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6. 안산시, 6월 말까지 안산화폐 다온카드 가맹점 등록 의무화 ⓒ천지일보 2022.5.20
안산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가맹점 등록 사이트. (제공: 안산시청) ⓒ천지일보 2022.5.20

7월 1일부터 미가맹점 다온카드 결제 제한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안산시는 오는 7월 1일부터 안산화폐 다온 가맹점 등록을 하지 않은 지역화폐 미등록 영업장에서 다온카드 결제가 제한됨에 따라 다음달 30일까지 가맹점 등록을 적극 유도한다고 20일 밝혔다.

현재 안산화폐 다온 가맹점 등록을 하지 않은 영업장은 ‘간주등록 가맹점’으로 그동안 시민 편의 및 지역화폐 이용 활성화를 위해 별도 등록 절차 없이 다온카드 결제가 가능했다.

그러나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이 지난 4월 20일 시행됨에 따라 간주등록 가맹점에 대한 결제 유예기간이 오는 6월 30일자로 종료되며, 7월 1일부터는 다온카드 결제가 제한된다.

현재까지 가맹점으로 등록하지 않은 간주등록 가맹점주는 안산화폐 다온 가맹점 등록 사이트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을 통해 가맹점 등록을 신청해야 한다.

아울러 시는 간주등록 가맹점을 대상으로 안내 우편 및 문자를 발송하는 한편 시 공식 홈페이지, 현수막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해 가맹점 등록을 적극 유도할 방침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