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윤석열 대통령이 16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이재빈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17일 윤석열 대통령의 영빈관 신축 계획 철회에 대해 “(신축 계획을 철회했지만) 대통령실 이전과 청와대 개방에 따른 추가 비용은 지금도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다”고 비판했다.

민주당 안귀령 상근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공관을 대통령 관저로 내어준 외교부가 행사 시설 조성 예산으로 21억원을 책정했다. 국방부와 합참 등 연쇄적인 시설 이전 등에 예상되는 비용까지 합치면 1조원은 훌쩍 넘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또 청와대 공원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는 152억원, 문화재청은 217억원을 내년도 예산에 편성했다”며 “윤 대통령이 청와대를 그대로 사용했다면 단 1원도 들지 않았을 국민 혈세”라고 지적했다.

안 부대변인은 “대통령의 고집으로 시작된 대통령실 이전 때문에 눈덩이 같은 혈세가 허투루 사라지고 있으니 기가 찰 일”이라며 “게다가 대통령실 이전과 관련한 수상한 수의계약 의혹이 해소되지 않은 가운데 김건희 여사의 말대로 영빈관 신축이 결정된 것은 의문”이라고 말했다.

또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같은 날 페이스북을 통해 “영부인이 영빈관 신축을 지시한 것이 아니냐는 집단적 망상에 빠져 특검을 외치고 있다”고 발언한 부분에 대해 안 부대변인은 “망상이 아니라 합리적 의심이다. 김 여사의 말이 저절로 이뤄졌다는 것이야말로 억지”라고 반박했다.

안 부대변인은 “권 원내대표는 윤 대통령이 아니라 혈세가 낭비되는 현실에 분노하는 국민을 두려워해야 한다”며 “국민의힘은 대통령실 이전을 둘러싼 의혹과 논란을 규명하라는 국민의 요구를 경청해 특검과 국정조사 처리에 협조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