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렌스키 대통령과 악수하는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출처: 이준석 대표 페이스북)
젤렌스키 대통령과 악수하는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출처: 이준석 대표 페이스북)

[천지일보=이솜 기자] 우크라이나를 방문한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만났다.

이 대표는 7일 페이스북에 “우크라이나의 영웅 젤렌스키 대통령과도 만났다”며 젤렌스키 대통령과 악수를 하는 사진을 공개했다.

이 대표는 “젤렌스키 대통령의 최측근인 아라카미야 원내대표와 예르막 실장도 만나서 우리의 지지를 밝히고 한국에 대한 요청과 제안들을 전달받았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외교적인 구체적 사안은 대통령께 따로 보고하겠지만 만나는 우크라이나 고위 관계자 마다 한국의 재건 사업 등에 대한 참여를 기대하고 있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또 우크라이나 일정 마무리 소식을 전하며 우크라이나 방문 내내 ‘자유’라는 단어 하나를 중심으로 소통했다며 젤렌스키 대통령에게 “슬라바 우크라이니”라고 전했다고 밝혔다.

슬라바 우크라이니(Slava Ukraini)는 “우크라이나에 영광을”이라는 뜻이다.

이 대표는 “우크라이나 의원님들이 우리 방문단의 선물에 대한 답례품으로 가시달린 육모방망이 비슷한 걸 주셨는데 코자크 족 지도자가 들고 사용하는 불라바라는 철퇴라고 설명 들었다”라며 사진을 올리기도 했다.

국민의힘 대표단은 지난 4일 우크라이나를 방문해 키이우주에서 전쟁 피해 지역을 돌아보고 우크라이나 재건 등에 있어서 지원 방안을 모색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