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양문석, 국민의힘 박완수, 정의당 여영국.(제공: 양문석·박완수·여영국 선대본)ⓒ천지일보 2022.5.12
왼쪽부터 민주당 양문석, 국민의힘 박완수, 정의당 여영국, 경남지사 후보들.(제공: 양문석·박완수·여영국 선대본)ⓒ천지일보 2022.5.12

박완수 '압승을 거두겠습니다'

여영국 "시대적 소명으로 도지사에 출마했습니다'

양문석 "거침없이, 죽어라 내달리겠습니다'

[천지일보 경남=이선미 기자] 박완수·여영국·양문석 경남도지사 후보가 12일 경상남도 선거관리위원회에서 도지사 후보 등록서를 일제·제출했다.

이날 국민의힘 박완수 후보는 “오늘 후보 등록을 했습니다. 더 열심히 뛰어 압승을 거두겠습니다. 지금 경남이 많이 어렵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도민들이 침체돼 있고, 소상공인들도 많이 힘듭니다. 도지사가 되어 일자리를 많이 만들고, 활기찬 경남을 다시 세우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정의당 여영국 후보는 “시대적 소명을 가지고 도지사에 출마했습니다. 정의당 대표임에도 불구하고 경남도지사에 출마한 것은 양당 진영 대결을 넘어 다당제 민주주의를 만들어내는 게 우리 도민들의 삶을 개선하는 길이고 또 정치가 바뀌어야 도민들의 삶이 바뀔 것이라는 확고한 생각과 의지가 있기 때문”이라며 “경남의 120만 임금 노동자, 22만 5000 소상공인 자영업자, 30만 우리 농업인들. 대부분이 일하는 분들입니다. 이분들의 삶의 문제를 도정과 정치 행정의 중심에 반드시 올려놓겠다는 각오로 선거에 임하고, 반드시 일하는 도민들의 도지사가 된다는 각오로 뛰겠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양문석 후보는 “보수텃밭 경남에 내미는 세 번째 도전장입니다. 저, 양문석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습니다. 6.1지방선거와 경남도지사 당선을 향해 ‘기본이 강한 경남, 거침없이 양문석, 죽어라 내달리겠습니다. 김경수 전 도지사가 이루고자 했던 ‘완전히 새로운 경남’의 청사진을 양문석이 완성하겠습니다. 경남이 살아야 대한민국이 산다는 각오로 일하겠다”라고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