라스테이 시즌5’ 패키지 출시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가 추석을 앞두고 또 한 번 파격적인 이벤트가 담긴 ‘온 유어 신라스테이(Own Your Shilla stay) 시즌5’를 선보인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는 ‘온 유어 신라스테이’는 매년 파격적인 경품을 제공하는 신라스테이의 대표 상품으로 온 유어 신라스테이 패키지 이용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395명에게 혜택이 제공된다.

이번 온 유어 신라스테이 시즌5는 여름휴가 기간에 휴가를 즐기지 못했던 늦캉스족들을 위해 다채로운 국내 여행 혜택이 담긴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전국 신라스테이 13곳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신라스테이 VVIP프리패스권과 신라스테이 프리미엄 침구세트 등 총 395명에게 1억 5000만원 상당의 파격적인 경품이 선사될 예정이다.

1등 당첨자 13명에게는 전국 신라스테이를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도록 항공권, 렌터카, 열차 티켓, 숙박권이 모두 포함된 ‘신라스테이 VVIP프리패스’와 신라스테이의 프리미엄 침구세트가 제공된다.

당첨 상품은 신라스테이 13곳 어디서나 사전 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함께 제공되는 3종의 교통 이용권은 제주 왕복 이용권 2인과 신라스테이 해운대 혹은 서부산 이용 시 예약할 수 있는 KTX 왕복 2인 이용권, 13곳 지역과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는 렌터카 2박 3일 이용권까지 포함돼 있다.

이 외에도 2등 당첨자 26명에게는 신라스테이 VIP 숙박권이 제공돼 신라스테이 어디에서나 투숙할 수 있는 숙박권과 신라스테이의 베스로브 2개, 3등은 신라스테이 어메니티로 제공 중인 영국의 웰니스 스파브랜드 엘리멘탈 허브올로지 오일 5종세트 52명, 4등은 신라스테이 시그니처 피크닉매트와 셀프사진관 이용권 1매, 5등은 모스카토 와인이 경품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온 유어 신라스테이 패키지 구성은 ▲객실(1박) ▲엘리멘탈 허브올로지 트래블 키트 1개(7종) ▲경품 응모권(1매) 등으로 구성됐다. 구성품인 엘리멘탈 허브올로지는 영국의 뷰티어워드 수상 경력에 빛나는 스파브랜드로 여행의 필수품인 트래블키트에 샴푸, 린스, 바디샴푸, 바디로션, 비누와 세럼과 모이스처라이저까지 구성돼 편리함이 제공된다.

패키지는 오는 10월 1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 이용 시 가장 좋은 가격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패키지 이용객 중 경품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395명의 당첨자가 선정된다. 당첨자는 신라스테이 공식 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될 예정이며 당첨자 이용은 2022년 11월 1일부터 2023년 10월 31일까지 1년간이다.

image
한화리조트가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참여한다고 31일 밝혔다. (제공: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한화리조트, 대한민국 동행세일 참여… 소상공인 콜라보 패키지 판매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한화리조트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참여해 소상공인 콜라보 패키지를 9월 1~16일 판매한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제품의 소비 촉진을 위해 마련한 국내 최대 규모 할인 행사다. 행사에는 6000개 이상의 제품이 참여하며 최대 80%까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에 한화리조트는 객실과 소상공인 상품을 연계한 패키지를 출시해 본 행사에 함께한다.

먼저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는 속초의 수제 맥주 양조장 ‘몽트비어’와 함께 패키지를 구성했다. 디럭스 객실 1박과 몽트비어 내 가장 인기 있는 수제 맥주(하와이안IPA, 골든에일) 2병이 제공된다. 한화리조트 경주의 경우 50년 장인의 명품 수제빵 ‘이상복 경주빵 세트(10개입)’와 디럭스 객실을 선보인다. 한화리조트 해운대는 디럭스 혹은 패밀리 객실 1박과 ‘아트모아갤러리’가 판매하는 DIY 유화 그리기 세트를 준비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오는 9월 1~7일인 반면 한화리조트는 고객 편의를 위해 9월 16일까지로 판매 기간을 늘렸다. 소상공인 콜라보 패키지 투숙은 10월 31일까지 가능하며 가격은 9만 8000원부터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마케팅 담당자는 “동행세일 참여 외에도 당사는 소상공인을 돕는 지역 상생 플랫폼 로컬라이브를 운영하고 있다”며 “함께 멀리라는 한화그룹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지역 상생을 위한 여러 협력 모델을 개발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image
가을 패키지 대표 이미지. (제공: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도심 Healing 가을 패키지 선봬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이 편백을 콘셉트로 한 리빙 브랜드 ‘편백네’와 함께 도심 속에서 편백숲을 경험해 보는 ‘Urban Healing(어반 힐링)’ 패키지를 오는 9월 1일~10월 31일에 선보인다.

