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교육지원청, 「2022 학교장 대상 성교육 연수」 개최_사진1 ⓒ천지일보 2022.6.29
광명교육지원청이 '2022 학교장 대상 성교육 연수'을 개최하고 있다. (제공: 광명교육지원청) ⓒ천지일보 2022.6.29

[천지일보 광명=김정자 기자]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이 지난 28일 관내 초‧중‧고 교장 및 성교육·성사안 처리 담당 교사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 대상 성교육 연수를 실시했다.

‘교육자가 먼저 알아야 할 책임을 강조하는 성교육’을 주제로 실시된 이번 연수는 코로나 이후 학생 성사안 발생에 대한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학교 성사안 대응 및 실제적 사안 처리 능력을 강화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연수의 주요 내용은 ▲학교 성교육의 올바른 방향 ▲미디어 리터러시 생명교육 ▲식별력과 책임을 강조하는 성교육 ▲학생 성사안 예방 및 처리 등으로 구성됐다.

연수에 참석한 관내 학교장은 “점점 심각해지고 있는 학생 성사안의 예방을 위해 올바른 성교육의 방향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이 됐다”며 소감을 밝혔다.

특히 이번 연수는 학생 성사안 예방 및 처리를 위해 학교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 및 처리 방안을 제시하여 학교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운영됐다.

류관숙 광명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성교육이 내실화되고 건강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에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