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관광사진공모전.(제공: 경남도)ⓒ천지일보 2022.5.9
경남관광사진 공모전.(제공: 경남도)ⓒ천지일보 2022.5.9

경남관광객누구나 개인 누리소통망서비스에 게시 참여 가능

사진·동영상 95작품 선정, 총상금 경남사랑상품권 1000만원

참가 11월 4일까지, 경남관광 인지도 제고 효과 기대

[천지일보 경남=이선미 기자] 경상남도가 경남관광재단과 함께 국민의 직접적인 참여를 통해 경남관광에 관한 관심과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2022년 경남관광 사진 공모전을 연다.

공모 분야는 경남관광을 통해 찍은 사진과 동영상 2가지로, 경남 관광을 경험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인당(영상은 1팀당) 1점을 출품할 수 있다. 총 95작품(사진 76, 영상 19)을 선정해 대상(사진 1명 50만원, 영상 1팀 60만원)을 비롯해 총 1000만원의 시상금을 경남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작품 촬영·제작과 참가 기간은 5월 9일부터 11월 4일까지이며, 제출 기간은 11월 1일부터 11월 4일까지 4일간이다.

제출 방법은 누리집의 공고문을 참고해 사진 또는 영상을 해시태그 ‘#경남관광사진공모전’과 함께 참가자 개인 누리소통망서비스에 게시한 후 이메일(gnto_official@gnto.or.kr)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전문가 심사와 온라인 검증을 통해 선정되며, 수상이 확정된 작품들은 경남관광 홍보를 위해 경상남도 누리집과 누리소통망서비스 등에 게시되고 각종 홍보 물품 제작에 활용된다.

이에 앞서 경남도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축소된 형태로 사진작가 중심의 인화 사진 공모전을 진행했으나, 코로나19 일상시대의 도래와 더불어 경남 방문 관광객의 관심도를 제고하기 위해 기존 사업을 누리소통망서비스 사진 공모전으로 탈바꿈했다.

심상철 경남도 관광진흥과장은 “경남을 여행하신 모든 분이 경남 구석구석 매력적인 곳을 사진과 영상에 담아 공모전에 응모하여 추억도 쌓고 상금도 챙기는 행운을 잡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정연두 경남관광재단 사무국장은 “공모전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됐던 관광심리 회복에 발맞춰 경남 관광산업에 활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경상남도(gyeongnam.go.kr), 경남관광재단(gnto.or.kr)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