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달 기념축제 놀뽐프리뷰 포스터. (제공: 평택시)
청소년의 달 기념축제 놀뽐프리뷰 포스터. (제공: 평택시)

만들기·게임 등 즐길거리 마련

2년 만에 진행되는 대면행사

[천지일보 평택=노희주 기자] 서정청소년문화의집이 5월 청소년의 달을 기념하기 위해 오는 21일 경기 평택시 서정동 서정청소년문화의집에서 내부축제를 진행한다.

이날 진행하는 축제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2년 만에 진행되는 대면행사이며 지역 청소년들이 문화의집을 방문해 다양한 만들기와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5월 청소년의 달 기념 내부축제 ‘놀뽐놀이터’는 가죽필통 만들기, 비즈팔찌 만들기, 에코백 꾸미기, 금연캠페인, ‘봄을 찾기’ ‘서정이를 이겨라’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문화, 여가 생활을 선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내부축제 놀뽐놀이터는 청소년과 지역 주민 모두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서정청소년문화의집 페이스북, 네이버밴드, 네이버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최중호 서정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코로나19로 지난 2년간 내부축제 등 모든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진행했다”며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돼 청소년들과 직접 만나 다양한 체험을 진행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오랜만에 열리는 대면 축제지만 여전히 확진자가 많은 시기인 만큼 많은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안전하게 축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와 방역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축제를 준비하고 있는 김소희(가명) 청소년운영위원회 이끄미단 소속단원은 “서정청소년문화의집 운영위원회에 가입하고 처음으로 대면축제를 참여하게 됐는데 무척 설레고 기대된다”고 축제에 기대감을 내비쳤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