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기업과 정보보호 전문인력 양성
최대 6년간 27억원 사업비 지원

image
성신여대 돈암 수정캠퍼스 전경. (제공: 성신여대) ⓒ천지일보 2022.08.22

[천지일보=홍보영 기자] 성신여자대학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하는 2022년도 ‘정보보호 특성화대학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정보보호 특성화대학 지원사업’은 과기정통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국내 4년제 대학의 정보보호 관련 학과 및 전공 등을 지원해 학부 과정 교육 기반을 강화해 직무 중심의 정보보호 전문 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사업 선정을 통해 성신여대는 최대 6년간 총 27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성신여대는 ‘인공지능 기반의 보안 사고 분석 및 대응’을 주제로 SK쉴더스, 안랩, 원스, 이스트시큐리티, 로그프레소, 오픈이지, 민이앤아이, 인바디 총 8개 기업체로 구성된 컨소시엄 기업들과 협력해 실무형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발판을 마련한다.

성신여대는 ▲산업 맞춤형 교육 및 인재 양성 ▲정보보호 직무 특화 교육 인프라 구축 및 개선 ▲특성화 과정 체험 교육과정 신설 및 개편 ▲산업 밀착형 산학협력 체계 구축 기반의 신규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특성화 전략을 기반으로 정보보호 핵심 인재를 육성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의 총괄 책임을 맡은 서동수 성신여대 지식서비스공과대학장 교수는 “‘정보보호 특성화 지원사업’을 통해 산업체 수요 기반의 교육과정을 설계, 운영하고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수행해 4차 산업시대의 미래 융합산업을 보호하기 위한 글로벌 경쟁력과 실전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정보보호 전문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라고 선정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성신여대 융합보안공학과는 2017년 신설한 이래 다양한 분야의 교수진이 학생들이 융합보안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교수진과 학생이 직접 협력해 연구 프로젝트에 도전하며 우수한 연구 성과는 물론, 각종 공모전에서 수상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융합보안공학과만의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인정받아 과기정통신부가 주관하는 ‘ICT혁신인재4.0사업’에 선정돼 기업과 함께 대학원 교육과정 설계 및 운영에 나선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