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순환 녹색 나눔장터’ 포슽. ⓒ천지일보 2022.6.16
‘자원순환 녹색 나눔장터’ 포슽. ⓒ천지일보 2022.6.16

6월 25일, 인천문화예술회관 야외광장서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인천시 ‘자원순환 녹색 나눔장터’가 오는 25일 인천문화예술회관 야외광장에서 3년 만에 열린다.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인천YWCA가 주관하는 ‘2022년 자원순환 녹색 나눔장터(나눔장터)’는 의류, 도서, 장난감 등 중고물품을 품목에 상관없이 인천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판매 및 교환할 수 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2020년 전면 중단됐던 나눔장터가 재개되면서 이날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열리며 참가자들은 한 자리에서 80점 이상의 물품을 판매할 수 없고, 영리를 목적으로 대량의 물품을 반입해 판매하는 것은 엄격히 금지된다.

시민들이 참여하는 중고물품 판매 외에도 다양한 재활용 관련 체험과 기관‧단체의 나눔 활동, 구두 및 의류 수선 코너도 운영한다.

또 텀블러를 이용하는 시민에 한해 공정무역 커피를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나눔장터에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네이버예약시스템(인천YWCA 누리집 링크에서 ‘나눔장터 예약 신청’ 배너를 클릭 후 예약하기를 이용해 사전접수 후 참여할 수 있다.

인터넷에 어려움을 느끼는 어르신 및 장애인들을 위해 배려석도 운영하는데, 매회 10팀까지 사전 전화접수가 가능하다.

인천시는 참가자들이 판매한 수익금 중 일부(10%)를 연말에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후원금 및 장학금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2005년부터 시작된 나눔장터는 총 136회를 진행하는 동안 212명의 소외·취약계층을 위해 9250만원의 기부금을 지원한 바 있다.

정낙식 시 자원순환정책과장은 “오랜만에 나눔장터를 개장하는 만큼 그동안 보관해 두었던 가정 내 중고물품이 지역사회에서 선순환 되는 좋은 기회”라며 “판매수익의 일부를 기부함으로써 주변의 어려운 이웃도 살필 수 있는 뜻깊은 행사인 만큼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갖고 나눔장터를 찾아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