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폭포와 기암이 절경을 이루는 내연산 풍경. (제공: 마운틴TV) ⓒ천지일보 2022.07.15

[천지일보=손지하 기자] 시청자에게 산행 정보를 제공하는 마운틴TV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무더위를 단번에 날릴 계곡 산행지를 추천한다고 15일 밝혔다.

첫 번째 추천 산은 경북 포항의 내연산이다. 내연산에서는 시원한 폭포를 감상할 수 있다. 이를 즐길 수 있는 코스로 마운틴TV는 보경사에서 출발해 연산폭포까지 오르는 코스를 추천한다. 시원한 폭포수뿐 아니라 연산폭포 주변 기암이 절경 중의 절경으로 꼽힌다. 이는 양쪽 절벽 위에 설치된 전망대에서 입체적으로 감상할 수 있다.

다음으로 추천하는 산은 강원도 홍천의 공작산이다. 풍부한 계곡과 울창한 수림으로 산림청 100대 명산으로 지정된 공작산은 수타사에서 노천리에 이르는 수타계곡이 유명하다. 마운틴TV는 가벼운 계곡 트래킹을 계획하는 이들에게 수타사 일대와 약수봉을 비롯해 수타사계곡 등지에 뻗은 등산로 중 걷기 좋은 길을 엄선해 조성한 수타사 산소길 코스를 추천한다.

image
공작산 수타사 생태숲 풍경. (제공: 마운틴TV) ⓒ천지일보 2022.07.15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산은 충청북도 괴산군과 경상북도 문경시에 걸쳐 위치한 대야산이다. 계곡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대야산은 주변의 선유동계곡, 화양구곡과 더불어 여름철에 많은 여행객이 찾는 산행지다. 추천 산행 코스는 용추계곡 주차장을 들머리로 월영대를 거쳐 대야산 정상에 오른 후 백두대간 밀재를 경유해 대야산 용추계곡 주차장으로 하산하는 코스다.

이 밖에 다양한 산행 정보는 마운틴TV 공식밴드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방송을 통해서는 여름 산행기를 시청할 수 있다마운틴TVKT 올레tv 127, SK브로드밴드 B tv 247, LG유플러스 129, Skylife 122번에서 시청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