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근 의정부시장 후보가 30일 대중교통망 부족으로 불편을 겪는 신곡동 주민을 위한 교통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제공: 김동근 선거사무소) ⓒ천지일보 2022.5.30
김동근 의정부시장 후보가 30일 대중교통망 부족으로 불편을 겪는 신곡동 주민을 위한 교통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제공: 김동근 후보 선거사무소) ⓒ천지일보 2022.5.30

대중교통망 부족으로 불편

신곡-장암역 연결버스 증차

[천지일보 의정부=김서정 기자] 국민의힘 김동근 의정부시장 후보가 신곡동 주민을 위한 출퇴근길 솔루션 3대 공약을 30일 발표했다.

신곡동 주민은 대중교통망 부족으로 인해 불편함을 지속해서 호소해 왔다.

김 후보가 제시한 신곡동 출퇴근길 솔루션 3대 공약은 ▲신곡-장암역 연결버스 증차 ▲경전철역 연결 마을버스 증차 ▲금신로 버스노선 추가 등이다.

김동근 후보는 “신곡동과 장암역을 연결하는 동일로와 금신로의 버스를 증차하고 노선 추가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효자역과 경기도청북부청사역, 새말역, 동오역 등으로 연결되는 마을버스 증차를 통해 신곡동 주민이 더욱 쉽게 경전철 역으로 이동할 수 있게끔 하겠다”고 덧붙였다.

또 “신곡1동 주민은 주로 지하철 1호선 회룡역과 지하철 7호선 장암역을 이용해 출퇴근하고 있다. 회룡역과 장암역으로 이동하는 주민수요에 비해 운행하는 버스의 대수와 노선은 턱없이 부족했다”며 현 상황을 진단했다.

김동근 후보는 “신곡동에 대규모 아파트 단지의 신규입주가 예정된 만큼 해당 지역 대중교통 수요는 지금보다 훨씬 늘어날 것이다”며 “지금부터 대중교통 공급을 늘리지 않으면 신곡동 주민이 겪게 될 출퇴근길 불편함은 더욱 커질 것”이라고 전했다.

신곡동 출퇴근길 솔루션 3대 공약. (제공: 김동근 선거사무소) ⓒ천지일보 2022.5.30
신곡동 출퇴근길 솔루션 3대 공약. (제공: 김동근 선거사무소) ⓒ천지일보 2022.5.30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