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백한 국기문란 사건”

image
더불어민주당 강훈식 의원. (제공: 강훈식 의원실)

[천지일보=이재빈 기자] 더불어민주당 강훈식 의원이 6일 “나토 순방에 민간인이 동행한 부분에 대해 국정조사를 요구한다”고 말했다.

강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국가의 기본과 상식이 무너졌다. 윤석열 대통령의 나토 정상회의 순방길에 아무런 권한도 자격도 없는 민간인이 동행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그 사람은) 단순 동행이 아니라 사전답사를 다녀오고 선발대로 출발했다고 한다”며 “대통령 부부의 숙소와 동선, 어디서 누굴 만날지를 준비하는 일부터 현지 최종 점검까지 진행한 것”이라고 부연했다.

그는 “대통령 부부의 숙소와 동선 등은 비밀정보다. 이는 국가 공무원 중에서도 아주 극소수에게만 허용되는 일”이라며 “이들이 언제 어디서 외국정상을 만나는지를 인사비서관 부인이라는 민간인이 사전에 알고 있는 건 외교 문제가 될 수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민간인이 국가 기밀 정보, 외교 사안을 주물렀다. 이는 명백한 국기문란 사건”이라며 “이에 대통령실은 ‘무보수 자원봉사’라며 국민 눈 가리기를 시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 의원은 “비선실세에 분노해 촛불을 들고 대통령을 탄핵한 게 불과 5년 전”이라며 “또 다른 비선에 의한 국기문란 사건을 좌시할 수 없다. 이와 관련해 국정조사가 필요하다”고 재차 촉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