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자리박람회 ⓒ천지일보 2022.6.21
화성시 일자리박람회 포스터. (제공: 화성시청) ⓒ천지일보 2022.6.21

[천지일보 화성=김정자 기자] 경기 화성시가 2022년 화성시 서부권 일자리박람회를 오는 22일 14시부터 16시까지 양읍 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화성시와 화성상공회의소 주최와 화성시일자리센터 주관으로 열리는 일자리 박람회는 구직난을 겪고 있는 지역 인재들에게 양질의 일자리와 취업지원 서비스를 지원하고 기업에게는 지역사회와 동반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일자리 박람회 참여 기업은 로얄앤컴퍼니㈜ 등 20개사로 14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참여방법은 별도 사전 신청 없이 행사 당일 현장을 방문하면 되며 현장 및 온라인 면접과 이력서 컨설팅, 취업상담 등이 이뤄진다.

현장채용 시 행사장에서 인사담당자와의 대면 면접 진행 후 채용된다. 온라인 면접은 키오스크를 활용해 화상면접을 하면 된다.

박람회 참가 구직자에게는 지속적으로 취업정보와 일자리 매칭 등 지속적인 관리 지원을 한다.

신현배 일자리정책과장은 “그간 코로나19로 침체됐던 경기가 회복되면서 채용시장이 한층 활발해 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업과 구직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보다 내실있는 행사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