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양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도시락(1) ⓒ천지일보 2022.6.20
양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6일 저소득 소외계측 어르신 50명에게 행복도시락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양평군청) ⓒ천지일보 2022.6.20

[천지일보 양평=김정자 기자] 경기 양평군 양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6일 저소득 소외계층 어르신 50명에게 행복도시락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양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고 양동고등학교 호텔조리과 학생들이 손수 도시락을 만들어 저소득 소외 계층 어르신에게 직접 전달해 드리고 안부를 묻는 ‘세대공감 소통나눔 사업’에 일환으로 진행됐다.

도시락을 전달 받은 어르신은 “평소 혼자 있는 시간이 많아 외로움을 느끼곤 했는데, 학생들이 찾아와 도시락도 전해주고 말벗도 해주니 반갑고 고마운 마음이다”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양동고등학교 홍달수 교장은 “이번 행복도시락은 어르신들의 건강을 생각하고 평소 드시기 어려운 특별한 음식을 대접해 드리고자 학생들이 아이디어를 낸 것”이라며 “우리 학생들이 정성들여 만든만큼 어르신들께서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게 여름을 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병현 양동면장은 “새벽부터 도시락을 만들고 포장해 도시락을 준비해준 양동고 호텔조리과 학생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민·관이 함께 협력하여 복지 그늘 없는 행복한 양동면을 만들어 가는데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