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신라스테이, 호캉스 패키지 이미지. (제공: 호텔신라)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18일 호텔 소식을 전한다.

◆신라스테이, 다채로운 호캉스 패키지·이벤트 눈길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가 막바지 호캉스를 위한 다채로운 혜택의 패키지 상품과 이벤트를 선보인다.

올 여름휴가를 더욱 즐겁게 만들어 줄 신라스테이의 ‘다이브 인투 서머(Dive into summer)’ 패키지는 가족 친구 연인 등 함께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는 것으로 이용 고객에 한해 신라스테이의 마스코트이자 시그니처 굿즈로 사랑받는 베어가 2022년 여름 서머 리미티드로 제작된 ‘세일러 테이’가 제공된다.

패키지는 응모만 하면 당첨되는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세일러 테이와 호캉스를 즐기는 다양한 모습을 촬영해 인증샷을 찍고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 계정(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인증샷을 프런트에 제시하면 COVA 커피 쿠폰 1매를 받을 수 있다. 패키지는 ▲객실(1박) ▲조식 뷔페(2인) ▲서머 리미티드 키링 베어 세일러 테이(1개) 등이 포함된 상품으로 신라스테이 전국 13곳에서 진행된다.

여름 호캉스하면 시원하게 즐기는 맥주 한 잔이 빠질 수 없다. 신라스테이는 제주맥주와 손잡고 오는 31일까지 ‘비어 바이브(Beer Vibe)’ 패키지를 진행한다. 패키지는 객실에서 제주의 감성을 만끽하는 경험이 제공되는 것으로 ▲객실(1박) ▲제주맥주(1세트, 제주라거, 위트에일, 거멍에일) ▲제주 바다를 닮은 산뜻한 민트 장우산(1개) 등으로 구성됐으며 신라스테이 전국 13곳에서 진행된다.

신라스테이는 또 하나의 여름 호캉스 상품 중 하나로 ‘Check In, Art’ 패키지를 선보인다. 무더위를 피해 쾌적한 전시장에서 작품을 감상하고 마스크 착용으로 지친 피부를 케어할 수 있는 마스크팩이 포함된 호캉스로 기획됐다. 패키지는 ▲객실(1박) ▲더현대서울에서 진행되는 패션 사진전 ‘Magic Shot’ 전시티켓(2매) ▲여름에 지친 피부진정 케어를 위한 트리앤씨 타마누오일 마스크팩(2매) 등이며 광화문, 서대문, 마포, 구로 4곳에서 진행된다.

image
시그니엘 서울×프리즈 서울 패키지 이미지. (제공: 롯데호텔)

◆시그니엘 서울, 프리즈 서울과 ‘아트 호캉스 패키지’ 출시

시그니엘 서울이 오는 9월 국내에서 첫 개최되는 아트페어 ‘프리즈 서울’과 제휴하여 패키지를 선보인다.

영국 런던에서 지난 2003년 시작된 프리즈(Frieze)는 근현대 미술을 이끄는 최고의 플랫폼으로 스위스 아트 베젤(Art Basel)과 함께 세계 양대 아트페어로 꼽힌다. 런던, 뉴욕,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되지만 아시아 도시에서 열리는 것은 서울이 처음이다.

서울 코엑스에서 처음으로 선보일 프리즈 서울은 세 가지 섹션으로 구성된다. 주요 갤러리가 참여하는 메인 섹션, 18개 갤러리가 수천년의 미술사를 가로질러 고대 거장부터 20세기 후반까지의 작품을 선보이는 프리즈 마스터스(Frieze Masters)가 운영된다. 특히 한국 진출을 맞아 2010년 이후 아시아를 기반으로 개관된 갤러리의 대표 작가 10명이 소개되는 포커스 아시아(Focus Asia)는 눈여겨볼 만한 프로그램이다.

프리즈 서울과 공동 개최되는 국내 최대 아트페어인 키아프(KIAF)와 함께 토크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오는 9월 3~5일 매일 하루 3회 개최되는 이 프로그램은 국제 미술계에서 현재 가장 뜨거운 이슈를 다룬다. ‘포스트 팬데믹 시기의 아트 마켓 트렌드’ ‘인공지능(AI)과 예술’ ‘예술에서의 NFT의 역할’ 등이 주제다.

시그니엘 서울의 프리즈 서울 연계 패키지는 오는 9월 1일까지 예약 가능하다. 프리뷰 티켓 패키지는 객실 1박과 9월 3~6일 기간 프리즈 서울과 키아프의 재입장이 가능한 프리뷰 티켓 2매(정상가 장당 20만원)로 구성됐다. 프리뷰 티켓 소지자는 일반관람 시작 시간보다 앞서 입장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9월 5~6일 제외). 9월 2일 문자로 발송되는 발권 URL을 이용해 모바일 티켓으로 전환해서 사용 가능하다.

