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누앱. (제공: 시흥시청) ⓒ천지일보 2022.6.22
스누앱. (제공: 시흥시청) ⓒ천지일보 2022.6.22

[천지일보 시흥=김정자 기자] 경기 시흥시와 서울대가 함께하는 교원 연수 프로그램 ‘스누앱(SNUEP)’이 2022년 여름학기 연수 참가자를 모집한다.

‘스누앱(SNUEP)’은 교육적 요구와 환경에 부합하는 직무 연수를 통해 시흥시 교원의 역량을 한층 강화하는 프로그램이다. 서울대 사범대학 교수진이 요구 조사를 거쳐 교육 현장에서 필요한 연수를 직접 구성‧운영한다.

여름학기 진행 프로그램은 ▲상담으로 배우는 학생 이해의 창 ▲AI리터러시와 교육적 활용 ▲2022개정 교육과정 대비 평가모형 개발 ▲미래교육의 방향과 교사의 역할 ▲마을교사 역량강화 연수 등 총 5개의 연수 과정이 교원들을 기다린다. 과정은 7월 말부터 8월 중순까지 프로그램별 3~5일간 총 15차시씩 진행된다.

신청 접수는 오는 7월 15일까지 서울대학교 교육협력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시흥시 소재의 교원이나 마을교사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참가 연수비는 무료다. 15차 시 연수 중 80% 이상 참가한 교사에게는 직무연수 1학점(서울대학교 교육연수원 연계), 마을교사에게는 이수증이 발급된다.

여름학기 연수를 시작으로, 오는 하반기에는 실습ㆍ심화과정 위주로 진행되는 ‘시흥시 마을교사 역량 강화 연수’와 서울대 교수자와 참가 교사가 함께 연수과정을 구성하는 ‘학교 단위별 맞춤형 연수’가 운영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대 스누앱팀과 시흥시 교육자치과에 문의하면 되고, 서울대학교 교육협력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