이번 가을 패키지는 계속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무더위에 지친 고객들을 위해 심신을 상쾌하게 해 주는 피톤치드 향으로 진정한 가을의 쉼을 만끽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Urban Healing 패키지는 코지 한 객실에서의 1박, 조식 2인 그리고 편백나무 한 그루를 심어놓은 듯한 편안한 향이 담긴 편백네 데일리 힐링케어 디퓨저 세트가 포함되며 편백네 디퓨저 제품은 디퓨저 용기, 편백향 오일 그리고 편백나무 구슬칩으로 구성된다.

본 패키지의 객실 타입은 디럭스, 프리미어, 이그제큐티브, 스위트룸 중 선택이 가능하며 이그제큐티브 룸 및 스위트룸 선택 시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이용 혜택이 포함돼 있다. 여기에 투숙당 1회 빙수 이용권과, 프리미어 객실 이용 시 미니바 1회를 이용해 볼 수 있다. 투숙 가능 기간은 10월 31일까지, 가격은 최저 20만 5000원(세금별도)부터다.

image
워커힐 레저 전문가 ‘워키’와 함께하는 추석 패키지 프로그램 ‘가을 운동회’ 이미지. (제공: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가을운동회’ 등 다양한 액티비티 선봬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워커힐)가 추석 연휴와 함께 시작되는 가을 시즌을 맞아 워커힐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테마의 ‘워키 프로그램’을 제안한다.

‘워키(WALKEE)’는 ‘Walkerhill Exciting Explorer’의 줄임말로 워커힐을 방문하는 고객들의 다양한 인도어 및 아웃도어 레저 체험을 돕는 액티비티 전문가들을 의미한다.

먼저 워커힐은 어린 자녀와 특별한 가을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색다른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마련했다. 특히 올가을 첫선을 보이는 ‘가을 운동회’는 야외에서 온 가족이 신나게 뛰놀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워커힐 포레스트 파크에서 열리는 ‘가을 운동회’는 오는 9월 8~12일 이용 가능한 워커힐의 추석 패키지 이용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가을 운동회 참여 고객에게는 에너지 보충을 위한 소정의 간식이 제공되고 워키와 함께 워커힐 곳곳을 방문하며 아차산의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전동 카트 투어 기회도 주어진다.

가을로 접어드는 아차산의 숲을 보고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활동도 있다.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아침에 운영되는 ‘힐링 포레스트’는 워커힐을 둘러싼 산책로를 지나면 만날 수 있는 고요한 숲속에서 명상과 스트레칭을 즐기며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전문 숲 해설가와 함께 녹음이 우거진 워커힐의 정돈되고 조용한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상쾌한 기분으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는 ‘해설이 있는 숲 체험’이 토, 일, 월요일 등 주 3회간 진행된다.

고객들이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레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액티비티 프로그램도 있다. 비스타 워커힐의 시그니처 보타닉 가든 스카이야드(SKYARD)에서 한강을 바라보며 요가를 배우고 워커힐 시그니처 맥주를 함께 즐기는 ‘스카이야드 비어 요가’, 특별한 날을 위한 블루밍 플라워 클래스 ‘아트 플로럴’ 등 호캉스와 함께 취미 활동까지 겸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시각과 촉각을 자극하며 상상력을 높여주는 환경 친화적인 창작활동 ‘키즈 아트 앤 크래프트’ 프로그램도 실시된다. 착한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들의 니즈가 반영된 이 프로그램에는 워키의 전문적인 지도 하에 커피 찌꺼기를 업사이클링해 다양한 친환경 물품을 만드는 ‘커피박 업사이클링’, 분해되지 않는 폐용품을 업사이클해 워키와 함께 아기자기한 생활용품으로 만드는 ‘업사이클링 포 어스’ 등이 포함된다.

워커힐 추석 호캉스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을 운동회를 제외한 모든 가을철 워키 프로그램은 9월 1일~11월 30일 운영된다. 워키 프로그램은 워커힐 투숙객을 대상으로 하며 프로그램별로 운영 하루 전 오후 6시까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황은미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총지배인은 “워키 프로그램은 호텔에서 투숙 이상의 경험을 누리고자 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워커힐만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이라면서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추석 연휴와 가을 시즌을 맞아 워커힐이 다양한 컨셉으로 구성한 ‘워키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고객들이 진정한 힐링을 경험하고, 특별한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