시그니엘 서울 관계자는 “셰퍼드 페어리 프라이빗 도슨트 패키지에 이어 아트 호캉스의 즐거움을 다시금 알리고자 준비한 상품”이라며 “아시아 미술시장의 허브로 빠르게 도약 중인 K-미술과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도록 향후에도 더욱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image
웨스틴 조선 서울, 루브리카에서 선보이는 페어링 메뉴. (제공: 조선호텔앤리조트)

◆웨스틴 조선 서울 ‘레스토랑’서 와인 페어링 메뉴 선봬

웨스틴 조선 서울의 아메리칸 컨템포러리 레스토랑 ‘나인스 게이트(The Ninth Gate)’와 이탈리안 컨템포러리 레스토랑 ‘루브리카(Rubrica)’에서는 각 레스토랑의 콘셉트가 담긴 시그니처 메뉴와 함께 환상적인 와인 마리아주를 경험할 수 있는 와인 페어링을 선보인다.

먼저 ‘나인스 게이트’는 프렌치 테크닉의 아메리칸 스타일의 파인 다이닝 코스와 함께 다채로운 와인 페어링을 즐기는 디너 코스 2가지를 선보인다.

계절의 향과 맛이 담겨 재철 식재료가 활용된 다채로운 8가지의 메뉴로 구성된 ‘나인스 게이트 코스(9th Gate Course)’, 나인스 게이트의 시그니처 메뉴 9가지의 요리를 맛볼 수 있는 ‘헤렌디 코스(Herendy Course)’와 함께 코스의 처음부터 끝까지 메뉴와 어울리는 와인을 페어링하는 ‘와인 플라이트(Wine Flight)’를 이용하며 최상의 마리아주를 경험할 수 있다.

나인스 게이트 코스는 에피타이저로 ‘참치 타르타르와 또띠아’, 퓨레 스타일로 부드럽고 녹진한 맛을 내는 ‘캐비어, 옥수수, 보니토’로 시작해 타르타르 소스에 버무린 대게살이 아보카도로 감싸진 ‘대게 아보카도 볼’ 등 이색적인 메뉴들이 준비된다.

메인 요리로는 지중해식 그릴 야채와 농어구이, 샐러리악 퓨레와 트러플 소스의 안심 스테이크가 준비되고 각각 페어링 될 와인은 웨스틴 조선 서울의 하우스 레드 와인인 피노누아 100%의 ‘꼬뜨 드 본 빌라쥐(Cote De Beaune Villages)’, 블랜딩 레드와인 ‘샤또 라 로제 페리에르(Chateau La Rose Perriere)’를 함께 곁들이며 최상의 궁합을 경험할 수 있다. 디저트로는 라즈베리 소르베가 제공된다.

‘헤렌디 코스’는 나인스 게이트의 시그니처 메뉴 총 9가지로 구성되며 에피타이저로 ‘연어 타르타르’ ‘연어알과 스노우 크랩과 투나’ 등이 제공된다. 이어서 트러플과 아보카도의 랑고스킨 샐러드, 프로슈토 스틱이 곁들여진 아스파라거스, 사워크림과 캐비어 소스가 곁들여진 ‘먹물 스파게티’와 풍미 깊은 비스큐 폼이 올라간 촘촘한 식감의 ‘은대구 구이’가 준비된다.

메인 요리로는 감자 수플레와 적양파 마멀레이드가 곁들여진 채끝 스테이크와 메인 요리와 어울리는 ‘피안 델레 비네 브루넬로 디 몬탈치노(B.D.M, Pian delle Vigne Brunello di Montalcino)’가 매칭돼 풍미와 우아함을 느낄 수 있다. 디저트로는 블루베리 컴포트와 라임셔벳을 품은 머랭 디저트가 준비된다.

두 코스 모두 주중 디너 한정으로 제공되며 ‘나인스 게이트 코스’의 가격은 인당 20만원, 와인 페어링(와인 5잔)은 인당 12만원이며 ‘헤렌디 코스’는 인당 25만원, 와인 페어링(와인 5잔)은 인당 15만원이다.

이탈리안 레스토랑 ‘루브리카’는 신메뉴와 함께 다양한 주류 페어링을 준비해 신선한 미식의 즐거움을 제안한다. 인기 메뉴 중 하나인 ‘살몬&비프 플래터’는 3단 트레이에 놓여진 훈제연어와 비프 타르타르와 야채가 빵과 함께 취향대로 얹어져 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페어링 되는 와인으로는 섬세한 느낌으로 어우러질 수 있는 프랑스의 피노누아 ‘도멘 자플랑 샹볼 뮈지니(Domaine Jaffelin Chambolle-Musigny)’로 깊은 풍미가 특징이다. 

‘캐비어 플래터’는 캐비어와 차이브, 적양파, 다진 삶은 달걀과 멜바토스트(호밀크레커)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바디감과 이스트 풍미가 훌륭한 빈티지 샴페인 ‘볼렌저 스페셜 뀌베 브륏 NV(Champagne Bollinger Special Cuvee Brut N.V)’을 페어링하면 캐비어 특유의 고급스러운 맛을 한층 더 깊게 느낄 수 있다.

이 외에도 토마토 베이스 소스와 랍스터와 각종 해산물이 들어간 ‘씨푸드 스튜’, 루브리카의 새로운 시그니처 메뉴인 ‘가리비 알리오올리오’ 등 다양한 메뉴와 곁들일 수 있는 다채로운 주류 라인업이 준비돼있다.

연인과의 특별한 시간을 계획한다면 와인 명가 ‘파미유 페랑’과 할리우드 배우 브래드 피트가 함께 만든 로제 샴페인 ‘플뢰르 드 미라발’을 추천하며 특히 해산물 메뉴와 페어링하면 더욱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주류 라인업 중 하나로 셀럽들의 사랑을 받는 프리미엄 소주 ‘키(KHEE) 소주’가 이용된 ‘프리미엄 키 소주 하이볼(Premium Khee Soju Highball)’과 각종 위스키도 한정 기간 선보일 계획이다.

image
추석 시즌 리미티드 에디션인 홈파티 셀렉션. (제공: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추석맞이 호캉스 패키지 및 선물 세트 출시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워커힐)가 민족 최고의 명절 추석을 맞아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패키지 4종과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추석 선물세트를 마련했다.

워커힐의 추석 패키지는 9월 8~12일 연휴 기간에 한정되는 것으로 온 가족의 호캉스는 물론 즐거운 야외 활동까지 두루 경험할 수 있도록 워키 프로그램인 ‘가을 운동회’가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가을 운동회는 포레스트 파크에서 열리는 계주, 원판 뒤집기 등 아이들과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활동으로 구성된다. 또한 에너지 보충을 위한 소정의 간식과 워키와 함께 워커힐 곳곳을 방문하며 초가을의 아름다운 아차산의 자연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전동 카트 투어 기회도 제공된다.

워커힐은 그랜드 워커힐과 비스타 워커힐 방문 고객들이 연휴 동안 가을 운동회를 즐길 수 있도록 맞춤 패키지를 선보인다. 먼저 그랜드 워커힐은 그랜드 딜럭스룸 숙박과 더뷔페 조식(2인)이 포함된 ‘가을 운동회 1’과 야외 활동을 더욱 알차게 즐기고 싶은 방문객을 위해 포레스트 파크 입장 및 프라이빗 텐트 대여와 함께 치킨세트를 추가한 ‘가을 운동회 2’를 준비했다. 가격은 각각 31만 3000원, 40만 7000원부터다.

비스타 워커힐도 ‘홀리데이 겟어웨이(HOLIDAY GETAWAY)’ 패키지 2종을 마련했다. ‘홀리데이 겟어웨이 1’에는 비스타 딜럭스룸 1박이 포함되며 ‘홀리데이 겟어웨이 2’는 포레스트 파크 입장 및 텐트 대여와 함께 치킨세트가 더해졌다. 가격은 각각 29만 3000원, 38만 7000원부터다. 또한 비스타 워커힐은 모든 추석 패키지에 퍼블릭 캡슐 워터보틀 1개가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워커힐은 추석 숙박 패키지 외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저격하는 특별한 선물세트도 출시한다. ‘워커힐 초이스’ 상품은 워커힐 셰프의 손맛을 오롯이 경험할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상품들은 오직 워커힐에서만 만날 수 있는 제품임을 의미하는 전용 로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매해 명절마다 프리미엄 선물로 사랑받아 온 한우 숯불구이 전문점 ‘명월관’은 개발한 토종 된장 베이스의 장향 소스로 맛을 낸 특제 양념 갈비인 ‘장향갈비’를 ‘워커힐 초이스’로 선보인다. 장향갈비는 소갈비의 진한 맛에 콩의 고소함과 감칠맛이 어우러져 담백한 풍미를 내는 것이 특징으로 숙성된 된장으로 더욱 부드러워진 육질을 통해 최상의 고기 맛을 선사한다.

이 외에도 워커힐은 선물을 받는 사람의 라이프스타일까지 고려해 특별 구성한 리미티드 셀렉션, 등급 명품 육류만으로 엄선한 ‘프리미엄 비프’ 상품과 ‘워커힐 고메’ 상품은 물론 워커힐 명장의 노하우로 품격을 높인 ‘프리미엄 가정 간편식’ 상품 등을 2022년 추석 선물 세트로 선보인다.

황은미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총지배인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된 후 처음 맞는 올해 추석에 가족들과 함께 더욱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워커힐의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야외활동을 중심으로 패키지를 구성하게 됐다”며 “워커힐에서 기획한 풍성한 추석 패키지와 추석 선물세트로 많은 고객이 소중한 분들과 특별한 마음을 나누는 행복한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